굴뚝농성 31일! 단식농성 10일만인 1월 23일.
이영도, 김순진 동지가 드디어 땅을 밟았습니다.
현대미포조선과 민주노총울산본부가 이 사태에 대해 합의하고, 두 동지는 구조대원에 의해 경찰 헬리콥터로 구조되었습니다.
이번 투쟁은 이영도, 김순진 동지의 희생적인 투쟁과, 많은 노동자 동지들, 그리고 진보신당 당원 동지들의 연대투쟁으로 이루어낸 값진 결과입니다.
오늘 단식농성을 마친 한 동지가 말했습니다.
'이번 투쟁을 하면서 함께 맞는 비를 항상 생각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우산을 버리고 함께 비를 맞는 마음으로 연대를 해야 한다'
이번 투쟁에 많은 걱정과, 지지, 연대를 기꺼이 보내주신 모든 동지들께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이영도, 김순진 동지가 무사히 땅을 밟을 수 있게 해주신 동지들! 정말 고맙습니다.
두 동지는 현재 울산 씨티병원 응급실로 후송되어 치료중이며, 검찰은 불구속 수사를 원칙으로 한다고 합니다.
굴뚝농성중인 동지들이 헬리콥터로 구조되고 있습니다.
씨티병원 응급실로 이송된 이영도 동지를 심상정 대표와 노옥희 울산시당(준) 위원장이 위로를 하고 있습니다.
응급실로 후송된 김순진 동지와 가족들입니다.
이영도 동지 부인인 명숙동지가 김순진 동지를 보고 눈물을 흘립니다.
심상정 대표가 김순진 동지를 위로하고 있습니다.
10일간의 단식농성을 끝낸 동지들이 지역 동지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헬리콥터로 구조되기 전...굴뚝에서 마지막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지역 동지들이 구조되고 있는 두 동지에게 힘내라고 함성을 지르고 있습니다.
두 동지를 구조하기 위해 구급대원들이 굴뚝위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영도 동지의 부인 명숙동지와 아들인 가용이가 한달만에 굴뚝에서 내려오는 아빠를 보기 위해 농성장을 찾았습니다.
10일동안 단식농성을 하신 동지들입니다.
진보신당 비닐 단식농성장입니다....이제는 전기도 들어오고 제법 농성장 티가 났는데 투쟁이 끝났군요.
투쟁 마지막날 단식농성에 결합한 이덕우 공동대표와 조승수 부위원장, 남교용 사무처장님의 얼굴이 밝습니다.
이덕우 대표와 북구의회 류인목 구의원입니다.
정말 멋지고 점잖으신 이덕우 대표님^^
진보신당울산시당(준) 조승수 부위원장입니다.
단식농성 10일째, 아침을 맞은 농성장에서....노옥희 울산시당(준) 위원장과 동구의회 박대용 의원입니다.
모두들 오늘 끝날 것이라는 예감에 아침부터 얼굴이 밝았습니다.
단식농성을 마무리하며....농성장을 정리하고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합의서 전문입니다.
주식회사 현대미포조선(이하 “회사”)과 현대미포조선노동조합(이하“조합”), 민주노총울산지역본부 이홍우투쟁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현대미포조선 현안문제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합의한다.
1. 회사는 이홍우 조합원 투신사고와 관련하여 유감을 표명하며, 재발방지를 위해 필요한 제반사항을 조치한다.
2. 회사는 사내 안전사고 발생시 관련절차에 의거 신속하게 조치토록 하고, 재해자의 보호에 만전을 기하며 산재요양 신청서 재해자가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3. 근로형태(연장, 휴일근무)에 대해서는 운영실태를 재점검하여 규정에 따라 적합하게 운영되도록 한다.
4. 회사는 용인기업 노동자들을 회사 종업원(정규직)으로 우선 복직시키고, 임금 기타 나머지 문제는 재판(조정 또는 합의 포함)결과에 따르며, 회사는 재판지연에 영향을 미치는 일체의 행위(추가자료 제출, 증인 신청 등)를 하지 않는다.
5. 이홍우 조합원의 병원 치료비 전액을 회사가 지급하고, 의료전문가가 완치 판정을 내릴 경우 회사는 즉각 원직에 복직시키며, 임금 및 장해 판정의 경우 산재환자에 준하여 처리한다.
6. 회사는 용인기업 복직투쟁, 이홍우 조합원 투신투쟁, 소각장 굴뚝농성 투쟁과 관련한 조합원의 징계시 최대한 선처한다.
7. 이 건(이홍우 투신, 용인기업 복직, 사내 현장활동 등)과 관련하여 회사와 대책위는 일체의 민 형사상 책임을 묻지 않고, 구속될 경우 석방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8. 회사와 조합은 굴뚝농성과 관련한 민․형사상의 문제에 대해 경찰과 현대중공업에 선처를 건의한다.
2009. 1. 23.
현대미포조선노동조합 위원장 김충배
현대미포조선주식회사 대표이사 송재병 민주노총울산지역본부 본부장 김주철
(김순진 동지는 해고하지 않고, 손해배상은 철회한다 등의 내용은 비공개로 된 합의서로 작성했다고 합니다.)
첫댓글 정말 다행이고 고생하신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고생많이했습니다.건강회복 빨리하시길 진보신당화이팅...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두동지 고생하셔습니다...하루빨리 정상적 몸이 돌아오길 건강 잘 챙기세요...
모두들 고생많으셨어요..... 하루빨리 건강찾으시길 바라고 따스한 맘으로 설 보내시길 바랍니다.
동지들!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일어나지 안았으면 합니다... 건강 또한 빨리회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