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gmedTM 작업기억력 훈련
CogmedTM 작업기억력 훈련이란?
스웨덴의 카롤린스카 연구소에서 개발한 컴퓨터 프로그램 기반의 체계적인 작업기억력 훈련입니다. 네이쳐, 사이언스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학술지에 그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작업기억력이 낮으면 학업에 큰 지장이 생깁니다.
작업기억력은 여러 가지 정보를 짧은 시간 동안 기억하고 사고 과정 중에 그 정보를 이용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예1) 5+8-3을 암산하는 과정
5+8-3이라는 정보를 기억해두고, 5+8=13을 계산해서 13을 기억해두고, 앞에 기억해두었던 5+8-3에서 이제 3을 뺄 차례라는 것을 떠올리고, 13-3을 계산해서 10이라는 답을 얻습니다.
예2) 긴 문장을 읽는 경우
문장의 시작 부분을 읽어나가면서 머릿속에 기억해두고 끝까지 읽은 후에 문장 전체를 떠올립니다.
이처럼, 일시적으로 정보들을 머릿속에 기억해두고 이 정보들을 다루는 능력이 작업기억력입니다. 작업기억력이 낮으면 5+8=13을 계산하는 중에 5+8-3이라는 정보가 날아가 버려서 암산을 잘 못하거나, 문장 뒷부분으로 가면 앞부분의 내용이 머릿속에서 지워져서 긴 문장을 이해하지 못하는 현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비유하자면, 머릿속의 책상 크기가 너무 작아서 많은 정보를 다룰 수 없는 것이지요.
집중력, 학업 능력 향상
작업기억력을 담당하는 영역의 활성도가 Cogmed 작업기억력 훈련을 통해 향상되었다는 뇌영상 연구 결과. 머릿속의 책상 크기가 넓어졌다는 의미.
(Olesen 등, Nature, 2003) |
작업기억력이 향상되면 머릿속 책상 크기가 넓어져서 여러 정보를 한 번에 기억하고 다룰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집중력 및 학업 능력이 향상됩니다. 실제로 Cogmed 작업기억력 훈련을 받은 후에 집중력, 독해, 수학 능력이 향상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된 바 있습니다.
훈련 후, 독해 및 수학 능력이 향상됨.
(Klingberg 등, CHADD, 2006) |
CogmedTM 작업기억력 훈련
5주 + 1년 프로그램으로 집중력과 학업 능력이 향상됩니다.
5주 훈련 프로그램
하루 30~45분, 1주일에 5회, 총 25번의 훈련 세션.
재미있는 게임 형태로 진행되는 컴퓨터 기반 프로그램이며, 매주 전문 교육을 받은 CogmedTM 코치와 함께 훈련 과정을 점검합니다.
연장 훈련
코치와 함께 하는 5주 프로그램을 마친 후에 최장 1년까지 연장 훈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 모집
힐링유 심신치유센터에서는 방학을 맞이하여 CogmedTM 작업기억력 훈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상담 문의: 02-540-2668
방학 맞이 집중력, 학습 능력 향상 프로그램 Cogmed 작업기억력 훈련.doc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