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생명의 성령의 법은 예수 그리스도의 중보기도로 말미암아 믿는 이들에게 적용된다(롬8:34).
<롬8:34절은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신 분은 그리스도시요, 참으로 다시 일어나신 분도 그리스도시니 그분께서는 바로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시며 또한 우리를 위해 중보하시느니라”고 말한다.>
승천하신 후 그리스도는 하늘 보좌에 앉아 계시면서 무엇을 하고 계시는가? 로마서 8장 34절에서 말한다. 그분은 바로 중보기도하고 계신다. 아마 그리스도는 창세전에 선택된 어떤 사람에 대하여 이렇게 말씀하실 것이다.
“아버지, 저 사람을 보십시오. 그는 당신이 점찍으신 자요, 나는 저 사람 안으로 나의 생명을 넣었지만 저 사람은 여전히 방황하고 있습니다. 아버지 저 사람을 집으로 데려 오십시오.” 얼마 후 어떤 그리스도인인 친구가 그를 교회 예배에 초대함으로써 그는 주님께 사로 잡힌다.
그런 다음 보좌 위에서 중재하시는 그리스도는 이렇게 말씀하실 것이다. “이 사랑스러운 사람이 집으로 돌아온 것은 좋지만, 아버지, 당신은 저 사람 안에서 무언가를 더 하셔야 합니다, 저 사람 안에 있는 생명은 아직 성장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성장해야 하며 기능을 발휘하고 역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다음날 아침 예배에서 이 사랑스런 사람은 일어나서, “주 예수님, 당신을 사랑합니다. 저 자신을 당신께 헌신합니다.”라고 말한다. 그 생명의 기능을 발휘하는 것은 그리스도의 보이지 않는 중재하심 때문이다. 우리의 모든 영적 체험은 그리스도께서 하늘에서 중재하신 것에 대한 반응이다.
그의 기도는 하늘의 중재와 일치한다. 그 기도는 그 사람에 의해 의해 시작된 것 같이 보이지만 사실은 하늘의 하늘의 중보기도를 인용한 것이다. 많은 때에 우리의 기도의 말이나 찬양은 하늘에서 중재하신 것의 인용이다. 그러한 인용은 우리에 의해 비롯되거나 시작된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중재하심에 의하여 시작된 것이다.
이 형제가 어느 날 아침 자기가 자아로 가득하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고 하자. 그는 이것이 하늘의 중재에 대한 반응인 것을 깨닫지 못하고 어떤 메시지에 대한 반응이라고 생각할지 모른다. 우리의 영적인 생활에서 우리에게 일어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늘에서 중재하신 것의 인용이거나 그에 대한 반응인 것이다.
그리스도는 하늘 보좌에서 우리 모두를 위하여 중재하고 계신다. 그분의 중재하심의 목적은 우리 안에 있는 거룩한 생명, 곧 그분 자신이 우리의 전 존재로 성장 발전하게 하는 것이며, 그 생명의 법이 우리의 속 부분들 안으로 확장되어 각 방면에서 우리를 통제하는 많은 법들이 되는 것이다.
이 법들 중 하나는 우리의 생각 안으로 들어와서 그것을 통제하고 완전히 새롭게 한다. 당신은 아마 생각이 새롭게 되는 것이 교회 생활 안에서 들은 가르침이나 메시지에 기인한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생각이 새롭게 되는 것은 당신 밖으로부터 오는 것이 아니라 당신 안에 있는 거룩한 생명의 많은 법들 중의 하나로부터 나온 것이다.
당신의 생각이 생명의 법에 의하여 새롭게 되었을 때 그것은 변혁을 일으킬 것이며, 당신은 전에 행했던 방법으로 결코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모든 사고는 당신 안에서 역사하는 생명의 통제하는 법에 의하여 완전히 새롭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거룩한 생명이 당신의 영으로부터 당신의 생각 안으로 성장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많은 법들 중 또 다른 하나는 우리의 감정 안으로 들어와서 그것을 적실 것이다. 우리의 감정이 차든 뜨겁든 그 법들 중 하나는 우리의 감정에 스며들어 그것을 그리스도의 감정의 본성으로 통제할 것이며, 그리스도의 감정의 요소를 우리의 감정 안으로 이끌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우리의 감정은 재조성될 것이며, 그리스도의 감정의 요소로 적셔질 것이다.
우리는 결코 전에 우리가 한 것처럼 사랑하거나 미워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감정으로부터 행한 모든 것들이 전적으로 변화 변혁될 것이다. 특히 우리의 사랑은 통제되고 적셔지고 변화되고 재조성될 것이다. 이것이 우리의 감정 안으로 그리스도의 생명이 성장한 것이다. 동일한 원칙으로 이 역사하는 법들 중의 하나는 우리의 의지에 침투할 것이다.
거룩한 생명의 법이 우리 안으로 역사할 때, 그 기능 중의 하나가 그리스도의 의지로 우리의 의지를 적실 것이며 그분의 의지를 우리의 것으로 만들 것이다. 이러한 방법으로 우리의 의지는 그리스도의 의지의 요소로 재조성될 것이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생명이 우리의 의지 안으로 성장한 것을 의미한다.
결국 우리의 생각, 감정, 의지 안에는 그리스도의 생명의 성장이 있을 것이다. 그분의 거룩한 생명이 우리 안에서 기능을 발휘하는 것은 이러한 방법 안에서이다. 그분의 생명의 기능의 모든 것들은 그 생명의 법의 통제이다. 이러한 생명의 기능들 중 얼마는 우리의 생각 안으로 확장될 것이며 다른 것들은 우리의 감정과 의지에 침투할 것이다. 이것이 생명의 법의 역사이다.
할렐루야! 아멘!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