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 키우는 집에 가보면 여기저기 낙서 투성이라 깨끗한 벽을 찾기 어려워요. 색연필, 크레파스를 들고 다니며 벽이며 방바닥에 그어 대기 때문이죠. 손바닥은 매일같이 크레파스로 얼룩지고, 새로 사 입힌 옷에는 지워지지 않는 볼펜 자국을 남겨 속상하게 만들어요. 잠깐 스친 사인펜 자국을 지우려다 옷 전체로 번져 새 옷을 버린 일도 있지요. 낙서하는 아이를 뒤쫓아 다니며 혼을 내보기도 하지만 돌아보면 다시 낙서를 해 대니 정말 고민이에요. 어떻게 하면 낙서를 말끔하게 지울 수 있을까요.
● 낙서 잘 지우는 방법은요…
01 유성 사인펜은 물파스로 유성 사인펜이나 매직 사인펜은 물파스를 바르면 지울 수 있다. 단 아이에게는 따갑거나 피부가 화끈거릴 수 있으므로 물로 닦아낸다.
02 볼펜 낙서는 에탄올로 소독용 에탄올을 거즈나 화장솜에 묻혀 볼펜으로 낙서한 부위를 살짝 닦아낸다. 너무 세게 여러 번 닦아내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인다.
03 몸에 그린 크레파스는 마요네즈로 몸에 그린 크레파스는 마요네즈를 이용한다. 적당히 묻혀 몸에 그려진 낙서 부위를 몇 번 문지르면 냄새가 나고 미끈거리지만 잘 닦인다.
04 크레파스 낙서는 영양 크림으로 오래 돼서 못쓰는 영양 크림이나 클렌징 크림으로 지운다. 적당한 양을 여러 번 문질러서 지워준다. 미끄럽지 않게 물걸레로 닦아낸다.
05 수성 사인펜은 세제로 비닐로 된 벽지나 장판에 그려진 수성 사인펜은 중성 세제로 닦아낸다. 세제를 스펀지에 묻혀 닦아내고 걸레로 다시 한 번 닦는다.
06 색연필은 클리너로 장판에 그린 색연필이나 크레파스 낙서는 유리창을 닦는 전용 클리너를 이용한다. 전용 클리너를 뿌리고 헝겊으로 닦아준다. 진하지 않은 것은 쉽게 지워진다.
07 립스틱은 로션으로 엄마의 립스틱으로 몸에 낙서를 했을 때는 아이 로션이나 영양 크림을 이용한다. 로션을 바른 후 마사지하듯 문질러 닦아내고, 유아용 비누로 씻어준다.
08 연필은 지우개로 연필이나 진하지 않은 색연필은 지우개로 지우면 쉽게 제거된다. 너무 세게 박박 문지르면 벽지 같은 종이는 필요 이상으로 벗겨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