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8일 우리센터에서는 <한국119청소년단> 단원으로 수원소방서 소방대원으로부터 화재발생시 소화기 사용방법과 심폐소생술에 대해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한국119청소년단>은 청소년들이 어려서부터 안전의식과 올바른 안전습관을 기를 수 있게 하기 위해 소방관서와 학교 등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청소년단체입니다. 우리센터는 센터아이들 29명 모두 <한국119청소년단원>으로 신청, 선정돼 이날 수원소방서에서는 직접 센터를 방문해 소방안전교육 및 티셔츠, 간식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우리 센터는 아이들에게 소방시설을 올바로 이해하고 소방과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프로그램을 신청, 계획했습니다.
수원소방서 소방대원은 <소소심체험교실> 주제로 불이 나거나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때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는 <소소심>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소소심이란 바로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이 3가지를 말하는데 앞 글자만 따서 소소심이라고 부릅니다. <소소심>은 위기상황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이날 아이들은 소방대원의 설명으로 직접 사람모형 풍선으로 심폐소생술을 해보며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실내에서 발대식 및 교육이 이루어졌지만 오는 11월에는 직접 소방서를 방문해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질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