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기아차 제공
기존 도요타와 GM이 사용하는 복합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달리 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적은 모터용량으로도 동등 이상의 성능을 확보할 수 있어 효율성 면에서 더욱 우수한 특징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아차는 K5 하이브리드에 최고 출력 168마력, 최대토크 21.3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하는 하이브리드 전용 세타Ⅱ 2.4 엔진과 30kW급 전기 모터를 장착했으며, 하이브리드 전용 6속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또 니켈 배터리에 비해 무게가 약 30% 가볍고 크기가 작으면서도 성능은 높은 34kW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했다.
K5 하이브리드는 고속도로 연비와 시내연비로 구분되는 미국시장에서 운전시간의 57%를 고속도로 모드로 주행하는 미국인들의 특성에 맞게 고속도로 연비를 동급 최고인 40mpg로 구현했으며, 시내 연비도 36mpg로 경쟁모델 대비 우수한 경제성을 확보했다. (미국 공인연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