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배 일체 제불께 두루 예배하다
한마음으로 관하며 예배하옵니다. 사유 · 상하에서 본사석가모니 부처님을 칭양·찬탄하시고, 일체세간에 이 행하기는 쉬우나 믿기는 어려운 법을 설하여 모든 유저들에게 지극한 마음으로 신수하라고 권하시며, 시방세계의 염불중생을 호념하시여 극락세계에 왕생하게 하시는, 항하의 모래알만큼이나 많은 세계의 일체 제불이시여!
나무아미타불 (한 번 절하고 세 번 부른다)
제22배 무량수경 선본을 예배 찬탄하다
한마음으로 관하며 예배하옵니다. 경전에서 이르길, “오는 세상에는 경전이 사라질 것이니라. 부처님께서 대자비심으로 중생들을 불쌍히 여겨 홀로 이 경전을 남기어 백 년동안 머물게 할 것이니, 이 경전을 만나는 사람은 뜻하고 발원한 대로 모두 제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하셨습니다. 이러한 까닭에 저는 지금 지극한 마음으로 정례하옵나니, 광대 원만하고, 쉽고 간편하며 곧장 질러가며, 방편 구경이자 제일 희유하여 만나기 어려운 법보인 대승무량수장엄청정평등각경이여!
나무아미타불 (한 번 절하고 세 번 부른다)
제23배 정토법문을 예배 찬탄하다
한마음으로 관하며 예배하옵니다. 일승의 요의이고 만선의 동귀이며, 범부와 성인을 같이 거두어들이고, 이근과 둔근을 모두 가피하며, 몰록 팔교를 갖추고, 원만하게 오종을거두며, 횡으로 삼계를 초월하고, 곧장 질러가 사토에 오르며, 일생에 성취해 마치고, 구품연화대에 오를 수 있게 하나니, 시방세계 제불께서 함께 찬탄하고, 천경만론이다 함께 가리키는 보왕삼매이자 불가사의하고 미묘한 법문이여!
나무아미타불(한 번 절하고 세 번 부른다)
제24배 관세음보살을 예배 찬탄하다
한마음으로 관하며 예배하옵니다. 관세음보살께서는 아미타부처님의 화신으로 들음의 성품으로 사유하고 수행하여 삼마지에 들어가서, 돌이켜 자성을 듣고 위없는 도를 성취하게 하시며, 보살행을 닦고 서방정토에 왕생하게 하십니다. 원력이 크고 깊어 32응신으로 보문 시현하시고, 소리를 좇아 고난으로부터 구제하시며, 중생의 근기에 따라 감응하시니, 만약 긴급한 위난·공포를 만났을 때라도, 단지 스스로 관세음보살에 귀명하기만 한다면 해탈을 얻지 못할자가 없습니다. 만억 자마진금 빛깔의 몸을 구족하신 관세음보살님이시여!
나무아미타불 (한 번 절하고 세 번 부른다)
원아임욕명종시 진제일체제장애 면견피불아미타 즉득왕생안락찰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극락도사 아미타여래불 🙏
첫댓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