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야...글이 수정되어진걸 봤읍니다....
일단..제가아는데까지...답변해 드리겠읍니다.. 참고로... 나이는...올해...25이네염..ㅎㅎ..
이회사 다닌지...언..6년차...
기계쪽에서...많은걸 알지 못하지만... 성의껏..답변해드리겠읍니다..
일단 연동척 같은 경우.. 완조립후...심단연마라는 공정을 파이날공정으로..끝이 나구염..
파이날 공정에서...정도가 결정이 됩니다...
내쬬 외쬬 밀착면...파악구 면을 연마하는 거졍~~
죠이빨이 마니 마모되었으면... 다시 파면되는데염.. 열처리때문에...마니 고민들 하실거
같은데..전혀... 걱정안하셔두..되구염.. 침탄으루..약...0.7정도로.. 되어 있읍니다.. 재질은
s45c scm415인지...기억이...ㅡㅡ;
암튼... 그부분은... 나사 인써트루... 가공을 하구염...몇파이에서... 깍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그리 중요한 부분이 아닌걸루 알구 있읍니다... 죠 뒤쪽에 환봉하나 물리시구... 깍으시면
되구염.. 이렇게 했을때 문제점이.. 뒤쪽까지는 작업이 안된다는거죠....뒤쪽까지 작업을
하실려면... 밀링에서 작업하시 던지.... 치구를 많들어야 합니다... 이치구가 문제이져..
이빨을 다 가공했으면...그다음으로.. 파악구 면작업을 해야하는데염... 열처리 제품 깍으실때
쓰시는.. 인써트루..살짝 날려주시면 됩니다... 스파크 아웃될때까지....
이렇게 했을때... 척의 정도는 나오질 않읍니다... 죠를 고정시킬만한..무언가가 있어야하는데
뒤쪽 나사산에다가 하는 방법은 옳지않구염... 치구가 있어야 하져... 사진으루..찍었으면
좋겠는데... 디카가 없는관계로 대충 모양만 설명드리구... 차후에 사진 올려 보도록 하겠읍니다
일단...척크기에..링을 만듬니다... 두께는... 약...20미리정도... 크게 상관은 없구염..
여기에...세개의 구녕을 뚫어야져... 이 구녕에... 디긋자 모양의 것을 붙이는데... 좌우로는
움직여야 합니다.. 이걸 척의 죠에다 걸구..살짝 죠여서... 깍는거져.. 디긋자 모양의 그것은
죠를 보시면... 쓰리쬬 같은경우.. 120각으로 되어있겠져?? 이 각부위에 걸어서... 죠면
날리는데 지장이 없게 하는거져... 나중에 그림판에서 그려서 꼭올릴께염...
파악구면을 정삭을 하실때... 테이퍼루 하셔야 합니다..사이즈별루...벌어지는양을
측정해서... 나온값이 있거덩여...이렇게 하는이유는 공장물을 물었을때.... 죠의
전체면이 밀착되게 하기위해서 입니다... 230 경우....0.04정도로 알구 있구염....
스크롤척은 여기까지 이구염... 참고로 예전에는...죠를 별도판매 하지않았읍니다...
지곰은...외쬬 내쬬 별도판매 하구 있읍니다..
단동척의 경우...특별하게 정도작업은 하지 않읍니다... 이빨만 파주면 되구염....
유압척의 경우... 세레이션부의 마모는... 거의 없는걸루 알구있구염...
마모가 된다면..잦은척킹으루 인한... 실린더 오링의 마모가 더빨리 오구염...
후에는.. 마스터죠와... 바디의 티홈의 유격이 생기는데..이부분은 수명이 다한것이라서..
특별한 방법이 없읍니다... 이정도가 될정도면...상당히 마니사용하신걸루 파악되구염...
설명이 마니 부족하지만... 추후에 그림은 올려드리겠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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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낑깡님......범용(CNC)선반 척 Jaw가 마모되었을 경우.......Jaw 재생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낑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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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03.11 22:08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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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전문가의 설명이라 확실히 차원이 틀리군요... 마음같아서...동생이 사용중인...SLR디카 빌려 들리고 싶지만....=.= 추후에...사진으로 알려주세요...꼭이요~ 낑깡님 쵝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