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발성 류마티스 관절염 원인과 증상 [미금역 류마티스내과 추천]
재발성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신데요. 실제로 이 류마티스 관절염이 발병하는 정확한 원인이 현재까지 밝혀지지 않아 답답해 하실겁니다. 연구는 지속적으로 징행되고 있지만 증상이 나타났다가 금새 사라지는 특징으로 연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극심한 통증을 느끼며 아파하다가 어느 순간 금새 통증이 사라지고 진찰시 증상이 없기도 합니다. 이런 특징은 체내의 항체라는 것이 면역 복합체를 이루고 혈관을 타고 다니다가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하지만, 유전이나 전염이 되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재발성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은 관절 주위가 붓고 빨게지거나 갑자기 통증이 생기며, 만져보면 따뜻한 느낌이 있고 가끔은 미열이 생기는 환자들도 있습니다. 통증은 극과 극으로 극심하게 나타나거나 둔하게 나타나며 보통 3일이 지나면 사라지거나 다른 관절로 옮겨갑니다. 증상이 금새 나타났다가 사라지며 일주일 이상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시간은 주로 늦은 저녁에 많이 생기고 손가락, 손목, 어깨, 발, 무릎, 턱관절, 목관절 등에 자주 생깁니다. 이 병은 류마티스 관절염과는 다르게 남녀에게 비슷하게 나타나는데요. 외국의 경우에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다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남성에게서 조금 더 발생합니다.
|
출처: 한양류마티스내과 원문보기 글쓴이: 한양류마티스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