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후성의 신주인수권증서라는 것은 유상증자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그러니까. 그 물량이 상장되는 것이 아니라 유상증자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가 그만큼 발생한다는 것이 되는지라 당장 매물로 나오는 것은 아니구요.
때로 지난 유상증자 기준일까지 증자 참여를 원하지 않았던 투자자에게 이 권리를 팔수도 있습니다. 다만 좀 복잡한 것이라 그냥 무시하시는 것이 좋겠구요.
제 판단은 유상증자에 단행되었으나 대주주 참여로 인해 실제 유통 주식수 증가는 총 주식 대비 4% 내외로 분석됩니다. 매물로 보기에는 영향이 아주 큰 것은 아니구요.
물론 일부 추가로 유상증자를 할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의심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만 당장 추가 유증은 쉽지 않을 것 같구요.
증자 이유가 특수가스 분야에 워낙 주문이 많아 투자를 해야 하고 이 증설된 시설로 매출이 추가 발생되면서 외형은 많이 커질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에 중기적인 관점은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후성이라는 종목이 아무리 매력이 있어도 당장 내가 투자하는 종목으로 스트레스가 너무 크면 그 만큼 부담스러운 것이 없습니다. 제 분석도 중요하지만 종목에 대한 걱정이 많으신 투자자 분들의 경우에는 공부용으로 하기 좋은 부담없는 물량 수준으로 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첫댓글 지금 상황에서 유상청약은 하는 게 좋을까요? 간략하게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