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다윗 목자님께
안녕하십니까?
내년 힐링 미션은 2012년 런던 올림픽 마라톤 우승자인 우간다 키프로티치의 고향인 Kapchorwa 라는 엘곤산 자락에서 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가 몇 번 진료를 가 보았고 몇 달 전에도 가서 사전 답사를 하였습니다.
이곳은 우간다의 가장 오지라고 할 수 있는 Karamoja 지역의 Karamojong 부족을 선교하는 선교 베이스 캠프라고 할 수 있는데 그 곳에서 사역하시는 최 정호 목사님 가정이 초청을 하여 저도 몇 번 그 곳에서 가서 진료를 해 보았는데 지금까지 저희들이 섬겨왔던 우간다의 남부 및 북부 지역과는 또 다른 특성이 있습니다. 해발 2,000미터에 자리잡아 기후는 시원하다 못해 조금 춥습니다. 엘곤산은 우간다에서 2번째로 높은 산으로 케냐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데 여러 지리적인 여건으로 인해 의료의 혜택이 필요한 지역입니다.
자주 지역을 변경하는 것이 좋지 않지만 이제까지 5년 동안 동남부 및 중부, 북부 지역을 섬겨 왔기에 우간다 동부 지역에서 섬겨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잡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캄팔라에서는 약 300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는데 차량으로 4시간에서 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도로 사정은 좋은 편입니다. 물론 그 곳에서 빌리지 사역을 할 때는 예외지만 캄팔라에서 숙소까지 이동하는 데에는 도로가 괜챦습니다. 장거리 여행으로 피곤하실 텐데 다시 4-5시간 여행을 하게 되어서 죄송한 마음이 있지만 우간다 선교를 위해 이 쪽 지역을 돌아보고 기도하며 섬기는 것도 좋은 것 같아 이렇게 계획을 잡아 보았습니다.
장소를 확정짓기 위해서 조속한 시일안에 의견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베데스다 건강 검진 센타 준공 예배 및 dedication service 를 언제 하는 것이 좋을 지 잘 모르겠습니다. 시간은 토요일이 좋은데 우간다 도착하는 날은 오후 늦게 도착하시기에 힘들 것 같고 출발하시는 날 2월16일(?) 오전이 어떠신지요? 공사는 그 때까지 마무리가 될 것입니다.
그럼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우간다에서 임 누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