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moet, 6000톤 링 크레인 조립
중량물 운송 대기업인 Mammoet은 자사가 세계에서 가장 강한 육상형 크레인이라고 주장하는 SK6000 크레인을 조립하고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6,000톤 용량의 SK6000이 회사의 네덜란드 현장에서 완전히 조립되었습니다. (사진: Mammoet)
네덜란드 웨스트도르프에 있는 현장에서 1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도 인상적인 크기로 볼 수 있듯이, 6,000톤 용량의 초대형 리프트 링 크레인인 SK6000이 회사 시설에서 완전히 조립되었습니다.
Mammoet는 올해 6월부터 시작된 조립에 자체 크레인을 사용했는데, 여기에는 250톤 용량의 크롤러 크레인과 140톤 용량의 Gottwald 이동식 항구 크레인이 포함되었습니다.
SK6000은 3,000톤을 220m 높이까지 들어올릴 수 있으며, 해상 풍력 프로젝트와 원자력 발전소와 같은 육상 신축 프로젝트에 새로운 건설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다양한 산업과 응용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배터리로 구동되는 완전 전원 옵션은 환경 의식이 강한 사이트에 녹색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기존 디젤 엔진으로 구동할 수도 있습니다.
크레인의 최대 들어올리는 중량은 6,000톤이며, 4,200톤의 밸러스트를 활용합니다.
크레인은 300개의 운송 컨테이너를 이용해 전 세계 어느 곳으로나 운반할 수 있습니다.
크레인은 현재 Westdorpe에서 테스트를 거치고 있으며, 올해 말에 첫 번째 프로젝트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아시아의 고객 사이트로 운송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ammoet의 글로벌 서비스 책임자인 Gavin Kerr는 "이 크레인은 생산 일정에 맞춰 제작된 진정한 엔지니어링 세계 기록입니다.
"시작점의 기본은 6,000톤 크레인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내일이나 1년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해결책이 되기를 원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비교적 미래에 대비하고, 유연하며, 확장 가능하기를 정말로 원했습니다. 지속 가능성은 설계의 핵심이었습니다. 가능한 한 기존 구성 요소를 재사용하고 기존 SK 시스템 제품군과 앞뒤로 호환되도록 했습니다.
"우리는 전기로만 작동하고, 전기로 크레인을 작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전기 SPMT와 함께 탄소 없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미래를 상상합니다."
이 크레인에 대한 특별기사는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https://www.cranebriefing.com/news/mammoet-assembles-6000-tonne-ring-crane/8038974.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