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좋아! 강아지 친구도 쪼아! 사랑스런 애교쟁이 아가 "리리"를 소개합니다!
사진이 실물을 못담아 임보자님께서 안타까워하시는 리리는 배변훈련 시킨적도 없는데 알아서 잘하는 천재견이에요!😍
보호소시절 생긴 피부병(옴)이 있었지만 현재는 모두 완치되었고 얼마 전 중성화 수술까지 마쳐 입양 갈 준비도 완벽히 되어 있는 "리리"의 평생가족을 찾습니다^^
🧡 이름 : 리리
🌼 성별 : 남자(중성화O)
🌼 나이 : 5개월
🌼 몸무게 : 5.5kg
✔접종상황 : 모두 완료
✔파보/코로나/지알디아키트 : 음성
🍀낯선 환경이나 낯선 사람을 처음 만났을때의 반응 및 새 환경에서 적응하는데 걸리는 대략적인 시간 :
- 1분정도 입니다. 리리는 성격도 좋고 호기심도 많고 겁이 없어서 적응력이 정말 빨라요.
🍀지금의 보호자가 이 강아지를 처음 만났을때의 경험 :
- 첫인상은 민들레 홀씨같은 강쥐였고, 자기 주장이 강한 기분이 표정으로 나타나는 신비한 존재 그 느낌이었어요.
- 저희집에 도착하자마자 10초도 안되서 배변패드에 쉬야 하고 드러눕고 저한테 뽀뽀도 왕창 해줬습니다🧡
🍀사람과의 친화력 정도 :
- 너무 좋아해요. 먼저 다가가면 뽀뽀도 해주고 애교도 부릴 줄 아는 사랑을 주는법도 받는법도 아는 사랑스러운 아이입니다
🍀사람 아이를 만났을때의 반응 :
- 산책시 어린아이가 제 동의를 구하고 쓰다듬으려 했으나 갑작스러운 손길에 놀라서 제 뒤로 숨었어요. 으르렁거리거나 하진 않고 갑작스러운 행동에 대해서만 놀랐습니다!
🍀특정 성별의 사람을 무서워 합니까?
- 딱히 그런건 없는것 같아요. 원래는 산책할 때 사람을 보면 좋아서 달려가고 했지만 모리랑(리리 엄마강아지) 생활하면서 산책 할 때 다른 강아지나 사람에게 관심이 없어지고 산책을 즐길 줄 알게되었습니다.
🍀다른 강아지를 만났을때의 반응 :
- 자기보다 덩치 큰 강쥐면 왕! 짖고ㅋㅋ 작은 강쥐면 무시하거나 천천~히 다가가요. 비숑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고양이를 만났을때의 반응 :
- 길고양이를 마주쳤는데 반응이 없었어요 그냥 리리 갈 길 갔습니다.
🍀짖음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 경우 :
- 밖에서 발소리가 날때 (저와 같이 임보하는 친구가 쿵쾅거리면서 걸어와서) , 강아지가 자길 보고 짖을때 왕!
🍀공격성 혹은 입질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 경우 :
- 갑자기 자기를 안으려고 옆구리쪽을 건들면 엄청 싫어하고, 다른 강아지들도 그렇듯 뭐 먹을때 그렇네요. 공격성이 있는 건 아니에요!
🍀밥은 잘 먹는편인지 그리고 좋아하는 음식이 있는지 적어주세요.
- 사료 가리는거 없이 잘 먹고 약도 잘먹어요(와우!)
- 먹는거에 대한 집착이 심해서 밥을 굉장히 급하게 많이 먹고 계속 먹고싶어합니다. 그래서 급체방지 밥그릇을 사용하고있어요.
🍀식분증 :
- 없음
🍀밤에 잠은 주로 어디서 자는지 적어주세요.
- 바닥에서 자거나 침대에서 저랑 같이 자요. 다른 아이들은 늘 발밑에서 잤는데 리리는 꼭 옆에서 붙어서자요ㅎㅎ 잠결에 눈뜨면 리리가 제 눈앞에서 이쁘게 자고있는데 정말 심쿵포인트..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같고 너무 이쁩니다 ㅠㅠ 제가 도치맘이라 그런게아니라 정말.. 이건 정말!! 진심 처음으로 느껴보는 감정이랄까 ㅎㅎ 너무 이뻐요
🍀크레이트 훈련이 되어 있는지 적어주세요.
- 훈련은 따로 시키지 않았지만 잘 들어가고 잘 있어줍니다 !
- 서울에서 울산 올 때도 케이지에 잘 들어가서 저희에게 와주었고 저희 본집에 갈때 본집 강아지들이랑 합사를 위해 케이지에 넣었는데, 얌전히 잘 들어가고 기다려줬어요.
🍀배변 훈련 :
- 배변훈련도 전 임보자님께서 훈련시킨적이 없는데 배변패드에 바로 쉬,응가했다고 들었습니다. 저희집에서도 배변패드에 알아서 잘 했어요.
🍀마킹 습관 :
- 없어요~
🍀장난감 :
- 알아서 잘 갖고 놀기도 하고 사람이랑 터그놀이도 잘해요. 지금 집에 같이있는 모리가 장난감 욕심을 내면 양보도 해줄 줄 아는 착한 리리입니다.
🍀분리불안 :
- 리리 혼자 있을때는 분리불안이 전혀 없었어요. 얌전히 집에서 잘 기다려줬는데 .. 요즘에는 집에가면 집이 난장판입니다 ㅎㅎ (휴지,봉지,배변패드 물어뜯어서 집 어지럽히기 ㅎㅎ ) 모리도 혼자있을땐 얌전히 사고안치고 잘 있어요. 둘이 같이있어서 장난치느라 그런거같습니다.
🍀산책 :
- 산책 너무 좋아합니다. 하네스 입을땐 기분이 좋아서 폴짝폴짝뛰느라 잘 안입혀지지만 그래도 잘 입는편이고 벗을때는 얌전히 잘 벗는편이에요.
- 산책시 뛰는것도 좋아하고 냄새맡는것도 좋아하고 다른강아지한테는 별 관심이 없어요 (원래 있었는데 모리랑 같이 산책하면서 다른강아지들에게 관심이 줄었습니다)
🍀이름을 알아 듣는지 그리고 밖에서도 이름을 부르면 보호자에게 돌아오는지 알려주세요.
- 콜백 100점만점입니다. 애견운동장에 풀어놓고 부르면 무조건 달려오고 집에서도 리리~하면 무조건 와요
🍀알아 듣고 따라 할 수 있는 commend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 앉아, 기다려 할 줄 알고 손은 못해요ㅎㅎ
🍀이 아이에게 이상적인 가족의 조건이 있다면 :
- 리리는 겁이 없어서 혼내도 쫄지 않아요. 그런 모습이 자존심이 정말 강하다고 느껴졌는데 이 부분을 버릇없다, 대든다라고 생각하지 않고 자기도 무서우면서 지지않으려고 저러는구나~하고 포용해줄 수 있는 따뜻한 가족을 만났으면 좋겠어요.
- 리리가 음수량이 많은데 방광이 작아서 쉬를 하루에 몇십번은 누는데, 이 부분도 이해해주며 물도 많이주고 배변패드도 잘 갈아줄 수 있으면 좋겠어요.
- 밥도 정말 좋아하고 공격적으로 먹는 리리의 모습에 겁먹지 말고 싫어하지도 말고, 급체방지밥그릇에 적정량 주시면서 이뻐해주실 수 있는 가족이면 좋겠어요
- 리리는 정말 사랑을 줄 줄 아는 똑똑하고 영리한 애기라서 리리의 자존심 쎈 모습까지도 사랑해주고 안아주고 학대하지 않고 혼내지 않을 따뜻한 가족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리는 현 임보자님께서 사랑으로 돌봐주고 계시는데 더 많은 일상모습은 리리 임보계정 @meomu_ur 및 다음카페 "함안길천사" 임보일기 게시판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리리가 임보기간이 끝나 갈곳이 없어졌을 때 손 내밀어주신 천사같은 현 임보자님!
현 임보자님은 보호소에 있던 리리엄마 "모리"까지 현재 함께 임보해주시고 계세요~그래서 인스타나 임보일기에서 "모리리" 모자의 사랑스러운 모습들을 함께 감상하실 수 있다는 사실!(모리도 곧 입양홍보 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 과거 함안길천사에서 구조한 아기강아지들을 가장 사랑스럽고 예쁠 때 입양한 후 개춘기가 오거나 성견이 되었을 때 예상보다 커지고 외모가 달라지니 말도 안되는 이유로 파양한 사례가 몇건 있었습니다
❗❗ 아가들이 환경이 바뀌면 낯설고 무섭다보니 적응하는 며칠 동안은 임보처에서 보이지 않았던 모습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문제견이어서가 아니에요ㅠㅠ
❗❗ "리리"는 '나는 유기견을 입양한 착한사람이야' 라는 것을 전시하기 위한 수단이나 인형이 아닌 생명입니다! 아기일 때도 사랑스럽고 예쁘지만 성견이 되어도 사랑스러운 "리리"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아이가 성견이 되어도 똑같이 사랑해주실 분들께서 입양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입양조건 🧡
☆ 입양하고자 하는 가정의 모든 가족 구성원 동의 필수입니다.
☆ 실내생활 필수입니다.
☆ 입양동의서 작성 합니다.
☆ 미성년자분들 상담 안받습니다. 부모님들께서 직접 연락 주세요.
💚 입양 신청 방법 💚
1. 입양대상아이이름 :
2. 이름 :
3. 나이 :
4. 성별 :
5. 직업 :
6. 거주지역 :
7. 연락처 :
8. 가족구성원소개 :
9. 가족모두의동의여부 :
10. 반려동물경험 :
11. 현재함께하는반려동물소개 :
12. 아이가 지내게 될 공간 사진 최소 2장
❤카카오톡 pororihoya 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