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토큰 NFT는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출처 cointelegraph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기술 발전으로 인한 지구 생태 피해와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업계 전문가와 예술가들은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의문을 제기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이러한 유형의 디지털 자산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NFT의 환경적 위험을 평가하기 위한 유효한 데이터를 얻기에는 아직 이르다. 일부 수치가 나타나고 있지만 이 데이터 중 어느 것도 외부 전문가가 검토하지 않았으며 아직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은 디지털 자산을 독특하고 독특하게 만드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입니다. 사진, 비디오 및 음악 창작물은 무한한 방식으로 디지털 방식으로 복사 할 수 있지만 블록 체인 스마트 계약은 예를 들어 하나의 예술 작품이나 비디오가 해당 항목의 유일한 표현인지 확인합니다.
또한 이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신뢰할 수 없는 환경에서 거래할 수 있으므로 제3자가 유효성을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NFT는 가치를 창출하고 다양한 분야, 특히 예술 분야에서 NFT가 부상하는 기반이 됩니다. 그들의 환경적 영향은 또한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NFT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한 예술가들의 주요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NFT는 환경에 해롭습니까?
Christie's에서 자신의 작품 "Everydays: The First 5000 Days"를 69,2만 달러라는 엄청난 가격에 판매한 디지털 아티스트 Beeple은 NFT의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믿으며 자신의 작품이 탄소 중립적일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자금의 일부를 재생 에너지, 보존 프로젝트 및 CO<> 배출량을 줄이는 기술 개발에 할당함으로써 NFT의 배출량을 상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티스트가 발자국을 계산하는 데 도움이 되는 Offsetra와 같은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Beeple은 자신의 컬렉션 중 하나에서 발생하는 배출량을 상쇄하기 위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상쇄하기 위해 5000달러를 기부해야 한다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Beeple과 다른 주요 아티스트들은 탄소 중립 NFT를 판매하고 Open Earth Foundation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힘을 합치기로 결정했습니다. 비영리 단체는 예술과 교육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개발과 연대를 장려합니다.
이 특정 자금은 기후 책임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사용되었습니다. 각 아티스트와 예술 작품은 순 긍정적인 기후 영향을 만들기 위해 NFT 발자국을 보상하기로 약속한 60개의 탄소 상쇄를 받았습니다.
NFT의 탄소 발자국은 얼마입니까?
암호화 아트의 생태학적 비용을 정확하게 설정하는 것은 다소 불가능하지만 다양한 추정치를 통해 NFT의 탄소 발자국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의 단일 에디션 작품의 무게는 220시간 비행에 해당하는 CO100 2개(1Kg)입니다.
디지털 아티스트 메모 악텐(Memo Akten)은 약 18,000개의 NFT를 분석한 결과 NFT의 평균 탄소 발자국이 유럽 연합에 거주하는 평균적인 사람의 한 달 이상의 전기 사용량에 해당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기술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기술 발전으로 새로운 제조 공정이 촉진되었던 산업 혁명으로 우리를 이끕니다. 이러한 진전은 또한 환경 피해의 증가를 의미했으며, 우리 시대에 더 가깝게는 데이터 센터와 암호화폐 채굴이 특히 환경에 해롭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센터는 Google 또는 Amazon과 같은 조직에서 대량의 데이터를 원격 저장, 처리 또는 배포하는 데 사용하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의 인프라입니다.
이메일이나 WhatsApp 메시지를 보낼 때 정보는 이러한 데이터 센터 중 하나를 통과하며 효율적으로 작동하고 장비를 냉각하려면 높은 에너지 소비가 필요합니다.
데이터 센터는 전 세계 에너지 수요의 1%를 차지합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인터넷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산화탄소 환산량이 최대 3만 미터톤까지 증가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평가의 영향을 이해하려면 2미터톤을 자동차의 대략적인 무게 또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애틀랜타까지 운전할 때 생성되는 CO2에 해당하는 것으로 생각하십시오.
모든 디지털 프로세스는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NASDAQ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예를 들어 글로벌 은행 산업은 연간 약 263.72테라와트시의 전력을 소비합니다.
반면 비트코인(BTC)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지만 가장 에너지 집약적인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로 그 중 절반도 채 되지 않는 양을 소비합니다.
암호화폐 채굴은 환경적 결과에 대한 또 다른 우려의 원천입니다. 그 영향은 데이터 센터의 영향과 유사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비트코인 채굴과 관련하여 더 많은 데이터가 등장했지만, 사용된 다양한 측정, 원인 및 프로세스에 의존하기 때문에 전체 블록체인 기술의 실제 환경 영향을 추정하는 것은 아직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작업 증명(PoW) 합의 알고리즘으로 구동되는 블록체인 기술과 지분 증명(PoS)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 기사의 뒷부분에서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NFT는 작업 증명 채굴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거래 및 저장됩니다. PoW는 가장 많은 에너지 소비를 필요로 하는 합의 알고리즘 유형이며, 여기에서 기후 전문가들이 NFT의 환경적 영향에 대한 논쟁을 촉발합니다.
디지털 아티스트는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암호화폐이기 때문에 디지털 아트 판매를 위해 이더리움을 선택합니다. 또한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암호 화폐 거래를 넘어 데이터를 거래하도록 설계되어 다양한 유형의 사용에 매력적인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에 저장된 NFT는 얼마나 해로운가요?
암호화폐 에너지 소비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존재하지만 모두 다른 수치를 보고합니다. 암호화폐 채굴의 30%에서 70% 사이가 재생 에너지에서 나온다고 평가하는 것은 공정하지만 이는 모호하고 광범위한 추정치이며 명시적으로 이더리움을 겨냥한 것은 아닙니다.
이더리움 채굴은 비트코인 채굴 에너지의 절반 미만을 사용합니다. 2018 년의 최신 정확한 추정치는 플랫폼이 아이슬란드와 거의 동일한 전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계산되었습니다.
매년 이더리움은 약 44.94테라와트시의 전기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카타르 및 헝가리와 같은 국가의 연간 전력 소비량과 동일합니다. 약 21.35미터톤의 이산화탄소를 대기 중으로 방출하며 이는 수단의 탄소 발자국과 비슷합니다.
각 이더리움 거래는 블록체인에 투명하게 기록된 가스로 이더(ETH)를 사용하여 실행되며, 거래 데이터의 양에 따라 가스 비율이 달라지며 배출 영향도 달라집니다. NFT는 발행, 입찰, 거래 및 소유권 이전을 포함하여 프로세스에 관련된 여러 거래로 인해 데이터가 많은 디지털 항목입니다. 거래 투명성을 통해 NFT의 발자국을 간단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논쟁의 여지가 있는 것은 NFT가 이더리움 채굴 배출량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또는 이것이 어쨌든 생성될 것인지 여부입니다. NFT는 이더리움의 단순한 송금 거래보다 확실히 에너지 집약적이며, 이더리움 채굴은 NFT가 생성되기 전에 이미 작동하고 환경을 오염시키고 있었습니다. 비교하자면, 우리는 탑승 인원에 관계없이 달리는 비행기나 기차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NFT를 생성, 거래 및 저장하는 사람이 증가하면 탄소 배출량이 증가함에 따라 에너지 집약적인 거래가 증가해야 합니다. 본질적으로 NFT가 이더리움 거래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고 환경을 해치는지는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작업 증명 vs. 지분 증명 에너지 소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NFT 투자자는 중개자 없이 디지털 자산을 구매, 판매 또는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거래는 실행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현재 기술에 정통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Opensea 또는 Rarible과 같은 마켓플레이스는 원활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원하는 아티스트가 선호하는 선택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장과 대부분의 다른 시장은 작업 증명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에너지 효율이 매우 낮고 NFT가 플랫폼을 채운 이후 높은 수수료를 발생시켰습니다.
PoW에 대한 보다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대안은 PoW 블록체인보다 99% 적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더 생태적인 NFT로 식별하는 지분 증명 합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블록체인은 일반적으로 시장에 출시되고 해킹에 더 취약하기 때문에 더 위험한 것으로 인식됩니다.
이것이 이러한 네트워크가 자신의 작품이 사라지지 않거나 언젠가 지원되지 않기를 원하는 미술 구매자에게 덜 매력적인 주된 이유입니다. 게다가 이러한 플랫폼은 지속 가능성이 떨어지는 플랫폼에 비해 아직 상당한 양이 없기 때문에 아티스트가 빠르게 구매하거나 판매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더 많은 아티스트가 에너지 효율적인 다른 대안에 대해 점점 더 많이 인식함에 따라 미래에는 이러한 플랫폼의 사용이 급증하고 보다 친환경적이고 투명한 시장을 개발하는 데 있어 더욱 급증할 수 있습니다. 지분 증명을 사용하는 이러한 체인 중 일부에는 알고랜드(Algorand), 테조스(Tezos), 폴카닷(Polkadot) 및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가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몇 년 전에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를 통해 결국 지분 증명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이더리움의 에너지 소비가 급격히 줄어들 것이고 아티스트들은 이것이 곧 일어나기를 희망합니다.
다른 NFT 플랫폼은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며 예를 들어 Flow와 같이 이미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그러나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고도로 중앙 집중화되어 있으며 실제 블록체인 개념과 다르기 때문에 분산 시스템은 중개자의 개입과 신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NFT의 탄소 발자국을 개선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다른 조치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이더리움이 지분 증명 합의 알고리즘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는 에너지 집약도를 훨씬 덜 낮출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플랫폼의 개발 팀은 수년 동안 이를 유지해 왔지만 프로세스는 지금까지 구체화되지 않았으므로 이 성과에 대한 정당한 의구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더리움 개발자는 기존 블록체인 위에 구축된 레이어 2에 시스템을 구축하여 탄소 배출량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모든 거래가 오프체인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많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며, 이는 에너지 비효율적인 작업 증명 메커니즘에서 궁극적으로 단계적으로 폐지됨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의 레이어 2를 기반으로 구축된 프로토콜이며 현재 비트코인의 결제 시스템으로 간주됩니다. 베이스 체인 작업 증명 합의 기능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확장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입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프로세스 예에 따라 NFT를 거래하려는 사람이나 조직은 PoW 블록체인 기본 레이어 또는 레이어 1에서 총 트랜잭션을 다시 정산할 준비가 될 때까지 두 번째 레이어 채널을 열어 사실상 무제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무제한 트랜잭션으로 기본 블록체인을 집어삼키는 대신 최종 결과만 블록체인에 타임스탬프가 찍혀 완료하는 데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 집약적 트랜잭션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환경을 크게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NFT 시장이 번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방법입니다.
즉, 재생 에너지는 아직 현재의 전체 발전기 인프라를 대체했으며 전적으로 재생 에너지에 의존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기후 전문가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비방자들은 재생 에너지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여전히 극히 희소하고 귀중하며 난방 및 조명과 같은 보다 긴급한 응용 분야에 사용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