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 3봉사회 결연 어르신 95세대 밑반찬 나눔 및 어버이날 축하 카네이션꽃 화분 선물
5월 8일 (수) 09:00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미사 3봉사회(회장 박숙희) 봉사원은 이틀 동안 희망 풍차결연 어르신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카네이션꽃 화분을 구매한 다음 덕풍1 봉사회(회장 백인순) 봉사원이 모여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95세대 선물할 카네이션꽃 화분을 예쁘게 포장했다.
지난주 삼진 미트(정용성 대표)가 통돼지 바비큐를 후원했다. 통돼지 바비큐를 손질한 다음 보관했다가 밑반찬 나눔 때 청양고추 마늘 메추리알 청양고추를 넣고 장조림을 만든다. 덕풍1 봉사회 이상용 부회장이 농사지은 부추에 오이를 넣고 오이 부추김치를 만들게 됐다. 생 칼쿡수는 덕풍1 봉사회 백인순 회장이 지인으로부터 후원받아 왔다.
이번 주 밑반찬은(1 통돼지 바비큐장 조림, 2,생 칼국수 3 황태채 미역국 4, 오이 부추김치 5, 카네이션꽃 화분)
덕풍1 봉사회 배경순 부회장은 북촌 손만두 집에서 얼큰한 혼합 양념 2kg 300개를 후원받아 왔다. 혼합 양념은 밑반찬 나눔 때 다양하게 쓰인다. 지난주도 다양한 소스도 후원해 준 덕분에 유용하게 쓰고 있다.
미사 3 봉사회 박숙희 회장은 피로회복제 돼지불고기를 준비해 왔다. 덕풍1 봉사회 이상용 부회장 상추 쑥갓 등 준비로 피로를 풀게 했다.
카네이션꽃 화분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꽃을 좋아한다. 오늘 어버이날을 위해 적십자 봉사원이 만든 꽃을 선물 받으니 매우 기분이 좋다."라며 함박웃음으로 표현했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 미사3봉사회(회장 박숙희) 봉사원 여러분
이틀동안 통돼지 바비큐장 조림, 생 칼국수, 황태채 미역국,
오이 부추김치 등 밑반찬과 카네이션꽃 화분을 준비 95세대에
나눔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