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v.daum.net/v/20230504172842112
카카오와 포털 '다음' 다시 분리
정옥재 기자입력 2023. 5. 4. 17:28
카카오, 15일 다음을 CIC로 설립
카카오는 포털 다음(Daum) 사업을 담당하는 사내독립기업(CIC, Company in Company)을 오는 15일에 설립한다고 4일 밝혔다. 다음을 인수했던 카카오가 다시 다음을 독립시키려는 것이다.
다음 로고.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검색 및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서 다음 서비스의 가치에 더욱 집중하고 성과를 내기 위해 다음 사업 부문을 CIC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신속하고 독자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조직체계를 확립해 다음 서비스만의 목표를 수립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다음 CIC는 검색, 미디어, 커뮤니티 서비스 등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급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AI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출시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기술 선도적 서비스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다음 CIC 대표는 황유지 현 다음사업부문장이 맡는다. 네이버를 거쳐 카카오 서비스플랫폼실장을 맡았던 황유지 대표 내정자는 플랫폼 사업과 서비스 운영 전반에 대한 업무 역량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 CIC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카카오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속도감 있게 사업을 전개하고, 커머스 사업 특성에 맞는 경영 제반 및 보상 체계 등을 갖추고자 지난해 8월 커머스 CIC를 설립해 관계형 커머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강제 통합시키고 다시 분리? 장난치나...
첫댓글 SNS 와 포털 경계 사이에 개인 프라이버시 확대가 장애가 된 거지요.?
SNS는 실시간 소셜 네트웍크로 가짜 트릭으로 어그로 끌어 구독수 늘리고 속임수로 가짜뉴스에 이러한 병폐로 인한 정보 왜곡이 실시간 주작도 가능하니까?
실시간 관계된 사람 외 초상권을 모자이크 처리할 수 없는 한계등.. 개인 정보보호 저작권 충돌되고 그런 점에서 사람에게 인식이 좋지 않다는 생각이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미 중 패권 구도하에서 세계경제둔화로 인해 우리나라 3고 물가 유가 주가 등등에 고공 행진 속에서 주머니 사정이 안 좋은 80% 중하층 서민에게 가상 세계 메타 버스 구현이 어려운 현실의 결과이다….??
외적으로 서민 세금 부담 시키고 있고 부자 감세 하는 등 문화 경제 그 외 아울러 30년 전으로 역행 하는 기행을 보이며 엽기적으로 후퇴하는데 어떻게 미래를 구현을 할수가 있을까? 우리나라 현재 경제와 언론 지수 등등 어렵게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인 현실에 직면 이유임~
실시간 sns에서 만들어진 정보가 포털이나 클라우드 저장되는 순간 사실적시에 의한 문제 있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