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설론과 전도관 금학배 추천 2011 6.07.15 23:45글 |
* 근골을 쓰게 한다
근골을 쓰게 한다 근골을 쓰게 하는 원인은 말을 잘듣게 하기 위해 소이 부려먹기 용이하기 위해 그래 단련시키는 거란다 말하자면 기계도 자주 손질하고 자꾸 사용함으로서 더욱 그 효능을 발휘하듯이 그래 길이 나고 반들거리게 달아 야지만 제 성능을 발휘한다는 거다
이처럼 사람도 그 근골을 쓰게 하는 것은 그만큼 단련 받아서는 그 잘 돌아가게 하기 위해서이다 누가 그렇게 하는가 소이 부려 먹으려는 그 조종자가 그렇게 한다는 것, 그래해선 제 수족 역할을 시키기 위해서 종자로 부려 먹기 위해서 그렇게 단련시키는 것이라 한다 그러면 그러한 조종자는 바로 누구인가 소이 사람을 고달게 하는 사악한 마귀 두목인데 좋은 말로 간판 내걸길 하나님이나 부처나 보살 이딴 것으로 둔갑 포장하여 나온다 모두 인간의 해적자다
내가 이러한 글을 쓸 위치에 섰다는 것은 하마 그만큼 그러한 사악한 마귀 무리에 많은 시달림을 받았다는 증표이다
처음에 근골을 쓰게 하길 어떻게든 그 괴로운 곳에서 탈출하게끔 빌기를 갈구하게 한다 그래선 그 소원을 들어주는 입장에서선 조종하게되는 것이 바로 마귀인데 그때에는 그 고해[과거에 일체 쓰거웠던 일이 있어던게 苦海(고해)이다]에 허덕이며 방황 할 적에는 그들이 천사요 보살처럼 느껴지게 한다 또 그렇다 그렇게 기원하고 그 험한 곳에서 빠져 나와야 지만 하기 때문에 그들이 보살이요 천사라고 아니할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 뒷에 나오는 말과 연계지음 어찌 보면 이율배반적인 모순의 말처럼 들릴는지 모르지만= 한가지 원리로 볼수는 없는 것 제 어미를 나자마자 물어 죽이려 하는 살모사나 또 자기 몸을 헌신하는 거미를 어떻게 그 새끼의 입장에서 이율배반적이라고 만 하겠는가 이다 그 종의 영원한 이음 바램 보존 차원에서 그래 이어지는 것이지 그것을 인간의 준칙이나 가치관으로 만 세상 모든 일 판별 하려 든다는 것을 어불성설이라 할 거다= 오히려 타고가는 수레로 여기려 드는 것이라 그 스승이이라 하는 작자들이 그 학생이라 하는 생도들을 고맙게만 여겨야할 것이란 것이리라 =수레가 되어야한다는 것은 괴로운 것이다 ] 그들은 그 노리개와 같은 피지배 사물을 그 전유물 처럼 갖고서는 유회를 하고 즐기는 모습이 그래 그에 들게 하곤 그에 들은 자들로 하여금 갖은 고통을 겪게 하고 허덕이게 한다
그들은 이래 자신들이 감당치 못할 만큼 그 노리개가 굵어졌을 적에는 도리혀 그 노리개를 자신들이 의지할 그런 수레나 집으로 여긴다는 것, 그래선 그 괴롭히려고만 들지 더는 그 능력의 한계이 부딧쳤는 지라 계속 보살이나 천사 표로 도움주지 못한다는 것으로
그들은 이래 마귀다
이상의 말들이 어찌보면 더는 도움받지 못하는 마음에서 또는 과거의 도움 혜택 받은데 대한 부담감 이런 것들에 의해서 거기에서 벗어나려고 배참한 마음을 일으킨 그런 뜻의 말일수도 있다할 것이다 소위 은혜를 원수로 갚으려는 그런 종류의 말일수도 있다는 것이리라
하지만 이 세상은 그 무슨 은혜나 덕 이런 것 없다 오직 자기를 내보이기 위해서 그래 해보인 것일 뿐이라 그 수혜자나 그것을 제공받는 상대자적인 것이 없는 데야 어떻게 그 베풀 길이 열릴 것인가 이다 그러므로 일단은 무엇을 베풀고 펼쳤다 너스렐 떠는 것은 그 가당찮다는 것이고 제 욕구를 해소한 대상을 만나서 소원을 이뤘다는 것으로 밖에는 되질 않는다 할 것이라 무엇을 그 하였다거나 하겠다는 것은 그만큼 욕구가 많고 그 욕구를 해소하겠다는 욕망일 뿐이고 탐심의 발동일 뿐 그에 가감없다
그런데 누구를 위해 그렇게 하였다 도왔다 이런 것은 한마디로 말해서 헛된 포장 자기 행위에 정당성을 부여하기 위한 포장이나 빙자에 불과하다는 것이고, 오히려 그 대상이 되어준 자에게 감사의 표시를 해야만 한다할 거다 그렇다면 그 대상은 무엇인가 그렇게 해서 또한 자신의 욕구를 해소 받은 사안이나 사물들이라 역시 같은 부류로서 이래 볼 적에는 소위 모순이 해결되는 거와 같아선 달걀의 있는 곳이 곧 닭의 뱃속과 같은 논리 한통속에 한가지 원리에 지나지 않아선 그 혜택을 받은 이 는 없고 모두 욕구해소 차원에서 활동한 부류밖에 없다는데 도달한다 할 거다
[* 마귀가 제 고통받아 허덕이고 방황하는 표현을 인간에 의지하여선 그 인간사로 고대로 표현 대변케 하는 것으로 어찌 보면 인간의 고통이 사악하다하는 마귀가 고통을 풀지 못해 넋두리하는 모습일수도 있다 ]
* 또는 논리를 뒤잡는 다면 모두가 혜택을 받은 이로도 될 것이다
마치 망아지가 재롱부리는 고양이를 본뜨겠다고 하였다 몽둥이 찜질을 받는 것처럼
그래 망령된 사랑을 받아보겠다고 날뛴 무리들 뿐 그밖엔 없다는 것이리라
사랑은 무슨 사랑 얄팍한 계산하에 행동한 것 뿐이지 그게 무슨 큰 덕되는 욕구를 얻었다 할 것인가 이런 내 견해이다
제 더러운 욕망을 채우기 위하여 때로는 불완전한 대상체를 요구하는 염원 어찌 사악하다 아니할 것인가 이런 내 주장이다
모두 斧鉞(부월)을 맞을 대상이 되어서만 그 직성이 풀린다 할 것이다
일체 무엇을 하겠다는 것을 버리고 오직 탐욕 적개심 개강심 배참심 저항의식 반항의식 이런 것을 일으킬 때만이 진정한 인간의 진면목을 본다할 거다
아주 전갈이나 사갈 처럼 나대어선 못잡아 먹어서는 발악을 할때만이 인간 참모습은 드러난다 할 것인바 아주 원기 어린 눈초리 원망이 가득찬 눈 이런 곳에서 오직 복수에 이글거리는 적개심이 불타서는 이 세상은 참으로 활동적으로 살아있는 그런 세상이 되다는 것이다
이래 핍박을 받고 탄압을 받는데 원과 한이 적재되어서는 반드시 복수ㅡ하려고 벼를 것이라, 이래 이 세상은 그 복수전을 하기 위해 노력 활동하게 되어 있는 것이라 마구 탄압하고 못살게 굴어야만 한다에 도달하게된다
그리곤 마구 잡아먹어 야만 한다는 것, 그 예전에 공룡시대처럼 말이다
무슨 은혜나 도리 이런 것은 인간이 설정한 것이지 원래 우주 생긴 데는 그런 것 없다 오직 적자생존 약육강식일 뿐이라 마구 잡아먹어야만 한다는 것이라 그래야만 그 도태되지 않기 위해서 그種(종)의 繁殖(번식)은 점점 幾何級數的(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서는 이세 상은 모든 種(종)의 포화상태를 이뤄선 그 먹이가 풍요로운 그런 세상이 된다는 거다
쫒고 쫓겨가고 추격하고 도망가고 이래하는데서 그 활약상이 크게 나타나선 번영이 존재한다는 것이며
마치 증기 기차가 궤도 위를 힘차게 칙칙폭폭 거리며 달려가는 모습이라 할 것이다
*
사기꾼과 부처
사기꾼과 부처는 둘이 아닌데 귀신이 또한 그 한몸이라 부처나 귀신이 이래 한몸 이라는 것이고 한 행동에 모두 들어 있다고 봐야한다 할 것, 여래라는 것은 깨우친 것을 말하는 것인데[일깨워 주기 위하여 오는 듯 한이, 이므로 그 차원이 드넓거나 드높거나 아님 그 반상이거나 전도나 無比(무비)이거나 兩比(양비) 多比(다비)거나 등등 일깨워 줄 대상체 보다 더 깨인 자라는 거다, 如來(여래)는 또 이래 생각이 얄팍하게 돌아가선 억측이나 짐작하려는 자의 의중과 맞거나 어긋남이거나 그 짐작 추측치 못할 그런 사항이거나 또 그 아니거나 라는 것일수도 ... ] 깨우친 것이야 사기를 잘치는 사기꾼 만한 자가 어디 있겠는가 이다 이래 사기꾼 을 詐欺(사기) 如來(여래)라 命名(명명)하여보는 것이다
또 바람잡이 쓰리꾼이나 네다바이 꾼 등이 모두 머리 회전이 날고 기는 자들이라 모두 슬기로운 覺(각)이 발달한 여래가 된다할 것이며 신앙 가진 자들이 나의 말을 듣고 싸잡아선 헐값 도매금으로 호도하고 매도 해선 用語(용어)의 辱(욕)됨을 일으킨다 할는지 모르지만 사실이 그러한 데야 그렇치 않다곤 거짓말하지 못할 거란 거다
아주 질적으로 나쁜 귀신 사기 여래가 사람한테 붙어선 갖은 농락을 벌이는데 사람은 고만 그래 사기꾼한테 당하고 어디다 하소연할 곳도 마땅찮고 고만 울화통이 터질 일이라는 것,
사기꾼이 사람의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하는데 이런 것을 본다면 사기꾼이 얼마나 슬기로운 자인 줄 알 거다 촌에서 오일장이 벌어지면 촌사람들 각종 농산물이나 집에서 기르던 가축 등을 팔러 나오면 그 판돈을 사기 쳐선 갖고 가는데 아주 악질 사기여래라 할 것인데 소이 네다바이나, 품안에 손을 넣고 바람잡이와 함께 행각을 벌이는 소매치기 쓰리 행위 이런 것이 모두 슬기롭지 않고선 그래 하질 못한다할 거고, 사람은 그 탐심이 많은 지라 견물생심 이런 것을 교묘하게 이용하려든다는 것, 소판 돈을 네다바이 하기 위해 촌노 앞을 바람잡이가 신문지에 싼 돈 뭉치 같은 것을 흘리고 가면 그것을 동패가 촌노와 같이보고 서있다간 서로 모르는 사람인체 하고선 주어선 촌노 한테 이르기를 서로 나눠 갖자한다 그런 다음 촌노가 갖고 있는 소판 돈을 바꿔치기 가로채는 수법을 쓰는데 처음엔 이 돈 뭉치를 좀 맡아 갖고 있으라 하곤 어디갈 듯 하다간 돈을 도로 달래면서 그 촌노가 갖고 있던 소판돈을 바꿔치기 해선 빼앗듯이 해선 달아나는데 내 돈 내노라고 소리치고 따라가면 돈 뭉치를 홱 내버리는 것을 얼른 줍고 보면 그것은 빈껍데기 신뭉지 뭉쳐논 것 그 새 이미 사기꾼 도둑넘은 천리를 도망갔다는 것, 어디가서 찾을 길이 막연하다 법에 호소해봤자 별로 ....그래 돈 찾았다는 사람 들어보지 못했다
이래 촌노를 가슴을 후벼파고 속을 쓰리게 한다
그러면 理想(이상) 파는 사기꾼넘 들은 무어라 하는가 하면 그다 전생에 업보라 한다 그래 둘러 되면서 신앙의 宗主(종주)에게 呼訴(호소)할 것을 기대한다
소이 안목을 조금 높이 논다면 소위 세상에 나와선 뭔가 라도 포부를 열어 보이겠다고 노력의 일과로서 이래 좀 지혜 있는 것처럼 여러 대중을 그래 좀 제도하겠다고 나서면 사기꾼 여래 귀신이 제 눈으로 보기에 소위 아니꼽고 주접떠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 그래서 어디 이넘 네가 얼마나 똑똑한가 하곤 농락을 하게 되는데 그러한 농락하는 事(사)가 앞서 말한 네다바이나 사기행각 벌이는데 그 협잡을 하게된다는 것, 그러고선 그 당한자의 마음에 저란 넘을 대변케 하는 생각이 "음- 너 똑똑한 줄 알았더니 네 넘도 별수가 없구나
그 정도의 실력, 그래 갖고는 무슨 중생을 제도 하겠다는 것이냐 나도 해 이기지 못하면서 그래도 최소한도 나 정도는 되야지". 하면서 이래 고만 골탕을 먹인다는 거다
사람의 심리 취약상태를 교묘히 이용하는데 소이 사람들은 그 영리 잇속에 심상이 얽메여 그 견물생심이라 그런 잇속 취득하려는 것을 약점으로 잡아선 그래 사기 치는데 활용 하는데 그 낚시 미끼 노으면 마치 몰란절에 등뒤로 와선 등가죽을 확-치는 거와 같아선 그 당하지 않을 자가 별로 없다는 것, 고만큼 신용 할만한 것을 갖고선 사기를 친다는 것이다 소이 사기꾼이 "내가 사기치는 사기꾼이요" 한다면 별로 넘어갈 자가 없고, 또 요새는 허허실실 논리라 버젓이 내가 사기꾼이라 해도 고만 그래 말하는 것 신용 칠 않고선 넘어가게 된다는 것, 사기꾼이 사기를 치길 그 사기 당하는 자가 그 노력 들이는 것을 교묘히 활용한다는 것이라 소이 어느 장소에 까지 같이 행동하면 많은 잇속을 챙길 것처럼 말로 구슬리고 그 사업상 믿고선 같이 가면 그래 여지것 노력한 것이 아까운 심리상태를 이용하여선 그 사기꾼이 뭔가를 적게 요구함 부득이 안 들어 줄 수가 없는 그런 형태를 만드는데 소이 어디 좀 잠간 들려 가자 하고는 그래 여러 바퀴 사방 헛바퀴를 친 다음, 자신의 아주 중요한 물건을 갖고 올 것처럼 하고선 가서는 그 물건을 갖고 와선 미쳐 대금을 지불 못했으니 그 물건을 맡기곤 조금만 차용해 달라 하고는 그 대금 갖다 주는 체하면서 줄행랑을 친다는 것이라 그러면 기다리는 사람이 기러기 한백년 기다려 봤자 소용이 없다는 것이라 나중에 미심쩍어서 찾아보거나 그 물건 맡긴 것을 검증해 본다면 그 차용해간 돈 가치보다 몇분에도 안되는 그런 물건 가치밖에 안되다는 것으로 이래 고만 사기를 치고 도망간다는 것인데 그 당하는 자의 입장의 사람이야 고만 말로 할 수 없는 배신감에다가 그 씁쓰레한 표정 어디 다간 호소할데도 없게 하는데 이게 바로 그 사기꾼 여래 귀신이란 넘이 그래 사람에게 실려서 협잡해서[사람 마음 그래 하라고 충동 조종하는 것] 그래 한다는 것이다
대략은 사기 당하는 사람이나 사기치는 넘들이 그래 영악하게 생기지 못하게 생겼다 또 사기꾼이 아주 순한 얼굴을 하고선 그래 선량한 사람만을 먹이 거리로 채택해선 골탕을 준다는 것이며 그 총명하고 영악한 구석이 있음 그래 사기 치지 못한다
이 넘의 세상이 그래 험악하다는 것을 소이 여래가 가르쳐주는 방식이 그러하다는 것이고 소이 이러한 방식도 있으니 앞으로 조심 더 큰 사기 치는데 당하지 말거라 하는 교훈적 가르침을 주는 행위도 된다는 것, 이러다 보면 고만 불신이 만연 신용사회는 되질 않게 하는 시발점이 된다
그러니까 귀신이 사람 우롱하기는 잠간이라는 것이다 잇속을 갖고 하면 낚시미끼를 물지 않을자 열에 하나 없다는 것
처음엔 미끼로 잇속을 챙기게 한 다음 더 큰 잇속이 있을 것처럼 현혹하면 고만 잡히는 고기가 되는 줄 모르고 그 물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한 심리상태를 교묘히 이용하려드는 것이 그 슬기로운 귀신에 무리라 할 것인바 항시 조심하는 것이 상책이라 할 거다
귀신이 어린 아그들 까지도 그래 사기 치는데 활용하려고 동원하는데 그 애가 애가 아니라 영악하기가 이루 말할 수 없게끔 하는데 이쪽에서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嗜好(기호)로 하는질 알고선 그 사기를 치는데 제것도 아니면서 잠시 그 물건의 주인 없거나 어디 간 새를 틈타서 제가 주인 인냥 행세하면서 사기를 치는데 고만 사람의 심리상태를 교묘히 이용 아주 헐값에 처분하는 것처럼 하면 이거 웬 호떡인가하고선 먹을려다간 고만 걸린 고기가 되기 십상인게 헐값 대금 챙긴 넘은 내튀고 진짜주인 나타나선 남에 물건 왜 손대느냐 이래 나오면 꼼작 없이 당하게 된다는 것, 세상은 이래 사기치는 것이 비일비재 이 말을 잠간 간단하게 주려서 그렇치 이러한 방식을 이용하여서 그 사기행각 벌이는 것이 어디 한 둘이겠는가 이다
사기꾼도 그 집단 단체가 결성되어 있는지도 알수 없다할 것인데 그 어느 먹이점이 있다면 그것을 넘겨주기 돌아가기로 하여선 여러 방법을 동원하여선 사기를 친다는 것, 그러니까 그만큼 그 사기 치는데 잘 넘어갈수 있는 대상을 물색하여선 그 대상이 한번 그래 사기로 넘어가면 그 돌려가면서 사기를 쳐 먹는지도 알 수 없다는 것이고, .. 마치 무슨 사업을 하다보면 위법 적인 독소 조항을 갖게되는데 이것을 그 신문이이나 방송매체의 기자라 하는 부류들이 약점을 잡아선 돌아가면서 얼르어선 그 명분을 그럴사하게 소위 당신회사를 광고선전해 줄테니 광고비조로 얼마 내라는 식, 아님 그 위법적 독소 조항을 기사화 한다는 구실아래 갖은 협박 공갈하여선 금전을 갈취하는 행위 이런 것이나 거의 같다할 것이다
또는 약속 불이행으로 사기가 되는 수가 허다한데 소이 부도라는 것인데 그 업이 잘 돌아간다면 왜 부도가 나선 약속을 이행 못하겠는가 이다 이런 것은 그래도 그 사안을 봐서 정삼참작의 여지가 있다할 것이지만 앞과 같은 사기행각은 그냥 완전 사기치는 것이라
아주 제 넘의 귀신이 얼마나 그 도가 높아선 사람을 농락하는 진 몰라도 이런 못 되 먹은 귀신을 말이 슬기로운 여래이지 그 사악한 마귀 種子(종자)편에 속하는 그런 부류라 할 거다
하긴 마귀도 여래라 하면 여래가 된다 할 거다
내편에 마귀지 소이 내편의 관점에선 테러분자지 저그 편에선 우국지사요 , 내보기엔 불륜이지만 즈들은 로맨스인 것이라 이래 본다면 모다 한 통속이 라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