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계속 우는 원인-오대산 노스님의 인과이야기
작성자:화엄행자
작성시간:2016.08.15
어느 해 설날 예전의 이웃인 설씨가 갑자기 전화를 걸어와 도움을 구하였다. 그는 세배를 하기 위해 천진시 탕구 개발구의 사장 댁에 있었는데 사장 부부의 큰 걱정거리에 대해 말해 주었다.
사장 댁의 아기가 이틀 동안 울음을 그치지 않아 아무리 달래도 듣지 않고,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 봐도 아기가 우는 원인을 알 수가 없어, 나에게 전화를 걸어온 것이다.
전화기 속에서도 아기의 우는 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전화기를 스님에게 넘기면서 도움을 요청하는 수밖에 없었다.
스님께서 사장에게 물었다.
`당신 집에서는 항상 바다의 생선이며 새우, 게 등을 먹지요?`
사장은 그렇다고 대답하면서, 이곳의 해산물은 대만과 마찬가지로 먹기가 편리하다고 하였다.
스님께서 말씀하셨다.
`만약 지금 당신이 그런 생선, 새우, 게 등을 먹지 않고 아울러 당신이 먹었던 고기들을 위하여 천도염불을 해줄 수 있다면, 당신의 아기는 곧 울음을 그칠 것입니다.`
사장은 이해가 되지 않는 듯이 물었다.
`저희들이 고기를 먹는 것이 아기가 우는 것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스님께서 말씀하셨다.
`대만에서는 불교가 매우 흥왕하고 있는데 당신은 불교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시는군요.`
그는 대만의 일관도를 신봉하고 있으며, 여기에서는 해산물을 먹지 못하게 하는 것은 없다고 대답하였다.
스님께서 말씀하셨다.
`당신이 먹었던 무수한 고기들의 신식(영혼) 이 당신에게 보복할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복의 과보가 다하지 않았고 나이가 젊고 양기가 왕성하기 때문에 당신 아기에게 수작을 거는 것입니다.
그들은 각종 무섭고 독한 모습을 지어서 보복의 목적을 달성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3살 이내의 애들은 보통 육안통(어른들이 보지 못하는 경계를 볼 수 있으며, 3세 뒤에는 세간의 욕망이 증가함에 따라 점점 물욕에 의하여 가리게 됨) 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행동을 멈추게 하려면, 당신과 부인은 지금 당장 고기를 먹지 않겠다고 맹세해야 합니다. 단지 몇 마디 말만 하면 됩니다. 그런 연후에 이전에 먹었던 고기, 새우, 게들을 위하여 `나무아미타불`을 염불해 주면, 아기는 곧바로 울음을 멈추게 될 것입니다.
나는 당신들이 내말을 믿지 않는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아기를 위하여 한번 시험해볼 생각은 있겠지요?`
사장은 약간 머뭇거리다가 마지 못하여 말하였다.
`우리 부부는 이후 다시는 해산물을 먹지 않겠습니다.`
스님은 그들에게 `나무아미타불` 염불을 가르체주면서 단지 두번 되풀이 하게 하였는데, 아기의 울음소리는 점점 줄어들다가 이내 그치게 되었다. 이것은 대만의 사장에게 뜻밖의 감동을 주었으며, 큰소리로 스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의 부인도 전화기에 대고 울먹이는 소리고 `감사합니다` 를 연발하였다.
스님께서 사장에게 말씀하셨다.
`지금 아기가 울지 않는다고 안심해서는 안 됩니다. 오늘부터 매일 당신들이 먹었던 무수한 생명을 위하여 염불하여 천도해 주어야 합니다. 앞으로 방생을 많이 하면 죄업이 소멸될 것입니다.
시간을 내어 대비선원에 가서 불교서적을 사서 읽어보십시오.`
사장은 반드시 읽겠다고 말하였다. 이틀 후 설씨가 사장과 함께 묘법 노스님께 감사를 표시하기 위하여 찾아왔으나, 스님은 이미 전날 떠나고 안 계셨다. 나는 그들에게 가지고 온 선물을 대비선원에 보내 공양하게 하였다
- 오대산 노스님의 그 다음이야기 중에서
첫댓글 지수법사 염불법문 중에서
만든 카드법문 공유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오늘 홍원염불회 밴드에
올린 법문입니다
나무아미타불 🙏
소보살님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지냅니다
울 엄니 극락왕생 하신지도
내일이 2년째
스님 연우님들 조념염불
소보살님께서 많이 도와주신
덕분임을 잊지 않고 있지요
여기서 보니
반갑고 그러네요
더위에 건강 잘 챙기셔요
양산 염불당도 스님 법문법회때
가보려고 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관명주 보은 하는길 전법 이고
제가 처음 이곳을 통해 정전스님
법문을 알게되었고 2019년 전국법회때 이 카폐 만드신 혜련연우님도 알게되어 가끔
연락하고 지냅니다
여기서 뵈니 저도 뜻밖이라
반갑습니다
어머님 2019년 뵈었는데
벌써 2년이 되었군요
양산염불당에서 뵈면 좋지만
너무 멀어서 ㅜㅜㅜ
야튼 소식 고맙습니다
나무아미타불 🙏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