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조미선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8월 6일~14일까지 여름방학 중 '교사의 AI 기반 교수․학습 역량강화' 연수를 화순영재교육원에서 6회기로 나눠서 운영 중이다.
이번 연수는 공교육의 디지털 대전환을 목표로 디지털 기반 미래교실 구축을 지원하고 2025년부터 단계적으로 도입될 AI 디지털교과서(AIDT) 활용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연수는 학기 중 학교교육활동 운영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학 중인 8월에 관내 초등교원(특수교원 포함)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장 활용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집합 및 실습 위주의 연수로 4시간 운영하며 주요 연수 내용으로는 AIDT 기능 활용, 디지털 기반 수업 환경 마련 등 기수별로 운영해 교원들은 희망하는 일정에 따라 참여할 수 있다. 연수 강사로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화순T벤져스 미래교육분과 교사들로 구성해 위촉됐다.
조영래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교수·학습 역량을 강화하고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공교육의 혁신과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다. 앞으로도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은 미래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대전환에 따른 교수·학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2025년부터 단계적으로 도입될 AI 디지털교과서(AIDT) 활용 역량을 미리 갖춰 학생들에게 보다 혁신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