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조사한 미국 7대 스포츠 순위입니다. (대학 순위 제외)
1위는 부동의 미식축구(NFL)입니다.
미식축구는 자타공인 미국 제 1의 스포츠로, 대학리그 인기가 MLB보다 높습니다.
2위는 야구(MLB)입니다.
3위는 농구(NBA)입니다. 미국 3대 스포츠이기는 하지만 야구, 미식축구에 비해서는 손색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4위는 나스카(NASCAR)입니다. 세계 3대 자동차 경주대회 중 하나입니다.
5위는 아이스하키(NHL)입니다. 아이스하키 또한 미국 내에서는 인기가 있는 편입니다.
6위는 종합격투기(UFC)입니다.
우리나라 김동현, 정찬성, 양동이 선수와 제일교포 추성훈 선수가 진출 해 있습니다.
마지막 7위 축구(MLS)입니다. 대다수의 관중은 히스패닉이나 이민자들입니다.
지속적으로 스포츠 관련상품을 구매하고 경기를 보는 열성팬 순위입니다.
다른 순위는 동일하고 UFC가 NHL을 앞섭니다.
18세~34세 젊은 층의 스포츠 선호도 통계입니다.
젊은 층에서는 1위 미식축구, 2위 야구 , 3위 농구, 4위 종합격투기 순으로 나타납니다.
남녀 비율이 가장 차이 많이 나는 것은 4위 종합격투기 입니다.
스포츠 팬 남녀 비율 통계입니다. UFC가 가장 차이가 많이납니다.
3년간 스포츠 팬/열성팬 비율 변화입니다.UFC의 성장이 단연 두드러지는데,
이는 미국 내 종합격투기의 성장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UFC는 이미 PPV 수익에서
2009년에 WWE와 복싱을 넘어섰습니다.
첫댓글 소리땜에 깜놀 ;; 끄는것도 못찾아 당황 ;;
만약 대학 풋볼이 순위에 포함시킬수 있다면 NFL 빼고 올킬할텐데 말이죠.
대학농구도 넣자면 NBA는 이기지 싶습니다...
곧 ufc가 mma고 mma가 ufc인 날이 오겠군요 헐 ㅎ 프라이드가 같이 있어줬으면 더 재밌었을텐데 ㅠ
미식축구 넘사벽이네요 ㄷㄷㄷ
현지에서 요즘 nba인기가 절정이라던데 오히려 하향세네요?...
인기가 절정이라고 하지만 적자가 상당하죠.. 즉 TV시청률같은건 대도시팀이 선전하니 높아져서 인기가 많은듯하지만 실제로 따져보면 별 차이가 없다는 이야기죠..단순한 인기로만 따지면 대학농구가 NBA턱밑에 있죠..
2009년까지만 반영된 자료네요
wwe는 없나요?? ㅠㅠ
WWE 스스로가 스포츠보다는 엔터테인먼트를 향하고 있습니다.
그말은 즉슨, 예능?--;
WWE는 스포츠로 안쳐줍니다.
하지만 미국 3대 스포츠 최고인기선수는 코비브라이언트라는..ㅋ
복싱을 넘어섰다구요?? 전혀 아닌 걸로 아는데 확실한 증거를 한번 보여 주실 수 있으시겠습니까?
PPV입니다. Pay per view요. 케이블방송사에서 돈내고 보는건데, 미국이나 캐나다에선 복싱보단 UFC PPV 초이스가 6-7년전보다 확실히 많아졌습니다.
역시 NFL은 넘사벽. 미국내에서 1억명이 팬이라고 하는데, 거의 미국 인구 전부라고 해도 무방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