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휴대폰) 잠금패턴을 잊어버렸거나 비밀번호 또는 PIN 분실 시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본문 설명은 삼성 갤럭시2 이후 모델을 대상이지만 구글계정과 보조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갤럭시2 이하 버전에도 습니다.
만약, 스마트폰 잠금패턴을 잊어버렸는데 구글계정도 등록돼 있지 않고 보조키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고민할 것 없이
곧바로 스마트폰 제조사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간단한 해결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본문자료는 삼성서비스센터 제품 가상체험하기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
참고로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제품 가상체험하기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과 갤럭시노트, 스마트TV, 스마트카메라, 외 삼성전자에서 출시되는 신제품을 가상으로 미리 사용해 볼 수 있으니 삼성전자에서 출시되는 최신 가전제품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samsungsvc.co.kr
(상단 메뉴 중에서 서비스예약을 클릭하면 가상체험서비스 메뉴가 열립니다.)
갤럭시2 이후 모델부터는 삼성 계정이 기기에 등록되어 있으면 www.findmymobile.samsung.com으로
접속하여 화면 잠금을 원격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스마트폰에 삼성 계정이 등록돼 있으면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원격으로 화면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일단, 웹사이트에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이 완료되면 그 후 과정은 간단합니다.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참고로 이곳에서는 화면잠금 해제 서비스 외에도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기기 위치 찾기, 스마트폰 잠금, 데이터삭제, 통화목록 확인, 벨소리로 기기 찾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위치 찾기 - 화면 잠금 해제하기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원격으로 기기 연결 및 잠금 해제가 진행됩니다.
등록된 삼성 계정 정보가 확인되면 곧바로 화면 잠금이 해제됩니다.
참고: 해당 기능은 네트워크 환경 및 디바이스의 상태에 따라 해제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실패할 수 있으며
기기에서 [환경설정] > [보안] > [원격 제어] 설정이 켜진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이제 기존 잠금이 초기화되고 새로운 화면 잠금 설정 페이지로 이동되면 원하는 화면 잠금 유형을 선택하여 재설정하면 됩니다
다음은 삼성 계정이 없거나 삼성 계정을 사용할 수 없는 갤럭시2 이하 버전에서 구글 계정을 이용한 패턴잠금 해제 방법입니다.
구글 계정이 기기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 한해 계정 정보(ID/PW)를 입력하여 분실한 패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은 스마트폰에서 Play 스토어, Gmail 등 Google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등록되는 계정입니다.
잠금 해제 패턴이 5회 이상 잘못 입력되면 보안을 위해 30초 후에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일단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패턴을 잊었나요?'를 다시 눌러 줍니다.
* 이 화면에서 보조키를 알고 있다면 '백업 PIN'을 눌러서 등록한 보조키를 입력해주면 기존의 잠금이 초기화되고
새로운 화면 잠금 설정을 위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물론, 보조키를 기억하고 있다면 삼성 계정이나 구글 계정을 이용한 방법은 필요없겠지요.*
구글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기기에 등록된 Google 계정의 사용자 이름(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기존의 잠금이 초기화되고 새로운 화면 잠금 설정을 위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제 원하는 화면 잠금 유형을 선택하여 재설정해주면 됩니다.
삼성 계정 또는 구글 계정을 사용할수 없고 보조키도 소용없다면 어쩔수 없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패턴잠금을 해제할수 있고
또한 일반폰의 경우 비밀번호를 분실 했을 때는 센터를 통해야만 해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는 삼성서비스센터에서 가져온 내용으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전에 데이터 처리 및 준비 서류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넥서스(Google)/Wave폰의 경우 잠금 초기화가 아닌 기기 초기화만 가능하며 저장된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오니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잠금 해제 서비스 순서 알아보기1. 센터 방문하여 서비스 접수
2. 의뢰자 일치 여부 확인 (신분증 및 서류 요청)
3.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 (미동의 시 처리 불가)
4. 가입된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ARS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화번호 및 주민번호 입력 후 일치 여부 확인
5. 잠금 해제 (암호 설정값만 초기화됨)
센터 방문자가 명의자 본인이 아닌 경우 확인해야 할 사항명의자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센터에 방문하면 안내드린 서비스 순서에 따라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예외적 상황으로 인해 명의자의 서비스 접수가 불가한 경우(미성년자 / 군 입대 / 입원 등) 대리인의 추가 서류 지참이 필요합니다.
※ [지참해야 할 서류 확인하기]를 참조해 주세요.
첫댓글 굿입니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