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65일 말씀과 함께 기도와 함께 하는 오늘은 2023년 12월 6일, 수요일 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시편] [십팔편] [1절] [2절] [3절] 말씀 입니다.
1절 :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2절 :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3절 : 내가 찬송 받으실 여호와께 아뢰리니 내 원수들에게서 구원을 얻으리로다.아-멘
[나의 힘이신 여호와] 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The Six Million Dollar Man]..., 우리말로는 [육백만 달러의 사나이]입니다. 이 드라마가, 미국 ABC에서 1974년 1월에 방영을 시작하여 무려 4년 2개월 동안 인기리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육백만 달러의 사나이]는, 1976년부터 2년간 우리나라에서도 방영이되었습니다. 얼마나 인기가 많았던지, 1988년에 다시 방영되기도 하였습니다.
제목이 [육백만 달러의 사나이]가 된 것은, [사이보그] 인간을 만드는데에 들어간 돈이 [육백만 달러]...., 우리 돈으로, [72억원]를 들어서 만들어졌기에, 이름을 [육백만달러의 사나이]라 부르게된 것입니다.
[cyborg]는, 어떤 환경에서도 살아남도록 만들어진 인조인간이 사이보그입니다. 그러므로 [육백만불의 사나이]는, 무적의 인조인간입니다. [육백만불의 사나이]는. 세상에서 당할 자가 없도록 만들어진 인조인간입니다.
[육백만불의 사나이] 같은 인간은, 아직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육백만불의 사나이]처럼, 무한한 힘을 갖기를 원하고 있을 뿐입니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육백만불의 사나이] 같은 드라마라를 만들어, 대리만족을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드라마 중에서도, [힘쎈 여자 도봉순] 그리고 [힘쎈 여자 강남순]이라는 드라마가 방송에서 방영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의 드라마인지는 몰라도, 짐작하기는, 악한 자들이 자신들의 힘을 믿고, 그 힘을 연약한 여자들에게 나쁘게 사용하는 그런 남자들을 응징하는 여자의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성들은, 남자들의 물리적인 힘에 의하여 피해를 보는 경우들이 많이 있음을 봅니다. 그 예로 성추행이나 성폭행이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그래서, 초인적인 힘을 가진, 도봉순이라는 여성을 등장시키고, 강남순이라는 여자를 등장시켜, 폭력적인 남자들을 응징하게 함으로 마음의 응어리들을 풀게하는 드라마가 아닐까 집작해봅니다.
[육백만불의 사나이] 그리고 [힘쎈 여자 도봉순] 그리고 [힘쎈 여자 강남순]..., 이런 드라마들은 만들어 방영만 하면 인기를 끌게됩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힘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반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힘을 원합니다. 힘에는 체력적인 힘, 재물의 힘, 정치 권력의 힘, 지식의 힘, 예술의 힘 등등이 있습니다. 이런 힘을 원하지만 마음대로 가질수 없는 것이 힘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타인의 힘을 빌리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 타인들 역시 인간일뿐입니다.
참된 힘은 사람을 지으신 하나님께 있습니다.
시편의 성도는 이것을 알았기에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라고 고백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하나님은 능치 못한 일이 없으십니다.
이러하신 하나님은, 나의 반석이시며, 나를 숨겨주시는 나의 요새이시며, 나를 그 어떤 구렁에서도 건져주시는 분이시며, 내가 숨을 수 있는 견고하고, 튼튼한 바위가 되어 주시며, 나를 해하려는 그 어떤 것들로부터 막아주시는, 나의 방패가 되어 주시며, 나에게 힘을 주시고, 영광을 주시고, 구원의 뿔이되어 주시며, 내가 안심하고 살수 있도록 나의 산성이 되어 주십니다. 할렐루야 아멘
이처럼 힘을 갖고 계시는 하나님을 나의 힘이신 하나님으로 삼으려고 하면, 다른 것 전혀 생각할 것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을 사랑하면 됩니다.
기도 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나의 힘이신 하나님을 나의 모든 것을 다하여 사랑하게만 해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