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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다양한 선물 품목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SF gift fai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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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8-13 | 국가 | 미국 | 작성자 | 방보경(실리콘밸리무역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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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선물용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SF gift fair' - 보석류, 문구류, 식품 등 800여 개 업체 한 자리에 -
□ 개요
○ 일시: 2015년 7월 25일(토)~28일(화)
○ 장소: 샌프란시스코 소재 모스콘 센터(Moscone Center)
○ 행사 규모 - (전시 참가 기업) 800여 개 이상의 부스
○ 행사 구성 및 일정(컨퍼런스 및 전시회)
○ gift fair 전시회장
자료원: gift Fair 홈페이지
□ 행사 분위기 및 참관인 반응
○ 샌프란시스코 국제 선물 전시회는 매년 동·하기에 각각 한 번씩 열리며, 이번에는 규모를 조금 더 늘려 개최됨. 전시품목 종류로는 일반 선물류로 분리되는 품목(문구류, 액세서리, 의류 등) 외 식품, 완구류 등 다양한 품목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었음.
다양한 아이템들을 전시해놓은 부스들
자료원: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 자체 촬영
○ North 전시장은 일반 전시장으로 쓰였으며, 나머지 South 및 다른 공간은 직접 물건을 살 수 있는 Cash & Carry(보석류) 및 세미나 등이 열림.
○ 미국 업체들은 주로 포장, 가정 미화, 의류 등에서 많이 나왔으며 많은 동양계 업체들은 액세서리 및 보석류를 주로 전시함.
○ 문구 및 각종 액세서리를 전시하는 업체 담당자는 “주 방문객은 박물관 및 미술관 기념품 가게의 구매 담당자들이 많이 찾아온다” 고 전하며 “다양한 도소매상 참관인들도 많이 오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고 밝힘.
□ 주목받은 부스 및 아이템
○ 랩필리(Wrappily)는 하와이 마우이 섬에 기반을 둔 기업임. 이 기업의 사업 모델은 환경 친화적 선물포장으로 많은 관심을 받음. - 이 기업의 초점은 더욱 스마트한 제품의 필요성과 미래 환경에 대한 책임에서 비롯됐다고 함. · 선물 포장으로 배출되는 쓰레기량은 미국에서만 매년 100만 톤이고, 랩필리(Wrappily)는 더 이상 환경의 희생을 필요로 하는 선물 포장은 없어야 한다고 인터뷰를 통해 밝힘. - 랩필리(Wrappily)는 전시회 참석을 통해 기업을 지역 상점 주인들과 외부인들에게 알리는 것이 목적이라 전했으며, 대부분의 전시 참가 부스들도 같은 목적을 주제로 함.
친환경 선물 포장으로 주목을 받은 Wrappily 자료원: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 촬영
○ 친환경이 기업은 독립적인 예술가,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들에게서 받은 패턴을 지역신문사의 신문 윤전기를 이용해 인쇄하고 있음. - 선물 포장 산업에서 친환경 접근 방식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기존 산업군에서 호평을 받음.
○ 방문자들의 이목을 끄는 기업들 중 엘리자베스W(elizabethW), 베스+바디 그리고 향수(bath+body and fragrances company), 스튜디오 오!(Studio Oh!)는 풍요로운 21세기 속, 클래식하며 다문화를 접목한 고객 취향을 고려한 현대적 감각의 제품들이었음.
방문자의 이목을 끈 기업들의 선물 포장
자료원: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 자체 촬영
□ 시사점
○ 다른 전시회와 같이 각국에서 모여 특별 전시관을 따로 운영하지 않았으며 한국계 업체는 찾아볼 수 없었음.
○ 전시회 참가는 대부분의 참가 기업이 중소기업들로, 해외 진출 전 시장 파악과 지역적 관심도 파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임. 주요 타깃층을 목표로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음.
○ 아이디어 경쟁력으로 승부를 봐야 하는 시장이므로 아이템의 개별적이고 공개적인 오픈을 조심하는 경향을 보임.
○ 관련 타깃 바이어들이 한 자리에 몰릴 수 있어 각종 선물류의 품목을 취급하는 업체에는 충분히 전시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됨.
○ 한국 진출은 지역 신문사의 도움이 필요하고 고객층이 늘어나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나, 한국에서 인기 있는 문구·완구·식품 등 다양한 품목을 전시한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을 것임.
○ 한국과 차별성을 둔, 미국인의 정서에 맞는 제품으로 진출해야 할 것임.
작성자: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 김선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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