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쓰촨 미산 강구 침은 고고학 유적 3기 발굴 착수
四川眉山江口沉银遗址开始第三期考古发掘
출처: 중국신문망 작성자: 张忠苹 중국 고고학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 2019년12월 2일 쓰촨성 메이산시 펑산구 장커우 침은유적지. 쓰촨성 메이산시 펑산구 장커우 침은유적지(드론 항공사진) 공사차량이 고고학적 현장 방죽을 만들고 있으며 유적지는 제3기 고고학적 발굴을 앞두고 있습니다.펑산구 문화재부에 따르면 고고학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4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발굴 위치는 고고학적 발굴의 첫 2기 북쪽에서 잠정 결정되며 방죽 배수 발굴은 계속될 것입니다.
▲ 2016년 4월 쓰촨성 메이산시 펑산구 장커우 침은 유적지 장커우 침은 유적지 수중 고고학 프로젝트는 국가 문화재청의 승인을 받았습니다.2017년 4월, 장커우 침은 유적지의 수중 고고학 발굴의 첫 번째 단계가 완료되었으며 발굴 면적은 약 10,000제곱미터이고 유출 문화재는 30,000개 이상입니다.
▲ 쓰촨성 메이산시 펑산구 장커우 침은 유적에는 장셴충이 비빈을 책봉한 금책, 주조된 서왕 상공 금화, 은화, 명나라 왕조가 번왕, 세자, 군왕 및 비빈을 책봉한 금책, 은책 등이 있으며, 2018년 1월 장커우 침은 유적지의 수중 고고학 제2기 발굴이 시작되었습니다.'장커우 침은 유적'(즉, 장커우 고대 전장 유적)이 '2017년 전국 10대 고고학 발견'을 획득했습니다. (사진출처 : CNSPHOTO)
분류:고고학 프론티어
본문 라벨: 수중고고 강구 침은유적 고고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