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ews24 이동현 기자] 방송인 김구라(42)가 방송 활동 잠정 중단하고 자숙의 시간을 보내겠다고 밝혔다.
김구라는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서 tvN 연예 정보 프로그램 ‘enews’와 단독 인터뷰를 갖고 모든 걸 내려놓고 자숙의 시간을 가질 의사를 밝혔다.
이날 김구라는 ‘enews’의 MC 김성주와 인터뷰를 가지며 “죄송하다”는 말을 반복하며 깊은 반성의 뜻을 거듭 표현했다. ‘enews’ 카메라를 향해 거듭 고개를 조아리며 “반성하고 또 반성하겠다”고 용서를 구했다.
김구라는 지난 2002년 딴지일보의 인터넷 방송 ‘시사대담’에 출연해 위안부를 창녀에 비유하는 듯한 발언을 해 파문에 휩싸였다.
다음은 김성주와 함께 한 김구라의 일문일답이다. 김구라의 방송 활동 전면 중단 선언 단독 인터뷰는 16일 오후 8시 방송되는 tvN ‘enews’에서 최초로 상세하게 공개된다. 이어 17일 오전 1시 재방송된다.
▲갑작스럽게 인터뷰가 이뤄졌다.
“기자회견을 열고 많은 분들을 모셔놓고 이야기해야할 사안이라고 생각했지만 용기가 나지 않았다. 그래서 친한 동생인 김성주와 인터뷰를 생각하게 됐다. 비겁한 생각이라는 죄송스러운 마음도 든다. 이점 많은 분들께 사과드린다.”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했는데.
“오늘 아침 기사 난 걸 보고 많은 고민을 했다. 아내와 상의했고 소속사 사장님과도 상의했다. 이런 상황에서 도저히 웃으면서 방송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는 생각이었다. 출연 중인 프로그램 제작진과 동료들에게 죄송하다. 내 발언으로 상처 받은 모든 분들께도 용서를 구하고 싶다. 모든 걸 내려놓고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
▲(문제의 발언은)10년전에 한 발언으로 무척 오래된 일이다.
“과거 발언이라 해도 상식을 뛰어넘는 난폭한 발언이었다. 나 스스로도 용납할 수 없는 사안이었다. 방송에 나와 웃고 떠드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오늘 녹화 예정이었던 KBS2 ‘불후의 명곡’ 녹화에 참가할 수 없다는 뜻을 알렸다. 빨리 진심으로 용서를 구하고 자숙하면서 지난 시간을 돌아봐야 한다고 생각했다.”
▲오래 전 발언이 마치 족쇄가 된 듯하다.
“사실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도 인터넷 방송에서 내가 한 발언들로 인해 단 한 순간도 마음 편했던 적이 없었다. 활동하면서 1주일 이후 스케줄을 잡지 못했을 정도였다. 항상 죄송한 마음으로 활동했지만 내 캐릭터 때문에 대중들에겐 잘 안보였던 것 같다. 어쩌면 팬들에겐 나를 좋아했던 자체가 실망스러울 수 있을 것 같다. 이제라도 진심으로 용서를 구하고 싶다.”
▲향후 계획은.
“그저 모든 걸 내려놓고 스스로를 돌아봐야 할 때라는 생각 뿐이다. 그 외엔 경황이 없어서 아무 생각도 떠오르지 않는다. 반성하고 용서를 구하는 삶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겠다.”
▲마지막으로 아껴준 대중들에게 한마디 해달라.
“제 과거 발언들 때문에 상처 받은 모든 분들에게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 그 동안 동료들과 대중들이 (과거 내 발언들을)용서하고 용인해주시며 흠결있는 나를 포용해주셨기 때문에 활동할 수 있었다. 행복했고 감사드린다. 평생 반성하며 살겠다.
사진=tvN enews
이동현 기자 kulkuri7@cj.net
[Copyright ⓒ CJ E&M 연예정보 포털 enews24 (enews24.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news24 트위터 바로가기][enews24 페이스북 바로가기]
나쁜짓해서 찍힌 사람은 뭘해도 안좋게 보이는거 알지만 김구라가 나이도 먹을만큼 먹고 밑바닥부터 지상까지 살아온 인생경험에 있어서 처신을 잘한거지..영악해서 그런건 아닌듯.. 어쨌든 지금이라도 자기 죄값을 받게 되서 다행...이제 티비에서 볼일 없기를..잊혀지겠지만 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22 김구라 이걸로 인터넷 상에서 가끔씩 화제됬었는데 갑자기;;;물론 김구라가 잘한건 아니지만 괜히 좀 냄새남... 선거 끝난 지도 얼마 안됫구;;
3333 좀 수상하긴 함
김용민 김구라 음성확인하면서 같이 나온건데 선거 전에는 김용민 까대기가 우선이었기 때문에 지금 터진게 아닐까? 김구라가 정치랑 관련있는 것도 아니고 저 발언은 언제가 되도 까일만한 거라고 생각함..
나 김구라 지금은 좋지만 잘못은 잘못. 자숙하고 벌을 받아야함. 이승연보단아니지만 할머니들 상처입힌것은다른게 없음!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 예전부터 짐싸갈 준비는 하고있었던 거 같음 언제 다시 내려갈지 모른다...그런 마음이었던 거 같던데
3333333333 언제가는 예전 인터넷방송시절이 자기 발목잡을꺼라고 생각했던거같음 ....
막말 논란 일어서 안그래도 막말계의 대표주자였던 김구라가 드디어 내려가는듯...자기가 그짓해놓고도 부끄러운건 알고있었는지 전에 티비 볼 때도 '나중에 아들이 커서 인터넷을 조금만 할줄 알게 되어도 내가 예전에 저질렀던 일들에 대해 알게 될 것이다. 거기에 조금이나마 부끄럽지 않게 노력하겠다.' 뭐 이런 식으로 얘기했던 것 같은데ㅋ 뭐 빨리 대처했고...머리 좋은 사람이니 진실된 사과는 눈으로 보여주는 것이란 걸 알고 있길 바람.
내가 욕하고 싶은 건 잘못을 저지르고도 반성의 기미 없이 고개에 힘주고 있는 사람들이지, 자기 잘못을 알고 고개숙인 사람 뒷통수에 침뱉는 건 아니라고 봄.
자진해서프로그램하차하시고자숙하시겟다니반성충분히하시길...
아까 오후에 그렇지 않아도 김선아한테 무릎팍에서 사과한다는 거 찾아서 봤는데...딱히 사과라고 하긴 뭐했음;;
김선아 표정도 좋지 않았고;;;억지로 사과하면서 아,이만하면 사과 됐죠?그만합시다~이런느낌이여서;;;
난...쫌....;;
여튼 진심으로 사과하고 앞으로 제발 막말은 삼가했음 좋겠어~김구라는 비판이라긴 보단 비난에 가깝지 않았나?ㅠ
과거일이라도 그 과거또한 자신의 것이니 진심으로 뉘우치고 자숙했음 좋겠어!
앞으로 방송에 나오더라도 좋은 모습으로 봅시다!
자숙하고.............참 사람이 내일을보고살아야지 십년전에는 그날만보고 살았나 참..
진작에 이랬어야함..........이번 발언 말고도 너무 쓰레기 같은 말을 많이 했어 이 사람............자숙한다고는 하지만, 인성은 절대 변할 것 같지 않음
아까 tv로 보고왔는데 김구라씨가 자기가 짊어진 짐이라고 생각하시는 거 같은데 그러면 이렇게 하는게 맞는거같음..
항상 어디서든 입조심 말조심 해야하는거여..
으이구...
그나저나 라스는 참 바람잘 날이 없네
자숙하고 나오세요...
저번에 홍콩방이엇나? 어떤언니가 꿈에 김구라가 막 울면서 잘못했다고 누구한테 빌고있었다그랬던거 봤었는데....소름
어쨌든 빠르게 여론 받아들이고,헛소리안하고 정확하게 사과했으니까 뭐.가식이든 음모든 그런건 모르겠고 알맞은 처사라고 생각함
10년이면 멘탈이 바뀌는게 가능하긴하다..그때 쓰레기같은 사상으로 쓰레기같은 발언을 많이 했지만 지금은 그냥 조금 날카롭고 직선적인 말을 할수 있는 방송인으로 활동했으니깐. 그동안 자신도 많이 뉘우치고 바뀐거지. 그리고 항상 마음속에 죄책감갖고 살았대니까.. 어쨌든 언젠가 한번은 벌 받았을거라는 생각했음 그게 지금이고.. 과거 자기 발언들로 상처받은 사람이 남아있는데 그런사람이 티비에 계속 나오는게 말이 안되니까 공개적으로 사과한번 해야된다고 생각했음.. 자기가 욕한 사람들 한명한명한테도 사과해야하고 .. 근데 나중에 티비 나와서 또 욕먹지 말고 그냥 아예 방송 그만두고 개인사업같은거 하길..
아... 난 2009년도로 알았는데 10년전이구나..... 김구라가 저렇게 역사를 함부로 말했던건 절대 좋다고 할 수 없지만 자숙 잘 하고 와서는 그런 일 없었음 좋겠다.
해야할 말이 있고 안해야할 말이있는데...... 너무 뜰라고 도가 지나친 부분임............ 자숙하면서 할머니들 한분한분 찾아가서 사죄드리세요. 무릎꿇고.
드디어 활중하는구나 ㅡㅡ 위안부할머니뿐만아니라 여자연예인들 다 창녀만들고 특히 문희준한테 존나 막말 폭언 할 때 부터 존나 싫었는데 스타골든벨이었나??? 거기서부터 공중파에 얼굴 들이밀기 시작하고 절친노트나와서 문희준이 싫다고 하는데도 억지로 사과해서 친해지더니ㅡㅡㅋㅋㅋ 옛날부터 존나 꼴뵈기 싫었는데 드디어 활중 !! 난 존나 좋으다!!!!!!!!!!!
앞댓글들 읽어보니까 김구라 존나 이미지 포장 잘했넼ㅋㅋㅋㅋㅋ 지 아들 팔아서 방송하고 공중파에서도 초창기엔 인방인줄알고 존나 해도 될말 안될말 못가리고 막하더니 ㅋㅋㅋㅋㅋ 난 김구라가 방송에서 직언하는 사람이라고 생각안함ㅋㅋㅋ 걍 인방에서 하던 막말을 공중파에서 해도 될 만큼의 수위를 찾아서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함ㅋㅋㅋ 깔끔하게 사과하고 사라지는게 진심인지 아닌지도 의심됨 난ㅋㅋㅋ 김구라는 원래 그런 사람임ㅋㅋㅋㅋㅋ 노숙자 황봉알 오인조 .. 등등... 같이 어울리는 사람들을 보면 알수있음
오래 자숙하시고.... 반성 많이 하는 것 같은데... 그래도 저런 발언은 정말 용납할 수가 없는거고.... 아 모르겠다 안타깝기도 하면서 저 말 생각하면 열이 치솟고 그러네..
왜남의인성을 그리쉽게변한다안변한다 단정하는거지.. 사람은변하는동물인데.
어찌됏든 난 김구라의대처방식이잘한거같고 그간의 그의 죄의식이 느껴져서그런지 겉으로만사과하는것도 아니라고생각함. 자숙하고 계속반성하는 삶을살앗으면함. 평생업보일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