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다자간 시스템에서 보완 자산으로서의 유로
https://www.bis.org/review/r230619c.htm
François Villeroy de Galhau: 보다 다자간 시스템에서 보완 자산으로서의 유로
François Villeroy de Galhau 프랑스 은행 총재가 2023년 6월 16일 파리에서 열린 "유로의 국제화와 EU 자본 시장 연합 창설" 회의에서 연설 했습니다 .
신사숙녀 여러분,
오늘 유로의 국제화와 EU 자본 시장 연합 창설에 관한 이 회의에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Robert Triffin International(RTI) 협회와 유럽경제협력연맹, 특히 Bernard Snoy의 초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회의 문제의 핵심에 도달하기 전에 어제 집행위원회에서 내린 통화정책 결정에 대해 논의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강력한 힘이 국제 통화 시스템 내에서 더 큰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다자간 국제 통화 시스템(IMS)이 언젠가 대표하게 될 "창조적 경계"를 향한 보완적인 닻으로서 자신을 주장하기 위해서는 이제 유로가 완전한 국제적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나 통화정책
우리는 어제 5월 초 채택된 느린 속도에 따라 25bp 인상을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미래 결정은 회의마다 데이터 중심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아무도 우리의 달력이나 종가율에 대해 성급한 결론을 내려서는 안 되며 최근의 시장 변동성은 다소 과도해 보입니다. 이 방향에서 두 가지 요소를 강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