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지구협의회 봉사원 치매 파티너 교육 실시
5월17일 (금)14;00~16:00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봉사원 40여 명은 적십자 행복 반찬 나눔터에서 중부봉사관 (관장 최민규)황가희 대리가 주관하는 치매 파티너 교육을 진행했다.
김민영 강사의 진행으로
대한민국 치매 현황 세계에서 치매 환자 수가 증가 속도 가장 빠른 나라이며 급격히 증가하는 치매환자 1명을 돌보기 위해 매일 6~9시간이 소요되며 돌봄비용 발생으로 누구나 치매 파티너가 되어야 한다.
치매란 ? 뇌 질환 등으로 인하여 기억력을 비롯한 여러 영역의 인지 기능이 저하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상태를 말한다. 최근의 일에 대해서 기억을 하기 어려움 단어가 떠오르지 않거나, 적절한 단어 사용이 어려움과 시간, 장소, 사람에 대한 인식이 어려움, 돈 관리가 어려움 집안에 간단한 도구를 적절하게 사용하지 못함
치매의 원인에 따른 분류 퇴행성 뇌 질환으로 인한 치매 혈관성 뇌 질환으로 인한 치매 기타 뇌종양 간경화 알코올 약물 중독 등으로 뇌에 손상이 생겨서 기능이 떨어진 경우 치매가 나타난다.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 치매 단계별 증상 (말기 단계) 치매 예방 운동법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 파티너란 ?치매에 대한 교육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돕는 모든 일을 하실 수 있다. 치매 관련 정보 정확히 알고 알리기 치매 어르신 배려하는 마음 갖기 배회 또는 실종 어르신 발견 시 경찰에 신고하기 등 교육을 마친 후 치매 파티너 신청서를 모두 제출했다.
치매 파티너 교육받은 봉사원을 위해 중부봉사관에서 준비한 절편과 여행 가방을 전달했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봉사원 여러분 치매를 예방하는
파트너교육 이수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