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는 아동의 사후 COVID-19 상태에 대한 사례 정의를 발행한다.
제네바, 2023년 2월 16일—WHO는 소아와 청소년의 COVID-19 후 상태 또는 '긴 COVID'에 대한 새로운 임상 사례 정의를 발표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COVID-19에 감염된 후 증상이 거의 또는 전혀 없거나 가벼운 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그 결과, 급성 후기에 발생하는 증상과 그 영향은 다를 수 있습니다.
COVID-19 이후 상태를 가진 아동은 건강한 아동보다 피로, 냄새 및 불안감을 가질 가능성이 높다.성인과 어린이 모두 증상이 얼마나 지속되는지(최소 2개월)와 초기 감염 후 얼마 후에 시작되는지(3개월 이내)는 두 가지 정의에서 공통적이다.
그새로운 정의는 최신 과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환자 옹호자와 임상의의 참여를 포함한 전문가 합의 과정을 통해 개발되었다.WHO는 델파이 연습이라 불리는 합의추구 접근법을 사용했으며, 이에 대해 전문가와 환자는 반복적인 조사에 응답했다.이 정의는 연령별 증상을 고려하여 모든 연령의 아동에게 적용된다.
COVID-19가 성인들과 다르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WHO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특정한 정의를 개발하는 과정을 시작했다.
정의.
"어린이 및 청소년의 COVID-19 후 상태는 SARS-CoV-2 감염이 확인되거나 가능성이 있는 개인에서 발생합니다.급성 COVID-19의 3개월 이내에 최초로 발생한 최소 2개월의 증상.현재의 증거는 대조군에 비해 COVID-19 이후 상태를 가진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더 자주 보고되는 증상이 피로, 냄새 변화(무호흡) 및 불안이라는 것을 시사한다.다른 증상도 보고되었다.증상은 일반적으로 식습관의 변화, 신체 활동, 행동, 학업 성취도, 사회적 기능(친구, 또래, 가족과의 상호작용), 그리고 발달 단계와 같은 일상적인 기능에 영향을 미친다.증상은 급성 COVID-19 증상의 초기 회복 후 새로 시작되거나 초기 질병에서 지속될 수 있다.그들은 또한 시간에 따라 변동하거나 재발할 수 있다.검사 결과 추가 진단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는 COVID-19 이후 상태의 진단을 제외하지는 않는다."
COVID-19 후 상태에 대하여
COVID-19를 가진 사람은 질병의 심각도에 관계없이 COVID-19 후 상태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COVID-19는 중증 질환자에게서 더 일반적으로 보고된다.IHME(Institute for Health Metrics and Evaluation, IHME)는 2021년 말까지 1억4500만 명이 세계보건기구(WHO) 임상 사례 정의에 정의된 바와 같이 COVID-19 이후 발병 상태(SARS-CoV-2에 감염된 사람 중 3.7%)에 걸렸고, 감염 12개월 후에 지속적인 증상을 보이는 사람(2200만 명)의 15.1%가 발병했다고 추정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상태와 중장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여전히 제한적이다.표준화된 정의를 사용하면 그 보급률을 전 세계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더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비교 연구 연구
WHO는 2021년 10월 성인의 사후 COVID-19 상태에 대한 정의를 발표했다.
링크: 전문가 합의에 의한 아동 및 청소년의 COVID-19 후 상태에 대한 임상 사례 정의, 2023년 2월 16일(who.int)
코로나바이러스병(COVID-19) (who.int)
케이스 관리(wh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