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이 가능한 아파트가 있는 반면에, 확장을 해서는 안 되는 아파트가 있습니다.
최근 건설된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 확장을 염두하고 건설하기 때문에 외벽 단열 상태가 좋지만
과거 아파트는 확장에 대한 고려가 전혀 없으므로 외벽 단열 역시 전혀 되어 있지 않는데요.
이와 같이 비 단열 벽체를 지닌 아파트에서 거주세대가 실시하는 확장공사는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아파트 확장은 최근 들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좁은 집을 조금이라도 넓게 쓰겠다는 바람으로 확장을 선택하지만
확장 후 결로와 추위, 폭탄적인 냉, 난방비 등 여러 가지 피해를 호소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확장하면 추운 이유!
비 단열 벽체의 아파트는 원칙적으로 확장공사 외부 2 중창 고단열 유리, 베란다 단열공사, 보일러 배관 연장 등을 실시하곤 하는데요. 이
런 공사는 오히려 결로를 촉발하여 주거환경에 쾌적 지수를 나쁘게 합니다.
확장을 위하여 내창을 철거한다면 추위와 난방비 폭탄에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사실 아파트 확장이 대중화되기 전, 비확장형 아파트를 보면, 단열공사, 단열유리 2 중창 등이 없어도 결로, 냉, 난방비 폭탄 등은 찾아보기 힘들 뿐 아니라 춥거나 덥지 않았습니다.
확장에 문제가 많으니 확장을 하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확장하고자 하는 것이 공간을 넓게 사용하겠다는 목적이라면 의외로 단순한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폴딩도어가 그것입니다.
폴딩도어의 개방성이라는 특성대로 문을 열면 확장형 아파트, 반대로 문을 닫으면 비확장형 아파트로 전환이 가능한 최적에 창호이기 때문입니다.
확장을 위하여 실시하는 단열공사, 2 중창공사, 난방배관공사 등에 비교하여 보아도 폴딩도어를 설치하는 비용이 적게 드므로 금전적으로도 폴딩도어의 설치가 유리할 것입니다.
냉, 난방! 이렇게 해결하자!
확장과 비확장에 대한 가변적 선택을 요구하는 아파트에서의 폴딩도어는 너무도 좋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비확장 아파트 형태에서의 겨울철과 한 여름에 요구하는 단열성능, 차폐 성능, 차음성능, 내진성능 등 폴딩도어는 여러 가지 부분에 있어 부족함이 많습니다.
가까운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20년 앞서, 때로는 확장형, 때로는 비확장형으로 아파트 공간을 선택적으로 사용이 가능토록 하는 창호가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우스 바이튼입니다.
아우스 바이튼은, 폴딩도어의 특징인 개방성을 장점으로 하는 개폐 방법과 동일한데요. 폴
딩도어의 여러 가지 취약점과 단열을 위한 기밀성, 소방성능, 내구성, 안전성, 디자인 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공간 확장형 접는 문입니다.
폴딩도어와 비교했을 때 단열을 위한 기밀성이 30~80% 이상 우수하며, 온전한 소방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이 섬세하며 세련되어 왜곡이 없는 모던 스타일로 어떠한 아파트 리모델링에서도 고급스러움이 돋보입니다.
확장을 위해 실시하는 단열공사나 2중창 공사, 난방 배관공사 하면 된다고요?
하지만, 이 공사들과 비교했을 때 폴딩도어를 설치하는 비용이 적게 들고 효과가 더욱 확실하기 때문에 폴딩도어의 설치를 긍정적으로 보고 설치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폴딩도어 설치한 분들의 후기를 꼼꼼히 확인해 볼까요?
단열, 결로, 난방, 소음 차단, 편리성까지 생각한 폴딩도어
인테리어라는 것이 시작 전엔 여러 가지 고민에 고민을 하지만, 막상 하자가 있는지 효과가 있는 건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부분과 사용하면서 확인이 되는 부분 때문에 망설여지는 게 있죠.
특히 셀프로 진행 시 하자보수 때문에 더욱 그러한 것에 신경 쓰이게 되고요.
계절에 영향을 받는 새시는 더욱이 이런 부분 때문에 고심되는 공정입니다.
저 또한 폴딩도어를 선택함에 있어 많이 망설여지던 부분이 단열과 결로, 난방, 소음 차단, 편리성 등등... 폴딩도어를 막 설치했을 때는 눈에 보이는 게 다닌 것처럼 너무나 좋기만 했어요.
특히 봄에 공사하여 여름에 사용한 폴딩도어는 신세계였어요.
폴딩도어의 개방감, 확장보다 장점이 많은 건 확실합니다.
폴딩도어 단열 아주 잘됩니다.
외부새시 설치할 때도 폴딩도어 하기에 이중창으로 해야지 않을까 하고 고민했었는데...
외부 단창 28mm에 폴딩도어로 최고 한파를 보일러 18도에서 보낼 수 있었던 걸로 봐선 폴딩도어의 단열효과는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실제 구매자 - 포*님)
집이 두채 효과! 때로는 확장형 때로는 비확장형으로 살아요
2016년 1월에 미사강변도시 입주가 결정되고 비확장 세대인 우리 집을 어떻게 하면 예쁘게 꾸밀 수 있을까 생각하다 거실 확장은 결로 문제,
화초를 키울 수 있는 장소 등 여러 문제로 폴딩 도어를 결정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에서 고르다 전시장 가서 상담을 받았는데 홀수 문짝 가능, 여닫이 가능, 단열이 탁월하다고 하여 시공을 결정!!!
딱 1년 지났습니다.
에어컨 베란다에 설치해서 여름에 도어 개방해서 확장처럼 쓰고 겨울에는 닫고 홀수 문짝이니 여닫이 문처럼 쓰고 애들은 거실에서 티브이 보면서 자는데 외풍 하나도 없고…
대만족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