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뉴스/ 영상) 인천시민 촛불대행진 개최(1)
- 내란주범 윤석열 즉각 체포! 윤석열 탄핵! 국민의힘 해체! 사회대개혁 쟁취! 촉구
12월 9일 인천에서도 ‘내란주범 윤석열 즉각 체포! 윤석열 탄핵! 국민의힘 해체! 사회대개혁 쟁취! 인천 촛불대행진’이 오후 6시 30분 인천 미추홀구 롯데백화점 인천점 앞 도로에서 개최됐다.
인천 촛불대행진은 규탄발언과 시민자유발언, 문화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집회를 마치고 거리행진을 해, 가천대길병원 사거리에 있는 국민의힘 인천시당 앞에 모여 다시 집회를 가졌다. 윤석열정권퇴진 인천운동본부(준)가 주최했다.
거리행진은, 롯데백화점 앞~농산물시장 사거리~남동경찰서 사거리~남동대로~길병원 사거리 국민의힘 인천시당 앞까지였다.
인천시민, 노조, 시민사회단체, 정당 등 3천명(주최측 추산) 참석했다.
특이한 것은, 집회노래가 운동권 노래보다 의미있고 신나는 노래들이 많았고, 축제 분위기였다. 촛불집회였지만 실제 촛불보다 LED 촛불, 야광봉, 태블릿 피시 등 집회 용구가 많았다. 과거의 집회 모습과 많이 달랐다.
특히, 참석자들 중 여고생들, 여대생들이 대단히 많았다는 것이다.
참석자들은 행진을 하면서 음악에 맞추어 “● 윤석열 퇴진하라, ● 윤석열 구속하라, ● 윤석열 탄핵하라, ● 국민의힘 해체하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국민의힘 인천시당 앞에서는, 자유발언이 이어지고, 요구사항들을 구호로 외쳤다.
사회자가 탄핵소추안 표결에 참여하지 않은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의 이름을 일일이 다 불렀고, 참석한 시민들은 의원들의 이름이 호명될 때마다 ‘사퇴하라’로 화답했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