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易隱 역은
작자 : 조구석 정리 : 용이법사
총목록 역은 서 및 수권 음양기본 유백온총단. 장성원선생총담. 습복선양역설. 16변법외 여러 판단법 귀마덕합 형충파해분별 팔괘방진도 1권 신명점 8요. 황금책분효외 각소속 | 육친-점 5.귀천빈부점 귀천판단 육신귀천판단 2권 빈부판단 6.화복점 7절.3한 -신명3한취법 대한행운법 유년월건법 3한논, 8절.세군 성정분별 신체용모 부위별판단 3권 가택점 4권 |
5권 조정점 년시점 6권 혼인점 태산점 두진점 | 7권 구재점 무역점 8권 질병점 도적점 |
易隱卷八:
東粵游南子曹九錫輯 男橫琴居士璿演
* 이 카페를 자주 오시어 함께 하신분들은 상당한 한자에 익숙 하셨을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오신다면 고서를 보시는데 불만은 없으시리라 믿습니다.
우리네 고전들을 보다보면 오역에서 이해 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으실 것이나,
지난 수개월동안 보시며 수정해야 할 번역문으로 공부하여 착오가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른 우리의 고전이 전해지면 좋지 않겠습니까?
疾病占:질병점
游南子曰,夫人不幸有疾而占之,不可不慎而詳也。
然大端有四,占其死生,占其病症,占其醫藥,占其鬼崇而已。
若乃病何日起,病何處得,亦疾病之附占也。
유남자 왈, 무릇 사람의 불행은 질병이 있는것이며 점으로는, 부주의가 없으며 상세히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대단은 네 가지있는데,
1.점은 그 생과사,
2.점은 그 질병,
3.점은 그 의약,
4.점은 유령을 설명할 뿐입니다.
5.만일 또 질병을 언제 얻으며,
6.질병이 어디서 얻는가는, 또한 질병에 덧붙인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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鬼谷分爻:귀곡분효
樂隱 謀為 發達 豎立 成童 胎養
凡分爻帶吉神而旺相無傷,與身世命爻生合者,便是得意處。
若休囚帶兇殺,或受傷,及與身世命爻刑沖克害者,便是失意時也。
又管公口訣曰,
初爻二爻旺相,落地發財。
三爻四爻休囚,中年蹭蹬。
五爻六爻興隆,老景榮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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鬼穀分爻 귀곡분효
頭腦 黃泉 두뇌 황천
心肺 棺槨 심폐 관곽
脾臟 福德 비장 복덕
肝腎 哭聲 간신 곡성
腿股 吊客 퇴고 조객
足 喪門 족 상문
一.用爻: 1. 용효
自占以世爻身爻命爻為用,代占以應爻為用。
占家親,祖妣用官鬼,父兄妻子,以各屬為用。
如五屬不上卦者,則從黃金策分爻取用。
若奴丁占家主,以五爻為用。
占主母,以二爻為用也。
자기 점은 세효 신효 명효가 사용되고, 대점은 응효가 사용됩니다.
가족 점은, 조상은 관귀를 사용하고, 아버지 형제 처자는 각각에 속한 것이 사용된다.
이를테면 5에 속한 상괘가 아니면, 황금책에서 분효를 취합니다.
만일 노정이 가장 점이라면 5효가 사용 됩니다.
주 어머니 점은, 2효가 사용됩니다.
二.生死:2. 생사
用爻遇龍福月解天醫天喜臨持生合者,即愈也。
鬼傷用者,
子孫生旺臨值之日愈也,
子孫生合用爻之日愈也,
鬼被刑害克沖之日愈也。
용효가 용복월해로 천의,천희를 만나 생합에 임하면, 즉 치유합니다.
귀신이 사용을 상하면,
자손이 생왕하는 가치의 날에 낫는다,
자손이 생합하는 용효의 날에 낫는다,
귀신이 형해충극을 당하는 날에 치유됩니다.
用入胎墓者,刑沖胎墓之日愈也。
用爻死絕者,生用之日愈也。
用爻值病者,生旺之日愈也。
用爻伏藏而元神旺,忌神衰者,用爻臨值之日愈也。
用墓逢空,用絕逢生,用鬼逢克者,可救也,待鬼衰身旺世生之日愈也。
태아 무덤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태아 무덤의 날에 고문을 당할 것입니다.
노인과 함께 죽는 사람, 삶과 사용의 날. 병자와 함께 번영의 날도 치유됩니다.
신을 숨기고 원신을 사용하는 사람은 번영하고, 신을 질투하는 사람은 출현 가치의 날까지 치유됩니다.
무덤을 사용하여 하늘을 만나고, 절대 생명을 사용하고,
유령을 사용하여 유령을 극복하는 사람들은 구원받을 수 있으며, 유령이 부패하고 번영하는 날이 될 수 있습니다.
用爻逢虎鬼天刑飛廉大殺三坵五墓喪門吊客死炁死符喪車浴盆,動持動克者,必死也。
忌神動者,遇生忌之日死也。
忌神靜者,遇忌值之日死也。
用爻隨鬼入墓者死。
財動助鬼傷用者死。
世應雙空者死。
財旺用空者死。
鬼生命絕者死。
鬼動化墓者死。
月卦化墓者死。
用化墓絕者死。
用逢月絕者死。
용효가 호귀천형이고 세 무덤 다섯 무덤 장례식 문 걸이 죽음의 매력 장례식 자동차 욕조를 죽이고 움직이면 죽을 것입니다.
기신 동은 삶과 질투의 날에 죽을 것입니다.
기신 정은 평온을 질투하는 사람들은 금기의 날에 죽을 것입니다.
용효가 유령과 함께 무덤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죽음.
재동이 유령이 사용자를 다치게 하여 죽도록 도와줍니다.
세효 쌍 공은 죽습니다.
재왕용공은 죽습니다.
유령의 삶은 죽습니다.
유령은 무덤지기를 죽음으로 옮깁니다.
월귀 화묘는 죽는다.
용이 화해 묘절이면 사이다.
용이 월을 만나 절이면, 사이다.
卦身墓於世者死也(損卦)。
本宮外卦墓於內卦者死(遁豫升蠱井大有鹹)。
世坐本宮墓者,死也(噬嗑蒙泰歸妹)。
世坐鬼墓者死也(乾豐中孚升家人旅)。
世坐財墓者死也(財為祿命,忌刑沖墓絕,觀解隨益泰兌卦)。
卦化墓絕者死也(乾兌化艮坎,艮坤化巽離,化乾震巽化坤)。
用逢月破者死。
又忌神長生之日死(土用亥日死,木用巳日死,火用申日死,水用巳午日死,金用寅日死 )。
土鬼動者,鬼爻長生之日死。
괘신이 세에서 묘는 죽는다 (손괘).
본궁 외괘가 내괘에서 묘는 죽음입니다. (둔예승충정 대유 함).
세좌 본궁 무덤은 (서합 몽 태 귀매)에서 사입니다.
세좌 귀묘는 죽습니다 (건풍 중부 승 가인 여).
부의 무덤에 앉아있는 사람들도 죽습니다 (부는 루의 삶이며, 형벌은 무덤을 서두르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해석은 Yitai를 따라 트라이 그램으로 이어집니다).
무덤의 죽음은 멸종되었습니다 (겐칸에 건조, 겐쿤에서 순리, 순쿤에 마른 충격).
달을 깨뜨리는 사람과 함께 죽어라.
그는 또한 신의 영생의 날에 죽었다 (지구는 하이 데이와 함께 죽었고, 나무는 셴 데이와 함께 죽었고, 불은 셴 데이와 함께 죽었고, 물은 슈 눈 데이와 함께 죽었고, 진은 음의 날과 함께 죽었다) )。
토 귀동은, 유령은 불멸의 날에 죽습니다.
卦六沖者,用爻敗死墓絕之日死。
用空無氣者,元神絕而忌神生之日死。
又用逢空沖者,初病即愈而久病難痊也。
土旺動持克用者,克用爻之日死也。
괘6충은 용효가 패사묘절의 날에 죽습니다.
용공 무기는 원신은 끈기며 기신이 생의 날에 죽습니다.
또한 공중에서 서두르는 사람들을 사용하며 초기 질병은 치료되고 장기간의 질병은 치료하기가 어렵습니다.
토왕은 구속의 소지자를 움직이고 구속의 날에 죽습니다.
卦有三無救者,無火無財無子也。
黃泉殺者,
春則大畜小畜履井複也。
夏則遁睽臨也。
秋則明夷蠱旅也。
冬則遁既濟明夷歸妹也。
四滅卦者,春蒙夏蠱秋剝冬旅也。
四沒卦者,春需夏觀秋節冬臨也。
棺槨殺者,恒與益也(已上諸卦占病者死)。
又僧一行占病法,從八卦取用也。
괘는 3가지 구가 없는 것은, 무화, 무재, 무자 입니다.
황천살은,
봄에는 대축 소축 이 정 복 괘가됩니다.
여름에는 둔 계 임괘이다.
가을에는 명 이 충 여 괘이다.
겨울에는 둔 게제 명 이 귀매 괘이다.
4멸괘는 봄 몽 하 충 추박 동 여괘 이다.
4몰 괘는,봄 수 하 관 추 절 동 임괘이다.
관곽살은, 항 과 익괘이다 (병자에 의해 살해 된 사람들).
또한 질병 방법을 이용하여 8괘에서 취용한다.
父用乾,母用坤,長男用震,次男用坎,三男用艮,長女用巽,次女用離,三女用兌也。
아버지는 건을 사용하고, 어머니는 곤을 사용하고, 장남은 진을 사용하고, 두째 남성은 감을 사용하고, 세째 남성은 간을 사용하고, 장녀는 손을 사용하고, 두째 딸은 리를 사용하고, 세째 딸은 태를 사용합니다.
若用卦不出現者與代他人占者,
一歲至二十,男用艮,女用兌也。
二十一歲至四十,男用坎,女用離也。
四十一歲至六十,男用震,女用巽也。
六十以上者,男用乾,女用坤也。
若正卦無用象者,則取伏卦。
만일 용괘가 나타나지 않고
1세에서 20세 사이의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점유하는 사람이 남성은 gen을 사용하고 여성은 dui를 사용합니다.
21 세에서 40 세, 남성 칸, 여성 떠나기.
41 세에서 60 세, 남성은 흔들림, 여성은 Sunya.
60 세 이상의 남성은 건조를 사용하고 여성은 kunya를 사용합니다.
트라이그램이 쓸모가 없으면 트라이그램을 가져갑니다.
若主象化死墓絕,化克破者,皆主死也。
又男忌官鬼長生日得病,女忌官鬼沐浴日得病。
若無龍福月解天醫動來生合用爻者,鬼爻墓絕日必死也。
又晁以道曰,用爻命爻不上卦者死。
更男忌鬼空,女忌財空,少年卦忌死囚休廢,老人卦忌旺相也。
만일 주 상이 사묘절로 화하고 화극파이면 모두 주는 죽습니다.
남성 질투심 많은 공식 유령은 생일에 아팠고, 여성 질투심 많은 공식 유령은 목욕 날에 아팠습니다.
만일 용 복월해가 없으면 의사는 주인을 사용하기 위해 다음 삶을 움직이고 유령 무덤은 확실히 죽을 것입니다.
그는 또한 목숨을 걸고 죽일 수없는 사람들을 말했다.
더 많은 남성이 유령 공간을 질투하고, 여성은 부와 공허함을 질투하며, 젊은이들은 사형수와 폐지를 질투하며, 노인들은 왕 샹예를 질투합니다.
三.病症:3. 병증
以官鬼為憑。
如鬼爻持身世,命爻用爻或鬼動來刑害克沖身世命用爻者,
或官鬼伏於身世命用爻下者,
或身世命用動化官鬼者,各隨五行斷之也。
관귀를 기반으로 합니다.
만일귀효가 지신세이면,
명효용효이거나 주인이나 귀동한 형해극충이 신세명 용효이거나,
혹 관귀가신세에서 복한 명용효 아래이거나,
혹 신세 명용 동화관귀는, 각각 오행판단으로합니다.
鬼屬陰,在內卦,則金為肺,木為肝膽,水為腎,子膀胱,火為心小腸,土為脾胃大腸也。
鬼屬陽,在外卦,則金為四肢骨節牙齒右耳小便也,
木為筋骨左耳也,
水為口嘴皮溺痰涎血汗也,
土為鼻准腹背肌肉也,
火為目胸手心腳底也,
又辰戌為頂門,醜未為肩背也。
귀가 음에 속하며 내괘에 있으면 금은 폐, 목은 간과 담낭, 수는 신장, 자는 방광, 불은 심장과 소장, 토는 비장, 위 및 대장입니다.
귀가 양에 속하며, 외괘에 있으면, 금은 팔다리, 뼈, 치아, 오른쪽 귀, 소변,
목은 근육과 뼈, 왼쪽 귀
수는 입과 입 피부, 가래와 타액도 피와 땀,
토는 코, 복부 및 등 근육도 있으며,
화는 눈, 가슴, 손바닥, 발바닥이며,
또 진술은 경문이며, 축미는 어깨와 등이다.
又八卦乾為首,坤為腹,震為足,巽為股,坎為耳,離為目,艮為背指,兌為口舌也。
又分宮,
初爻,足也。
二爻,股膝也。
三爻,腹小腹腰臀肛門小便也。
四爻,胸胃乳也。
五爻,面項手。水為口,火為目,土為鼻,水左耳,金右耳也。
六爻頭腦也。
凡遇鬼伏鬼化鬼,或鬼動來傷者,必帶疾也。
Bagua Qian은 머리, Kun은 배, Zhen은 발, Xun은 주식, Kan은 귀, Away는 눈, Geng은 뒷손가락, Dui는 혀입니다.
그것은 궁전,
초효 주인 및 발로 나뉩니다.
2효, 허벅지 무릎도.
3효의 주인, 복부, 하복부, 허리와 엉덩이, 항문, 배뇨도.
4효의 주인, 가슴과 위 우유도.
5효의 주인, 국수 손. 물은 입, 불은 눈, 땅은 코, 물은 왼쪽 귀, 금은 오른쪽 귀입니다.
6효 두뇌이다.
귀신을 만나 귀신을 일으키거나 귀신이 그를 해치려고 움직이는 사람은 그와 함께 병을 가져올 것입니다.
用逢金鬼者,陰則肺腑之疾,陽則骨節疼痛,膿血淋漓也。
又金鬼旺,瀉中帶疜。
金鬼衰,血內生膿也。
황금 유령과 함께, 음은 폐의 질병이고, 양은 뼈 관절의 고통이며, 고름은 피입니다.
그리고 황금 유령 왕, 종기와 설사. 황금 유령이 부패하고 고름이 피에서 자랍니다.
用逢木鬼者,陰則肝膽之疾,陽則四肢瘋氣酸疼,口眼歪斜,頭疼口燥也。
又木動者,陽癢而陰疼。
木官旺,瘋中帶熱,木鬼衰疜上生瘋也。
나무 유령과 함께, 음은 간과 담낭의 질병이며, 양은 팔다리, 비뚤어진 입과 눈, 두통과 구강 건조에 화나고 아프다.
그리고 나무 발동기, 양 가려움증과 음의 고통.
Mu Guan Wang, 열에 미쳤고, 나무 유령도 광기에 부패했습니다.
用逢水鬼者,陰則遺精盜汗,腎竭,女為血枯經閉,陽則嘔吐泄瀉也。
又水鬼旺,嘔中帶嗽。水鬼衰,寒泄兼虛也。
물귀신과 함께, 음은 정자 땀, 신장 탈진, 여성은 피가 시들어 월경 무월경, 양은 구토와 설사입니다.
그리고 물 유령은 번영하고 구토는 꾸짖고 있습니다. 물 유령은 쇠퇴하고 차갑고 비어 있습니다.
用逢火鬼者,陰則心目之疾,陽則瘡痍癤毒,虐熱吟呻也。
又火鬼旺,先寒後熱,火鬼衰先熱後寒也。
불 유령과 함께, 음은 마음의 질병이고, 양은 염증과 독이며, 열은 신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불 유령은 번영하고, 처음에는 춥고 그 다음에는 뜨겁고, 불 유령은 먼저 뜨겁고 차갑습니다.
用逢土鬼者,陰則虛浮氣喘,水蠱脾泄,陽則瘟疫時氣也。
又辰鬼,則咽喉腫塞。
戌鬼,則腹痛胃傷。
醜鬼,則氣促痿痺。
未鬼則翻胃噎膈癆嗽也。
지구 유령과 함께, 음은 헛되고 숨이 막히고, 물은 비장이며, 양은 전염병이 또한 시간 일 때 제나라입니다.
또 다른 진 유령, 목구멍이 부어 있습니다.
술유령이 유령이면 배가 아프고 배가 아프다.
축귀 반면에 못생긴 유령은 숨이 가쁘다.
미 유령은 배를 뒤집어 횡격막에 질식시켰다.
水鬼化火,火鬼化水者,往來寒熱也。
內鬼沖外,外鬼沖內者,內外感傷也。
鬼內動,下元之症。
鬼外動,上焦之症。
世鬼出現,陽症。
世鬼伏藏,陰症。
물 유령은 불로 변하고, 불 유령은 물로 변하고, 추위와 뜨거움이 왔다가 사라집니다.
내면의 유령은 밖으로 돌진하고, 바깥 유령은 안으로 돌진하며, 내부와 외부는 감상적입니다.
유령 내부 운동, 낮은 위안의 질병.
유령 운동, 뜨거운 질병.
유령의 모습, 발기 부전.
세상은 음의 질병을 숨 깁니다.
陰鬼化陽,陰症變陽。
陽鬼化陰,陽症變陰。
鬼屬陰者,日輕夜重。
鬼屬陽者,日重夜輕。
外鬼旺而內鬼衰,先輕後重。
動爻克而變爻生,先重後輕。
遊魂鬼用,言語恍惚。
歸魂鬼用,昏悶不語。
鬼伏藏者,病來不覺。
鬼化鬼者膏肓之疾。
음의 귀신은 양으로 변하고 음은 양이됩니다.
양 귀신은 음으로 변하고 양은 음이됩니다.
귀신은 음에 속하며 낮에는 가볍고 밤은 무겁습니다.
유령은 양에 속하며 낮이 무겁고 밤이 가볍습니다.
외부 유령은 번영하고 내부 유령은 쇠퇴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가볍고 그 다음에는 무겁습니다.
움직이고 강해지고, 처음에는 무겁고 그 다음에는 가벼워집니다.
방황하는 유령과 유령, 연설 트랜스. 희미하고 조용한 유령에게 돌아 왔습니다.
유령이 숨어 있고 아프고 알지 못합니다.
귀신의 질병이 기름 부음을 받았습니다.
又鬼伏鬼,與鬼化鬼者,
非變症,則兩病交作也。
用下伏鬼,鬼旺復發也。
世持子伏鬼者,子旺日病退,鬼旺日病重也。
又鬼生旺日病重,鬼墓胎日病困,鬼死絕日病輕也。
元神值日必輕,忌神值日必重也。
又財爻墓絕日重也。
卦六沖亂動者,重也。
用持龍福,而被動爻傷者,雖重不死。
鬼動傷用,而月日沖鬼者,臨凶得免也。
그리고 유령과 유령, 유령이 유령이되어 퇴행하지 않으면 두 질병이 교차합니다.
하위 유령과 함께 유령도 반복됩니다.
귀신의 아들을 안고있는 사람들, Ziwangri는 아프고 퇴각하고 귀신도 심각하게 아프다.
그리고 유령은 번영의 날에 심각하게 아프고, 유령 무덤은 아프고 졸리고, 유령 죽음은 온화하고 아프다.
겐센의 가치는 가벼워야하며, 질투하는 신은 그 날에 무거울 것입니다.
그리고 부의 무덤도 매우 중요합니다.
환난 여섯 충동, 시게야. 용의 축복을 받고 수동적으로 상처를 입은 사람들은 죽지 않습니다.
유령이 다치고 달과 낮이 유령을 돌진하고 악은 면합니다.
四.病因:4.병인
鬼加龍動,男則酒色過度,或探貴問親,因財而得。
女則因喜得疾。
逢空,墮胎也。
鬼加雀動,怒氣口舌,或被咒咀得病。
在二爻者,灶下咒咀。
在三爻者,當門咒咀。
在五爻者,香火下道路上咒咀。
유령은 용을 더하여 움직이고, 남자는 지나치게 취하거나 귀족을 방문하여 친척에게 물어 봅니다.
여자들은 기쁨으로 아프다.
공망을 만나 낙태도.
유령은 휘젓거나, 화를 내거나, 저주로 병에 걸립니다.
2효에서는 스토브 아래에서 저주하십시오.
3효에서 문이 저주할 때.
5효에서 향은 길 아래에서 저주합니다.
金鬼加雀動者,敲鍋咒咀也。
鬼加勾動,跌打傷,失饑傷飽,脾胃病也。
勾鬼加木動,因修造得病也。
鬼加蛇動,憂愁驚怖,思慮傷神,或遇妖邪得病也。
鬼加虎動,鬥毆損傷,或從喪葬,刀兵宰殺之場得病也。
鬼加武動,因色欲過度,忍饑冒雨,或失物被盜,得病也。
금 유령과 참새 발동기, 노크 냄비 저주도.
유령과 갈고리, 타박상, 배고픔과 충만감, 비장 및 위장 문제도 있습니다.
갈고리 유령과 나무가 움직였고, 그는 공사 때문에 아팠습니다.
유령과 뱀이 움직이고, 슬픔과 두려움이 있고, 생각이 영을 해치거나, 악마가 병들었습니다.
유령과 호랑이가 움직이거나, 다치거나, 장례식, 칼 도살장에서 병에 걸립니다.
유령과 무술은 과도한 정욕, 배고픔과 비, 또는 분실 및 도난당한 물건 때문에 병에 걸립니다.
又鬼伏父下,與父動化鬼者,憂心得病,或衣服寒暖失時得病也。
鬼伏兄下,與兄動化鬼者,因賭博爭財得病也。
鬼伏財下,與財動化鬼者,飲食不節而起也。
財在陽宮動,主吐。
在陰宮動,主瀉。
財加土動者吐,財加水動者瀉也。
그리고 아버지의 유령, 그리고 아버지는 유령을 움직이고, 아프거나 옷이 차갑고 따뜻할 때 병에 걸릴까봐 걱정합니다.
유령은 형제를 매복하고 형제는 유령을 옮기고 부를 위한 도박 때문에 병에 걸립니다.
부의 유령과 유령의 부 아래에서 식단은 온화하지 않습니다.
양은 양궁에서 부가 움직이고 주님은 토합니다.
음모 자궁에서 움직이고, 주요 설사.
부와 흙을 토하고 움직이는 사람도 떨어지고, 돈과 물을 더하는 사람도 넘어집니다.
鬼伏子下,與子動化鬼者,因外情牽引,或酒色致病也(加龍則嗜酒,加武則好色)。
子爻空絕者,調理無資也。
間爻鬼動者,胸膈不寬也。
鬼旺動傷用者,急症也。
鬼臨日辰動者,暴病也。
臨月建,經月之病。
衰臨太歲,經年之病。
又衰鬼持用動者,久病難除也。
유령 아래, 아이와 함께 움직이는 유령이 불륜에 끌려 가거나, 와인의 색이 질병을 일으킨다 (가론은 술에 중독되어 있고, 카부는 음탕하다).
아들은 비어 있고 조건화도 쓸모가 없습니다.
유령이 움직이고 가슴이 넓지 않습니다.
유령 왕은 사용자를 다치게하고 비상 사태도 있습니다.
유령은 태양 이동자, 폭력적인 질병에옵니다.
린유에 지안, 생리병. 쇠퇴는 수년간의 질병으로 인해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유령을 잡고 오랫동안 사용하는 사람들은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五.飲食:5.음식
卦內無財,或財空絕,或四墓持用者,飲食不納也。
祿入絕鄉者,不進食而死也。
鬼動化財者,飲食仍進也。
財化鬼兄者,因食增病也。
應動合用,而化財傷用者,忌食饋來之物也。
괘 안에는 부가 없거나 재는 공절, 네묘는 지용이면 음식과 음료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고국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먹지 않고 죽을 것입니다.
귀동화재는 음식은 여전히 있습니다.
재화귀형은 자금을 지원하는 사람들도 음식으로 인해 질병을 증가시킵니다.
응동합용이며, 화재상용은 먹이를주는 것을 먹어서는 안됩니다.
又醜鬼忌牛肉,
卯鬼忌兔肉,
未鬼忌羊肉,
酉鬼忌雞肉,
戌鬼忌犬肉,
亥鬼忌豬肉。
또한 쇠고기, 귀신의 토끼 고기, 양고기, 귀신의 닭고기, 귀신의 개고기, 돼지 고기에 대한 추악하고 질투합니다.
又水鬼忌魚腥冷物鹹物,
木鬼忌果核酸物,
金鬼忌蔥蒜姜辣辛物,
火鬼忌煿炙煎炒香味苦物,
土鬼忌米麵茄芋瓜蔬甘物也。
또 수귀는 금기는 비린내 나는 차가운 것, 짠 것,
나무 유령은 금기는 과일 핵산,
금 유령은 금기는 샬롯, 마늘, 생강, 매운 것,
불 유령은 금기는 튀긴 향기로운 쓴맛,
토양 유령은 금기는 쌀, 국수, 가지, 토란, 멜론, 야채 및 단맛입니다.
六.醫藥: 6. 의약
內卦世爻用爻為病人,外卦應爻子孫為醫藥。
外克內應與子孫克世克用者,藥效也。
內克外,世爻用爻克應克子孫者,藥不效也。
外生合內,應與子孫生合世者,藥對症而效遲也。
外應克內世,卦無子孫者,不遇良醫也。
父兄俱動者,子叨生而醫善也。
父官雙靜,而子臨應動者,良醫到也。
내괘는 세효 용효가 환자로 되며 외괘는 응효 자손이 의약품이 된다.
외극내는 응과 자손과 함께 사용되어야하며 의약 효과도 있다.
내극 외는, 세상은 주인의 손자를 사용하고 약은 효과가 없습니다.
외 생합 내는, 자손과 결합되어야하며, 약물은 증상이 있으며 효과가 지연됩니다.
후손이없는 사람들은 좋은 의사를 만나지 못할 것입니다.
아버지와 형제가 움직이고 아들이 태어나 치유됩니다.
아버지와 통치자는 조용하고 아들은 움직이고 좋은 의사도 있습니다.
應加子動克世者,藥有效也。
世克應子者,名醫而藥不效也。
子克世,而外應不克內世者,藥不效而無害也。
應加鬼動刑害克沖世者,誤藥傷人也。
子孫值辰午酉亥自刑者,用藥差誤也。
日辰動爻沖傷子孫者,藥不效也。
子化父鬼者,藥不收功也。
子化子者,雜藥不精也。
子加虎殺動者,庸醫誤人也。
世下伏官,逢子動者,藥雖好而病根不除也。
世持衰鬼者,病雖輕而藥難療也。
世應比而卦無子,或子空絕者,宜換藥醫。
子孫兩動者,換醫而愈也。
鬼子俱空者,不治自愈也。
鬼子俱動者,醫禱兼用也。
子財兩動,則鬼得助而病難治也。
아이들을 세상에 추가해야하는 사람들은 약도 효과적입니다.
Shike는 어린이, 유명한 의사이어야하며 약은 효과가 없습니다.
아이는 세상에 없으며 외부는 내면의 세계가되어서는 안되며 약은 효과가없고 무해합니다.
세상을 해치는 사람들을 처벌하고 사람들을 해치기 위해 약을 오용하기 위해 유령을 추가해야합니다.
그날 오후에 스스로 고문 한 사람들의 후손들과 약물도 잘못되었습니다.
자손을 다치게하는 사람들은 태양에 의해 부상을 입었고 약은 효과가 없습니다.
아버지를 유령으로 만드는 사람들은 약이 공로를받지 못합니다.
하위 종자, 기타 약물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정제되지 않습니다.
Zijia 호랑이는 죽이고 돌팔이들은 사람들을 오도합니다.
세상은 정복되고 아이는 움직이지만 약은 좋지만 질병의 뿌리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세상에서 부패 귀신을 잡은 사람들은 질병이 경미하고 약을 치료하기가 어렵습니다.
세상에 아이가 없거나 아이가 비어 있으면 약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두 후손을 옮기는 사람들은 약을 바꾸고 치유합니다.
공허한 악마를 가진 사람들은 치료없이 스스로를 치유 할 것입니다.
악마를 움직이는 사람들은 동시에 치유하고기도합니다.
아이가 부와 함께 움직이면 유령이 도움을 받고 질병을 치료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法法賦曰,
天醫生世者,良醫。
天醫克世者,庸醫。
日辰克醫者,醫學不精。
醫克日辰者,用藥不當也。
世爻用爻
屬金,天醫在巳者效也。
屬木,天醫在亥者效也。
屬火,天醫在寅者效。
屬水土,天醫在申者效也。
법법 부왈,
천의가 세를 생하면, 좋은 의사다.
천의가 세를 극하면, 돌팔이 의사.
일진이 의를 극하면, 약은 완벽하지 않다.
의가 일진을 극하면, 용약이 부당하다.
세효 용효가
금에 속하면, 천의는 사에 있으면 효과적입니다.
목에 속하면, 하늘의 의사는 해에 있고 효과적입니다.
화에 속하면, 하늘의 의사는 인에 효과적입니다.
수토에 속하면, 하늘의 의사 신에 효과적입니다.
董和筮秘曰,
脈宜細察,身爻為主。
月卦臨金,脈必弦緊代革也。
臨木,脈必洪長虛動也。
臨水,脈必芤滑濡動也。
值火,脈必數大促短也。
值土,脈必沉實滯澀也。
又推醫是何人,子孫為用。
子孫屬金,宜西方,金傍姓氏人也。
屬木,宜東方,草木傍姓氏也。
屬水,宜北方,點水傍姓氏人也。
屬火,宜南方,日火傍姓氏人也。
屬土,宜土傍姓氏,及丹散醫人也。
동화자비 왈,
맥박을주의 깊게 검사해야하며, 몸이 주류입니다.
달은 금에 가깝고 맥박은 단단하고 왕조도 궁핍합니다.
Linmu, 맥박이 길고 약할 것입니다.
물 근처에서 맥박이 부드럽고 움직입니다.
가치 화재, 맥박은 크고 짧아야합니다.
토양에서는 정맥이 단단하고 부진합니다.
그리고 의사는 누구이며, 자손이 사용됩니다.
후손은 진, 이시에 속하며 진이라는 성도 있습니다.
그것은 나무, Yi Dongfang에 속하며 풀과 나무의 성도 있습니다.
그것은 물에 속하며 북쪽에 적합하며 물의 성도 사람입니다.
그것은 불에 속하며 남쪽에 적합하며 태양 불의 성도 사람입니다.
토양에 속하며, 이투의 성, 단산 의료인도 있습니다.
子孫帶貴人,宜有官職人。
子孫帶華蓋,宜僧道也。
至於君臣佐使藥莫輕投。
官鬼屬金,宜灸,不宜丸藥也(火可克金,土則生金)。
鬼屬木,宜針,不宜湯藥也(金能克木,水則生木)。
鬼屬水,宜溫藥,丸藥,不宜針也(土克水,金生水)。
鬼屬火,宜涼藥,湯藥,不宜草頭藥,與飲片也(以水克火,而木生火)。
鬼屬土,宜咬咀,不宜灸也(以木克土,而火生土)。
他若鬼傷二間者,宜寬胸膈也。
世旺有扶者,不妨再補也。財外動合用者,宜吐。
財內動合用者,宜瀉。
用爻鬼爻出現,與在外卦者,宜外表。
伏藏在內卦者,宜內表也。
자손은 귀족을 데려 오며 공식 공무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후손들은 캐노피를 가져오고 승려가 Dao가되는 것이 적절합니다.
준 첸은 약을 가볍게 던지지 않습니다.
관귀가 금에 속하면 뜸에 적합하며 알약과 약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불은 금이 될 수 있고 토양은 금으로 태어납니다).
관귀가 목에 속하면, 적합한 바늘, 수프 약이 아닙니다 (금은 나무를 깡통, 물은 원목입니다).
관귀가 수에 속하면, 적합한 따뜻한 약, 알약 약, 적합하지 않은 바늘 (Tuke 물, 황금 원수).
관귀가 화에 속하면, 약초가 아닌 시원한 약, 달인 약, 마시는 조각(불을 끄는 물, 불을 피우는 나무)이어야 합니다.
관귀가 토에 속하면, 뜸이 아닌 입을 물어 뜯는 것이 좋습니다 (토양을 진흙으로 만들고 불을 피우기 위해 지구를 낳는 것).
그가 만일 귀 상 둘 사이면,그는 넓은 가슴이다.
Shiwang이 지원을 받으면 만회할 수도 있습니다.
돈을 사용하는 사람과 외국 사용자는 구토해야합니다.
돈을 함께 사용하는 사람들은 완하제가되어야합니다.
유령과 함께 나타나고, 밖에있는 사람들은 조심해야합니다.
내부 트라이 그램에 숨어있는 사람들도 안에 있어야합니다.
周傑曰,
有受病在此,所治在彼者。
如
金虎鬼沖傷用,乃肝經受病(金來克木)。然可治肺,不可治肝也(所雲去其害我者,餘仿此)。
木虎鬼沖傷用,乃脾經受病(木來傷土)。然可治肝,不可治脾也。
水虎鬼沖傷用,乃心經受病(水來傷火)。然可治腎,不可治心也。
火虎鬼沖傷用,乃肺經受病(火來傷金)。然可治心,不可治肺也。
土虎鬼沖傷用,乃腎經受病(土來傷水)。然可治脾,不可治腎也 (出松徑玄談)。
顆師曰 ,子孫動者誤服藥。
주걸 왈,
여기에 아픈 사람들이 있고 치료받은 사람들이 다른 곳에 있다고 말했다.
이를테면
금 호랑이 귀가 충하여 용이 상하면,이는 간경에 병이다 (금래극목).
따라서 폐를 치료할 수있으며, 간은 치료할 수 없습니다 (소운에 나를 해치는 것은 제거한다. 나머지도 이와같다)
목호귀가 충하여 용을 상하면,이는 비장 병이다 (목래 상토). 따라서 간은 치료할 수 있고, 비장은 치료할 수 없다.
수호귀가 충하여 용을 상하면, 이는 심장 병이다 (수래상화) 따라서 신장은 치료할 수 있고, 심장은 치료할 수 없다.
화호귀가 충으로 용을 상하면,이는 폐 질병이다 (화래 상금) 따라서 심장은 치료할 수 있고, 폐는 치료할 수 없다.
토호귀가 충하여 용을 상하면, 이는 신 질환이다(수래상수) 따라서 비장은 치료할 수 있고 신장은 치료할 수 없다(충송경현담).
형사왈 , 자손 동은 실수로 약을 복용합니다.
七.鬼崇:7.귀숭
以官鬼為用,
如卦無鬼及鬼逢空絕者,則無鬼崇也。
官鬼生合世用者,宜祈禱也。
官持世用者,先禱後醫也。
鬼動刑害克沖世用,得福動來救助者,宜禳保也。
世用持財,逢火鬼動者,宜眾保也。
問祈禳是何神鬼,則陽鬼為神,陰官為鬼也。
又鬼帶書貴者,為神也。
관귀로 용이 된다.
만일 괘가 귀가 없거나 귀가 공절을 만나면 귀숭이 없다.
관귀가 생합한 세용은 마땅히 기도해야합니다.
관지세용은, 먼저 기도한 다음 치유해야 합니다.
귀동 형극해충한 세용은, 축복은 구조자를 구하기 위해 움직이며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용지재이며, 화귀동을 만나면, 마땅히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어떤 신과 유령인지 물어 보면 양 유령은 신이고 음 관리는 유령입니다.
그리고 귀띠 서귀는 신이 된다.
陽金鬼,庵堂關聖,在虎七煞也。陰金鬼,則刀傷自刎癆瘵喘嗽虎傷之魂也。
陽木鬼,束嶽五聖家先香火也。陰木鬼,則自縊瘋疾跌撲刑杖死之魂也。
陽水鬼,觀音真武三官水神張神河泊水官也。陰水鬼,則投河服滷嘔血之魂也。
陽火鬼,玄壇五福火神灶司香火也。陰火鬼,則瘡毒癆疜疫瘟帶血心疼燒死之魂也。
陽土鬼,城隍土谷太歲皮場大王土神也。陰土鬼,則瘟疫咽喉臌脹黃疸壓死之魂也。
양금귀는, 암당관성이고, 호에 있어 7살이다.음금귀는, 칼 상처 입은 칼은 호랑이 상처의 영혼입니다.
양목귀는, 슈월 다섯 성도 첫 번째 향. 반면에 음목귀는 미친 듯이 목을 매고 고문봉의 죽음의 영혼의 죽음에 빠졌다.
양수귀는, 관음 전우 삼감각 물의 신 장 셴 허보 물 관예. 음수귀는, 피를 토하는 영혼을 섬기기 위해 강에 몸을 던집니다.
양화귀는, Xuantan 불 신 스토브 부문 향 불도.음화귀는, 독 결핵 전염병에 피의 상심 불에 탄 영혼도 있습니다.
양토귀는, 도시 신 토곡태세 피장 대왕 토신.음토귀는, 전염병, 목구멍이 부풀어 오르고 황달이 영혼을 짓밟아 죽입니다.
又鬼加金虎刑殺者,死於非命也。
鬼居遊魂外卦者,客死他鄉也。
鬼加天火天燭獨火殺者,燒死也。
鬼加天賊天盜劫殺者,因盜致死也。
鬼加沐浴咸池殺者,姦淫娼妓也。
鬼加木狼,天縊殺者,縊死也。
鬼加風波浴盆浮沉殺者,溺死也。
鬼加羊刃刀砧殺者,屠劊鬼也。
鬼帶暗金血刃殺者,產亡鬼也。
鬼帶天刑天獄地獄牢獄入獄殺者,牢獄鬼也。
鬼加刀砧羊刃劫殺者,自刎鬼也。
鬼帶華蓋孤神者,僧道絕嗣鬼也。
鬼加騰蛇天怪殺者,精怪妖邪也。
鬼居太歲者,當年歲君也。
鬼居月日時上者,遊野神也。
그리고 유령과 황금 호랑이가 죽이고 죽습니다.
유령이 살고 영혼을 방황하며 손님은 다른 나라에서 죽습니다.
유령과 하늘의 불과 촛불은 사람을 혼자 죽이고 불에 타 죽습니다.
유령과 하늘 도둑, 강도, 살인자, 도둑질로 인한 죽음.
유령과 목욕 짠 수영장 살인자, 간음 및 매춘부.
유령 플러스 나무 늑대, 하늘 옷걸이도 교수형에 처했습니다.
유령 플러스 풍파 욕조 떠 다니는 침몰 살인자, 익사도.
유령 플러스 양날 칼 모루 살인자, 도살 유령도.
유령은 다크 골드 블러드 블레이드 킬러를 데려오고 유령을 낳습니다.
유령은 하늘의 형벌 하늘 지옥 지옥 감옥 죄수 살인자, 감옥 유령도받습니다.
유령과 칼과 모루, 양날 강도와 살인자, 자기 살해 유령.
캐노피 고독한 신을 가진 유령, 스님 길은 유령의 상속인입니다.
유령 가튼 뱀 천상의 괴물 살인자, 요정 괴물 악마도.
유령 속에 사는 사람들은 너무 늙었고 늙고 젊었습니다.
유령은 달과 태양에 거하며 야생의 신도 거합니다.
又父母伏鬼化鬼者,陽父陰母也。
兄弟伏鬼化鬼者,陽兄弟,陰姐妹也。
妻財伏鬼化鬼者,陽妻奴陰妾婢也。
子孫伏鬼化鬼者,陽男陰女也。
鬼在本宮內卦,同姓鬼也。
鬼在他宮外卦,異姓鬼也。
交重,大鬼。
單拆,小鬼。
衰墓,老年舊鬼。
生旺,壯年新鬼。
胎養 ,孩童鬼,陽男陰女也。
그리고 귀신을 유령으로 바꾸는 부모, 양 아버지와 음의 어머니.
형제 푸 유령 변압기, 양 형제, 음 자매도. 아내와 부는 유령과 유령이며, 양 아내와 노예도 첩입니다.
귀신과 귀신, 양 남자와 음의 여자의 후손.
유령은 궁전에 있고 성도 유령과 같습니다.
유령은 그의 궁전 밖에 있고 다른 성을 가진 유령이 있습니다.
무거운 무게, 큰 유령. 단일 철거, 꼬마 도깨비.
썩어가는 무덤, 오래된 유령.
번성, 인생의 전성기에 새로운 유령.
태아 양육 , 어린이 유령, 양 남자와 음의 여자도.
又 그리고
八卦 8괘가
乾宮鬼,祖宗與父。
坤宮鬼,祖妣與母也。
震坎艮宮鬼,男也。
巽離兌宮鬼,女也。
問有幾鬼,以一水二火三木四金五土之數推之。
旺相加倍,休如數,囚死減半也。
건궁귀이면, 조상과 아버지이고.
공궁귀이면, 조비와 어미이다.
진감간궁귀이면, 남성이다.
손리테궁귀이면, 여성이다.
얼마나 많은 귀가 있는지 물어보고, 물 1 , 불 2 , 나무 3 , 금 4 , 토 5 로 추리한다.
왕샹은 두 배가되고, 휴는 수며, 수사는 절반으로 줄어든다.
曹子虛曰,
祈禳用何祭禮,則視鬼之食神也。
如
鬼屬甲,則食在丙而祿居巳也。宜用炒雞煎腐酒禮財馬送之也。
鬼屬乙,則食在丁而祿居午也,宜用幹脯炒荳酒禮財馬送之也。
鬼屬丙,則食在戊而祿居巳也,宜用炒雞煎腐酒禮財馬送之也。
鬼屬丁,則食在己而祿居午也,宜用幹脯炒荳酒禮財馬送之也。
鬼屬戊,則食在庚而祿居申也,宜用三牲饅首果餅酒禮財馬送之也。
鬼屬己,則食在辛而祿居酉也,宜用雞肉魚餛飩酒禮財馬送之也。
鬼屬庚,則食在壬而祿居亥也,宜用豬首三牲酒禮財馬送之也。
鬼屬辛,則食在癸而祿居子也,宜用池魚血羹麥面酒禮財馬送之也。
鬼屬壬,則食在甲而祿居寅也,宜用三牲時果新蔬酒禮財馬送之也。
鬼屬癸,則食在乙而祿居卯也,宜用雞鵝鴨蔬果鴨蛋酒禮財馬送之也。
조자허 왈,
어떤 희생을 사용해야하는지기도하고, 유령이 먹는 신을보십시오.
이를테면
귀가 갑에 속하면 C와 Lu Ju Shuya에서 먹습니다.프라이드 치킨과 프라이드 커드 와인을 사용하여 부와 말의 선물로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가 을에 속하며 Ding과 Lu Ju 정오에 먹으며 말린 말린 튀긴 와인을 사용하여 부와 말을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령은 C에 속하며 펭과 루주 슈야에서 먹으며 프라이드 치킨과 튀긴 썩은 와인을 사용하여 말에게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령은 Ding에 속하며 자신과 Lu Ju 정오를 먹으며 말린 말린 말린 튀긴 와인을 사용하여 부와 말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유령이 펭에 속하면 겅과 루주 선예에서 먹으며 3 개의 빵과 과일 케이크와 와인을 사용하여 말에게주는 것이 좋습니다.
귀가 기에 속하면 신 얼루 주 유야에서 먹으며 부와 말에 닭고기, 생선, 완탕, 포도주, 선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령이 Geng에 속하면 Non과 Lu Juhai에서 먹으며 돼지 머리와 세 마리의 동물을 사용하여 말에게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령은 신에 속하며 음식은 달인과 Lu Juzi에 있으며 연못 물고기 피 수프 밀 국수 와인을 사용하여 행운의 말을 선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령 속은 non이며, jia와 Luju Yinye에서 먹으며, 과일과 새로운 채소와 포도주의 세 가지 희생을 사용하여 말에게주는 것이 좋습니다.
귀신이 달인에 속하면 B와 루주에서 먹으며 닭고기, 거위, 오리, 야채, 과일, 오리, 에그 노그, 선물 및 말을 사용하여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若夫送于何方,則以鬼爻之支神定之也。
其在於神,則祈禱之禮,以子孫為福神也。
子帶龍雀者,宜素祭。
子帶勾蛇虎武者,宜葷盤。
子伏水鬼水父下,或化水鬼水父者,宜佛經。
子伏火鬼火父下,或化火鬼火父者,宜道醮。
子化財伏財者,宜福禮,子化兄伏兄者,宜演戲眾保也。
此祈禳之占也。
만일 무릇 그것을 누군가에게 보내면 귀효의 지지신에 의해 정합니다.
그것은 신에게 있으며,기도는 의식이며, 자손으로 복신이 됩니다.
자띠 용작은, 마땅히 소제(제사지냄).
자 띠 구 사 호 무는, 적합한 고기 접시.
자복이 수귀 수부 아래이거나,화가 수귀 수부는, 마땅히 불경입니다.
자 복이 화귀 화부아래이거나, 화하여 화귀 화부이면, 마땅히 도초입니다.
자가 화재 복재는, 마땅히 복 예하며
자가 화형 복형이면, 마땅히 연기 무리를 보호 합니다.
이는 기도의 점이다.
又有舊願未還者,但子孫伏鬼下動克世用,或子孫伏歲殺下動傷世用者,必有舊願未還也。
旺相願大,休囚願小也。
至問因何許願,以官鬼為用也。
鬼伏世下用下者,因自己許也,
鬼伏父母財子下,因父母妻子許,
鬼伏鬼下因病訟許,
鬼伏兄下因兄弟朋友爭鬥賭博許也。
六親化出鬼者亦然(出源髓訣)。
옛 소원을 갚지 않은 사람들도 있지만, 후손과 손자가 세상을 위해 사용할 사람들, 또는 후손이 세상을 이용하여 세상을 해치는 사람들을 죽일 사람들, 성취되지 않은 오래된 소원이있을 것입니다.
왕 샹의 소원은 크고, 휴는 기꺼이 작아집니다.
소원을 빌었던 이유를 묻는 질문에 그는 공식 유령을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세상에서 유령을 사용하는 사람들, 자신의 Xu Ye 때문에, 부모와 자녀 때문에, 부모의 아내 때문에, 질병 때문에, 도박 Xu Ye와 싸우는 형제와 친구 때문에.
6친 화 출귀 (기원 정수)도 마찬가지입니다.
八.病起何方: 8. 병이 어디에서 생기는 가
以卦中動爻斷之。
火南水北木東金西,不論鬼之有無也。
如卦有鬼而不動者,則取外卦斷之。
乾在西北,坤在西南,巽在東南,艮在東北,離南,坎北,震東,兌西,是也。
如卦安靜,而無鬼者,則看鬼伏何爻之下,以鬼上飛神,定其災處也。
如鬼
伏子下,則雲北方。
伏醜寅下,則雲東北方。
伏卯下,則東方。
伏辰巳下,則雲東南方。
伏午下,則雲南方。
伏未申下,則西南方。
伏酉下,則西方。
伏戌亥下,則西北方也。
若卦亂動而鬼動者,亦以鬼所居之卦斷之也。
若官鬼獨發者,又以鬼爻所值之支神斷之也。
又鬼在本宮內卦,則言本地得病。
在他宮外卦,則言他方得病也。
트라이그램 중간에서 잘라냅니다.
파이어 사우스 워터 노스 우드 이스트 골드 웨스트, 유령이 있든 없든.
유령이 있고 움직이지 않으면 트라이 그램에 의해 차단됩니다.
Qian은 북서쪽에, Kun은 남서쪽에, Xun은 남동쪽에, Geng은 북동쪽에, Linan, Kanbei, Zhendong, Duxi, 그렇습니다.
트라이 그램이 조용하고 유령이 없다면, 그들은 그 밑에있는 유령을보고 유령을 사용하여 신들에게 날아가 재난 장소를 결정합니다.
유령이 보조금을 받으면 구름은 북쪽에 있습니다.
Fu Ugly Yin 아래에서 구름은 북동쪽에 있습니다.
가을에는 동부입니다. 윈의 남동쪽 푸첸 아래. 정오에, 구름의 남쪽. 푸 웨이 센 (Fu Weishen) 아래에서는 남서쪽에 있습니다.
볼트 아래, 서쪽. 푸하이 아래, 그리고 북서쪽도.
트라이그램이 무질서하게 움직이고 유령이 움직이면 유령이 거주하는 트라이그램으로도 판단됩니다.
공무원과 유령이 혼자라면 유령이 가치있는 지원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궁전의 유령, 지역 질병이 아프다고합니다.
그가 궁전 밖에 있으면 그는 또한 아프다.
九.病起何年月日: 9.병이 언제 년월일에 생기는가.
以鬼爻長生之年月日定之也。
又如土鬼動,火生土,在午年五月午日得病也。
土長生在申,或申年七月申日得病也。
鬼臨辰戌醜未上,或辰戌醜未年月日得病也。
其他金木水火鬼,皆仿此推之。
괘효로써 장생의 년월일을 정한다.
그것은 또한 지구 유령이 움직이는 것과 같고, 불이 지구를 낳고, 5 월 정오와 정오에도 아프게됩니다.
Tu Changsheng은 Shen에서 태어 났거나 Shen은 Shen 년 7 일에 아팠습니다.
유령은 추악하지 않거나 못생긴 사람은 아프지 않습니다.
다른 금, 나무, 물 및 불의 유령이 이것을 모방하고 있습니다.
附斷例: 덧붙인 판단 예
庚寅年戊寅月己巳日,代占人病,得坎之蹇。
應爻相氣,歲月生之,日辰比之,但嫌化出申金,沖刑寅木子孫,服藥不效。
辰宮化午財,刑應上午,是以多進食而受傷也。
官屬土,脾胃病。
子旺官衰,卦雖六沖,新病不死,只是難痊耳。
1예.
경인년 무인월 기사일, 대리점 환자는,감의 건괘를 얻었다.
응은 상기하고, 세월이 생하고, 일진은 비견이지만, 화출 신금이 싫고, 충형 인목 자손이며, 복약은 효과가 없다.
진궁 화 오재는, 처벌은 아침에 있어야하며 더 많이 먹어서 부상을 입었습니다.
관은 토에 속하고, 비장 위장병이다.
자왕관쇠는 괘가 비록 6충이지만 새로운 질병으로 죽지 않고, 오직 치유하기가 어려웁다.
庚寅年戊寅月辛未日,子占父病,得解之困。
本宮子水父母,伏寅木之下,雖雲洩氣,喜申金,
元神獨發,又化進神,更得日辰生之,決能生父。
惟不宜土財持世,喜歲月與伏下寅木克之,果于申酉日愈也。
2예.
경인년 무인월 신미일, 아들은 아버지의 병을 점하고 해의 곤괘를 얻었다.
본궁 자수 부모는, 인목의 아래에 엎드려, 구름이 낙담하지만 기쁜 신금이며,
원신은 혼자이고 또 화 진신으로 변하고 다시 일진을 얻어 생하고, 확실히 아버지를 생할 수 있다.
그러나 땅이 세를 지키는 것은 적합하지 않으며, 행복한 세월과 복하 인목을 극하여, 그 결과 신유일에 치유됩니다.
庚寅年戊寅月丁卯日,父占子病,得臨之損。
六爻酉金,子孫獨發,化絕於寅,又絕於歲月建中,更加卯日衝破,果於木日死也。
3예.
Geng Yin의 달에 아버지는 아들의 병을 점령하고 손상되었습니다.
6 명의 금 주인, 자손 만이 음으로 변했고, 마침내 수년간의 건설에서, 그리고 태양을 뚫고 더 많은 것을 깨뜨려 나무의 날에 죽었습니다.
庚寅年戊寅月戊寅日,妻占夫病,得剝之觀。官爻受三傳生合,人皆雲吉。
不知本宮午官自刑,伏墓戌土下,傍爻子動沖克官,極凶。
子動,誤服藥。子又化絕於巳,必始因藥不投而後不延醫也。
只有三傳生合官鬼,不過暫時少甦,至甲申日,元神絕而忌神生,果死也。
4예.
Geng Yin의 해에 그의 아내는 아팠고 벗겨 져야했습니다.
공식 주인은 세 명의 상속인에 의해 태어 났으며 모두가 윤지였습니다.
나는이 궁전의 정오 관리가 자신을 처벌했고, 그는 토양 아래에서 매복했고, 노인은 매우 치열한 공무원을 서두르기 위해 움직였다. 어린이 운동, 잘못된 약물. 아들은 끝까지 줄 수 없으며 약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지연되지 않을 것입니다.
가보와 유령은 세 개뿐이지만 당분간 샤오 수는 자센 데이까지 Yuan Shen은 신 Sheng을 절대적으로 질투하고 죽습니다.
庚寅年庚辰月丁卯日,妻占夫病,得渙之姤。
鬼伏三爻下,值旬空,子為忌神,兄為讐神,二爻併發,獨喜用爻伏藏耳。
至乙亥日,透出用爻,才受忌傷,而夫死也。
5예.
Geng Yin 년 Geng Chen Yue Ding Day, 아내 Zhanfu 질병, 시누이를 얻습니다.
유령의 세 주인 아래에서 가치는 비어 있고, 아들은 질투하는 신이고, 형제는 헌신의 신이며, 두 번째 주인은 동시에 있으며, 유일한 기쁨은 주인과 귀를 숨기는 것입니다.
둘째 날, 주인의 사용이 밝혀 졌을 때, 그는 부상을 입었고 남편은 죽었습니다.
庚寅年癸未月戊戌日,妻占夫病,得革之困。
土用為神,醜土月破,化入辰墓,兄生子而子克官,人皆雲凶。
豈知本宮辰土,得寅木動生午火相扶,後至戊申日,忌神逢絕,官遇長生而愈也。
6예.
Geng Yin의 새해 날, 그의 아내는 아파서 곤경에 처했습니다. 토양은 신으로 사용되고, 추악한 땅과 달은 부서지고, 무덤으로 변하고, 형제는 아들을 낳고 아들은 통치자이며, 모두가 치열합니다. 본궁이 흙에 있고 인무가 정오에 서로 돕기 위해 움직이고 펜셴 데이에 신들의 질투가 사라지고 관리가 영생을 만나 치유된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庚寅年甲申月乙丑日,夫占妻病,得震之豫。
世下戌財,正值旬空,日辰醜又刑戌,應爻辰財又自刑,初下子水動,化未土,與世下戌土又相刑,用爻受制,病必重也,子孫為藥,午為自刑,用藥差誤,所以病劇也。
逢巳午日,子旺生財,始病退。若至日病加重,必難療也。
7예.
Geng Yin의 첫해와 Shen Yue의 추악한 날, 그의 남편은 아팠고 그의 아내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세상은 부자이며, 하루의 끝이며, 태양은 추악하고 처벌 받고, 재산은 처벌 받아야하며, 첫 번째 아들이 움직이고, 토양이 토양으로 변하지 않고, 세상이 처벌되고, 아이의 사용이 억제되고, 질병이 심각 할 것이며, 자손은 약이고, 오후는 자기 처벌이며, 약은 잘못되었으므로 질병 드라마도 있습니다. 정오마다 Ziwang은 부를 낳고 질병에서 은퇴했습니다. 지점 질환이 악화되면 치료가 어려울 것입니다.
庚寅年甲申月癸酉日,夫占妻病,得履之小畜。
五爻財伏世下,飛上申金生之,三爻兄弟雖動,喜五爻子動,兄乃貪生忘克,而子得生氣,生財愈有力矣。
後至甲申日,財遇長生而愈然也。
8예.
Geng Yin 년 Jia Shen Yue Lu You, 남편은 아내의 질병을 차지하고 작은 동물을 수행해야합니다. 세 형제가 움직이지만 다섯 주인이 움직이고 형제들은 탐욕스럽고 건망증이 많으며 아들은 화를 내고 부는 더 강력합니다. 나중에, Kashin의 날에, 행운은 영원한 삶과 더 나은 것을 만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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