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urnplz그 부분은 위에 다른 분이 잘 설명해주셨네요. 내리막에서 난 정말로 r로 놓고 뒤로 후진하려한건데 차가 마음대로 p로 바꾼다면 그게 더 문제겠죠. 그냥 저런사람들은 개인의 문제로 생각하고 개인이 다 책임져야해요. 왜자꾸 이걸 제조사에 따지고 제조사 니들 설계결함이라 하는지 이해가 가진 않네요. 자동차는 경고할 거 다해줬는데 무시하거나 무지한 사용자의 잘못이죠. 경고조차 없었다면 차설계결함이 맞지만요
운전할때 계기판 안본다고 본인이 직접 이야기했는데 시동꺼졌는데도 계기판이 켜져있고 와이퍼도 작동 잘되니 문제다 라는 의견은 동의 못하겠네요 계기판 꺼져도 계기판을 안보는데 시동꺼진걸 저 운전미숙 운전자가 알까 유사사례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제조사 잘못일텐데 이건 그냥 운전미숙+미숙자를 위한 안전장치 부족 정도. 저런 사람은 운전하면 안됨
@새미 히피아 그게 저랑 생각이 다르네요..
지금처럼 저분만 피해보는 상황만 일어나면 님말씀대로인데
저런사람 100퍼센트 막을수없는 한 여기서야 편하게 얘기하는 우리도 언제던 피해를입을 수 있는게 문제라서요
@returnplz 그 부분은 위에 다른 분이 잘 설명해주셨네요. 내리막에서 난 정말로 r로 놓고 뒤로 후진하려한건데 차가 마음대로 p로 바꾼다면 그게 더 문제겠죠. 그냥 저런사람들은 개인의 문제로 생각하고 개인이 다 책임져야해요. 왜자꾸 이걸 제조사에 따지고 제조사 니들 설계결함이라 하는지 이해가 가진 않네요. 자동차는 경고할 거 다해줬는데 무시하거나 무지한 사용자의 잘못이죠. 경고조차 없었다면 차설계결함이 맞지만요
@returnplz 그런 논리면 그냥 이 세상의 차를 없애야죠. 저건 비정상적인 운전의 예인데 또 다른 비정상적인 운전인 신호위반, 칼치기, 음주운전 등등에 제조사에서 방지책을 내놓아야하나요? 저건 애초에 설계결함이 아니라 이용자의 과실이에요
@새미 히피아 그러니까 r에서 일정속도이상 전진중일때p셋팅이되는거죠 그 이후에는 운전자가 기어도종하고..
이럴때는 내리막에서 r로 넣고 후진하는건 관계가없는거 아닐까요?
@새미 히피아 그리고 저는 운전자의 과실이 없고 이 사건이 현대차의 잘못이다를 주장하는게 아니라
이런케이스로 앞으로도 선량한 사람도 피해를 볼 수 있으니 더 작관적인 방향으로 개선을 논의하는건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논의가 곧 현대차가 결함있다는걸 의미하는것도 아니고요
@returnplz 저는 저 방법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안들어서 굳이 바꿔야 할 것 같지 않아요. 다른 제조사들도 멍청해서 다 같은 방법 쓰는 것도 아닐테구요
저도 저정도로 운전 못하는 것까지 제조사에서 방어장치를 해줘야하나 싶네요. 그만큼 나머지 운전자들은 그에 대한 불필요한 비용을 내야하죠.
수준 미달인 사람한테 면허증을 발급한게 잘못이지...
다시 운전면허 어렵게 만들자 제발
이후 사람짜르란건 욕먹어야할 문제인데... 운전 미숙에대해서 너무 머라하는거같음.. R2번 클릭한거 누구나 할수있을 실수인것 같은데 마치 우리가 파킹하고 p에 안두고 내리거나 하는 실수? 그정도인데 그게 그렇게 욕먹을짓인가 싶네요
님 말대로 자기 실수인데 제조사에 보상해달라하니 욕먹죠. 그것도 말도 안되는 보상요구하니. 그리고 시동꺼지는 것도 모르고 계기판도 안보는 운전법이 실수라고 생각되진 않네요. 심지어 후진 넣어서 디스플레이에 후방카메라 켜지는데 그것도 모른다는건 좀...
실수해서 사고난 건 본인 잘못이니까 그거가지지고 욕하진 않죠. 자신은 잘못 없다는 듯한 뻔뻔한 태도를 욕하는 거죠!
시동꺼지고 기어 바뀌는건 대처법이라도있는데
시동안꺼지고 미션 고장나서 차 엉망되면 분명 보상해달라고 또 징징될텐데ㅋㅋ
이건 운전미숙자의 명백한 잘못이라고 봅니다
이 이슈때문에 회사에서 테스트해보라고 지시내려와서 해봤더니 다 꺼지던데
시동꺼진줄도 모르는 인간이 무슨 면허야
저 아줌마는 급발진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평소에 계기판 안본다고 하는 사람이 무슨 근거로 급발진 운운하는지
조작 미숙으로 인한 사고구만
보배보니까 BMW 쉐보레도 시동 꺼진다네요
운전대 잡으면 안되는 사람 한명이 현대차를 쥐락펴락하네, 자동차명장 한마디로 그 운전자는 천군만마를 얻은셈이구만
마치 현대차 잘못인것마냥 급발진, 3억 보상, gv80 관련 직원 3명 징계성 해고 이딴소리 하니 욕을 처먹는거 아닌가요 ㅋㅋㅋㅋ
시동꺼진것도 몰랐으면서 왜 자기잘못은 얘길 안하는거지 ㅋㅋㅋㅋㅋㅋ
운전자 과실이 너무나 명백한데 뭘
운전 미숙 과실이지만 현대차 시스템 개선이 필요함,,저렇게 얼빵한 운전자도 시동 꺼지면 계기판 불도 꺼져야 알지,,,ㅎㅎㅎㅎ
거기다 운전자 보상은 별개로 욕묵어야 하지만 ㅎㅎㅎㅎㅎㅎ적당히가 엄어 ㅎㅎㅎㅎㅎㅎ
운전할때 계기판 안본다고 본인이 직접 이야기했는데 시동꺼졌는데도 계기판이 켜져있고 와이퍼도 작동 잘되니 문제다 라는 의견은 동의 못하겠네요 계기판 꺼져도 계기판을 안보는데 시동꺼진걸 저 운전미숙 운전자가 알까
유사사례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제조사 잘못일텐데 이건 그냥 운전미숙+미숙자를 위한 안전장치 부족 정도. 저런 사람은 운전하면 안됨
아니그리고 내리막길을 왜 후진으로 놓고감?
저 명장님 실력은 인정할지라도 사건을 바라보는 시선이 객관적인것 같지 않네요.
실험군 자체가 엉망. 미리 답을 정해놓고 실험하고 기사 쓴거죠. 현대차라고 다 꺼지는게 아닙니다..현대차든 외제차든 저 기어변속 방식을쓰면 다꺼져요. 하이브리드나 dct는 현대도 안꺼지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