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호수와 율마를 셋트로 특가 판매합니다.
실내의 공기정화 기능이 탁월한 산호수와 산림욕 효과를 낼수도 있는 율마를 셋트로 특가 판매합니다.^^
산호수(특대품으로 아주 풍성해요)
화분직경:27센티
18000원
학명-Ardisia pusilla DC
과명-자금우과 Myrsinaceae
분류
쌍떡잎식물 앵초목 자금우과의 상록소관목
분포
제주도의 표고 300m 이하 저지대의 상록수림하에서 드물게 자라며 일본에도 분포한다.
번식
포기나누기와 삽목으로 번식
특징
상록소관목으로서 높이 5~8m이고 지하경 끝이 지하경으로 되며 줄기에 적갈색 털이 밀생한다.
잎은 윤생하고 타원형이며 첨두, 예저이고 길이 3~4cm, 폭 1.5~3cm로서 양면에 긴 털이 있으며 가장자리에 거치가 드문드문 있고, 엽병은 길이 5~10cm로 밀모가 있다.
산형화서로 엽액 또는 포액에서 나와 2~4개의 꽃이 달리며 길이 2~3cm로서 긴 털과 입상의 털이 있고, 꽃은 6월에 백색으로 피며 소화경은 7~12mm로서 털이 있다. 길이 꽃받침 잎은 피침형 예첨두이고, 화관은 지름 6~7mm로서 5개의 갈라진 조각은 달걀모양으로 검은 점이 있다.
열매는 둥글고 지름 5~6mm로서 9월에 적색으로 익는다.
강한 햇볕 아래에서 잘 자라며 척박한 사질 양토에서 번성. 내한성이 약하므로 중부지방의 노지 재배는 불가능하나 내염성이 강해서 해안가에서 잘 자란다.
율마-goldcrest wilma
화분직경:15센티
7000원
과명-측백나무과
속명-Cupressus macrocarpa var.
영명-goldcrest wilma
원산지-북아메리카
번식-꺾꽂이, 접목
율마 관리 요령
율마는 통풍이 잘되는 곳을 골라 음지를 피하고 양지에서 기르는 것이 좋다.
만약 온도가 너무 높고 통풍과 습기가 적절하지 않을 경우 하루만에 전부 잎이 마르는 현상이 나타난다.
온도의 경우 0℃이하로만 떨어지지 않으면 되고 보통 6-7℃를 유지하고 겨울철 습도를 잘 유지해야하며
율마는 서리내리는 무렵부터 금색(gold)으로 변해 관엽식물 중 관상용으로 최고의 품격을 유지하고 있으나 보통 가정집의 경우 따뜻한 온도 때문에 성장을 지속, 이 금색을 볼 수가 없다.
따라서 이 금색을 보기위해서는 집안중 온도가 0℃정도를 유지하는 양지바른 곳에 두면 금색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집안에 몇그루의 율마가 있으면 삼림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율마의 재배시기(삼목시기)
율마의 삼목시기는 평균 6개월로 봄에 화분갈이 할 경우에는 봄의 기운이 물씬 풍기는 3월부터 5월사이가 적기이며
가을에 화분갈이를 할 경우에는 10월부터 11월 중순이 적기이다.
삼목후 여름일 경우에는 일일 한번의 물을 주어야 하며 환경에 따라서는 2회까지 주어야 한다.
겨울일 경우, 1주일에 한번을 기본으로하며 필요에 따라 보름에 한번 주어도 된다.
율마는 물을 좋아하지만 과습하면 뿌리가 썩으므로 물빠짐이 좋은 흙으로 심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