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3년 12월 업데이트로 발생한 공식 버그로 공동부지에서 바텐더, 웨이터, 헬스트레이너 등
서비스 NPC가 등장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EA에서 한 달이 지났는데도 버그 픽스를 해주지 않아 여러 혼란이 있는 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이 방법은 현재 공식 커뮤니티에서 해결책으로 안내하는 내용과 동일합니다.
이번 버그는 스타팩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12월 업데이트 이후로 스타심의 그 찬란한 빛도 사라지고,
인사해도 보통 심처럼 친밀하게 받아주는 것을 목격하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 오만한 스타심들이요.
스타팩 설정에서 "명성에서 벗어나기" 체크가 되어있으면,
기존 스타심의 명성도 사라지고, 서비스심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헬스 트레이너는 사라졌고, 바 뒤에는 아무도 없으며, 레스토랑은 텅텅 비어있습니다.
핸포드 온 베이글리의 사라 스코트 그리고 문우드 밀의 셀린 로페즈 같은 특별NPC를 제외하고 말이죠.
그렇다고, 두 곳만 갈 수는 없지요?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명성에서 벗어나기를 체크 해제 해 주세요.
게임을 다시 설치하면, 자동으로 초기화 되어 체크 해제 상태가 됩니다. 다시 체크를 누르면 서비스심은 또다시 등장하지 않게 되죠.
1. 게임 설정 내의 명성에서 벗어나기가 체크되어 있으면, 서비스심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2.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명성에서 벗어나기를 체크 해제 해 주세요.
위와 같이 명성에서 벗어나기를 비활성화하면,
공동부지에 다시 서비스심들이 돌아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보니 반갑네요.
빈든부르크 힘차게 불끈 헬스장의 트레이너 릴리스 바토레도 컴백했고,
뉴크레스트 레스토랑 라마의 집 매니저 홀리 바인달도 컴백했습니다. 보고 싶었어요.
쉐프 타이 럼 할아버지도 다시 보니 반갑네요. 더이상 쉐프가 없어서 데이트 망칠 걱정은 안 해도 되겠어요.
마지막으로 라마의 집 마스코트 종업원 제이드 로사가 인사합니다.
제 세이브 내 거의 모든 서비스심들을 Maxis 심들로 채웠기에 이번 버그 여파는 생각보다 꽤 컸습니다.
도대체 스타심과 서비스심의 상관관계가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꽤 핫한 버그라서 픽스를 진작에라도 올려줬을 것 같은데, 이에 대한 항의가 쏟아지는데도 EA는 느긋하네요.
심들 명성을 얼른 끄고 싶은데 말이죠. 역시 모든 불편과 해결은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일해랏 EA!
https://answers.ea.com/t5/Bug-Reports/WORKAROUND-GF-Customer-Service-NPCs-Don-t-Spawn-on-Community/m-p/13302635
첫댓글 릴리스 바토레 ㅋㅋㅋ 모글님 게임에서도 헬스트레이너 하는군요. 저 사즈할때도 항상 그랬었어요 ㅋㅋㅋ
페파님! 오랜만에 뵈어요 😘 릴리스랑 헬스 트레이너 진짜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ㅎㅎ 햇빛도 피할 수 있고 운동 좋아하고 👍 칼렙은 어떠세요? 제 게임에서는 거의 항상 웨이터랍니다. 검은 잔상을 남기는 ㅎㅎ 엄청 빨라요 ㅋㅋㅋ
@moghul 칼렙은 그 왜 햇빛 면역 있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맨날 샌미슈노 거리에 나와서 가판대 장사했어요 ㅋㅋㅋ 레스토랑에 가면, 자기도 손님으로 와놓고, 웨이터가 안치운거 지가 빛의 속도로 치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eppa 푸하학 가판대 장사하는 칼렙이라니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 진짜 육성으로 뿜었어요 😂 칼렙이 속도가 빨라서 웨이터로서는 정말 최고더라구요 ㅎㅎ 조만간 바토레 가족 플레이 하려고 하는데 어떤 직업이 어울리는지 즐거운 고민이네요 ㅎㅎ
@moghul 덕분에 샌미슈노에 둥지를 틀잖아요? 칼렙과 무한 친구가 될 수 있었는데.. 그 자식이 밤 되면 랜덤으로 친구집으로 사냥을 나옵니다. 선한뱀파이어 되겠다는 놈이 웬 사냥? 그럼서 초기화 시켜주곤 했어요 ㅋㅋ 나름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친구라서..
@Peppa 대박 ㅎㅎ 친구집에 사냥을 오다니.. 저는 항상 문 앞에서 돌려보냈어요 ㅋㅋ 바토레 가족을 제대로 플레이한 적이 없었는데, 기대되요!
@moghul 진짜 친구집인데, 어디까지 오나 보자 싶어 놔둬봤는데, 집 대문을 풀고..친구는 뱀파이어인데, 아내는 인간이었거든요. 아내의 침실까지 들어오는거 보면서 식겁했어요 ㅋㅋㅋㅋㅋ 그 후부터는 그냥 대문에 들어오기 직전에 그냥 초기화 시키면 알아서 돌아가더라구요 ㅋㅋㅋㅋ
@moghul 맞다..칼렙은 햇살 면역 있으니까, 그 어디지? 해안 동네 있죠? 거기서 쓰레기 줍고 하는..다 까먹었는데.. 인어 동네요 ㅋㅋㅋ 거기서 그거 시키면, 빛의 속도로 치우고 다닐거 같아서 아주 유용할거 같아요 ㅋㅋ 어차피 야망도 선한 뱀파이어라서, 선한 일 하면서 살면 딱이겠죠? ㅋㅋㅋ 해상구조원이었든가?
참..그리고 그 사냥 나오던 뱀파이어가 활성가족이 되면, 더 이상 NPC 뱀파이어 사냥 못나가요. 모드 있다면 모를까..? 유저가 사냥 나가자..해야 나가는데 그것도 뱀파이어 사냥 걸음 있잖아요? 그걸로 안하고 그냥 정상걸음으로 목적지에 도착해서 그냥 강제로 먹어요
@Peppa 술라니 해양구조원이라니! 완전 창의적이세요!! 뱀파이어와 어떻게 보면 극과극인 직업인데 누구도 아닌 칼렙이라서 어울릴 것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