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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BS 뉴스공장
시사인 변진경 기자 인터뷰중 따옴(유튜브)
올해 4월 변기자가 다른사건을 취재하던중 우연히 화물차 디지털 운행기록을 확인하였고
한달에 8시간 휴식을 취하는 날이 7~8일에 불과한것을 이상하게 여겨 화물차실태를 취재하게 되었다고 함
저역시 한때 돈을 만들기 위해서 하루 서너시간 자고 미친듯이 일했던 경험이 있는지라
뭐 그러려니 했는데 화물업이외의 분들에게는 이러한 상황들이 많이 이상했는지 진행자와 변기자가 많이 놀라는
인터뷰가 이어집니다
현장을 확인하기 위해서 변기자는 어느컨테이너화물차주와 24시간 동행취재를 하게 되었고
변기자의 눈에 보인 화물업의 현실이 어떠한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 엉망진창이었다고 얘기합니다
우리가 늘상 격어야하는 기약없는 대기시간, 원청의 갑질, 주는대로 받아야하는 운임등
이런것들이 저역시 만성이 되어 그러려니 하고 맞춰 살았는데 바깥세상 사람들이 보기에는 많이 이상한거라고 합니다
(진행자)
그런 상황에서 운행되고 있었다는게 참 충격적입니다
그렇게 운전을 하고 있었다면 사회적으로 무언가 만들어줘야 하는것 아닐까요
사람을 그렇게 굴리면 안되는거잖아요
그분들(화물차주)의 작업장이 일상시민들의 생활공간이므로
일상시민들과 수시로 만나게 되는 상황에서 그분들이 위험하다는것은 일상의 시민들에게도
위험한것이 되는 것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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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사건을 보고도 사람마다 느끼는 생각은 각자 다를것입니다
하지만 하나의 객관적인 사건은 왜곡되어서는 안될것이라 생각됩니다
우리의 아이들에게 거짓말하면 안된다고 하는것처럼요
2022년 화물업현실은 12~14시간 여기저기 치여가며 운전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하는것이 현실입니다
추운겨울날 생계를 걸고 투쟁하시는 화물연대 차주님들을 지지합니다
첫댓글 나랏일 하는 양반들이 책상머리앞에서만 보는 현실을 알겠습니까?
답답합니다.
늘 안전운전하세요
그러게요 갈수록 세상살이가 빡빡해지는듯해 답답하네요
하지만 결국은 자기 자신이 원해서 하고 있는 일입니다
정말 힘든일은 1톤차 몰면서 이 추운날씨에 여러군데 뺑뺑이 돌면서
까대기 작업하고 계시는 분들이라 봅니다
화물택배기사님들 일하시는거 보셨나요? 암튼뭐....
화물차를 내놓는 대다수의 분들이 그 이유를 더 큰차를 몰기 위함이라고
말씀들 하고는 하십니다
큰차를 몰면 몰수록 몸이 고되지 않으니까
아무튼 저 분들이 못하겠다고 나간다면 그 자리에 다른 사람을 투입시키면 그만입니다
기름값이 걱정된다면? 완제를 찾으시면 됩니다
지입기사는 자기 차량, 자기 사업자번호로 운영되고 있는 개인사업자임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저도 현재 3.5톤 운행 하면서
중량물 거의 반 까대기 작업 하고 있습니다
거의 매일마다 허리 척추부근 파스 붙이고 다닙니다
정답입니다
투자금 회수를 못하니 정부에 땡깡 부리는걸로 밖에 안보입니다
@무륜 옳은말씀입니다
이런대도 무조건불법으로 몰고가는 정부여당 개쓰레기들
북한핵문제와 동일시된다는 대통령의 발상은 역대급입니다
@HappyDay 북핵문제처럼 한번 밀리면 한도 끝도 없이 밀린다는 뜻에서 한말이랍니다
그리고 여담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화물연대 요구대로 안전운임제를 영구화 시키면서
그 혜택을 받는 분야를 대폭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시킨다면
너도나도 하겠다고 신청하고 그에따른 예산이 천문학적으로 발생될겁니다
화물운송업계는 공급되는 일감보다는 하겠다는 사람이 더 많은 업계입니다
하물며 요즘같은 경기침체기간에는 더더욱 말이죠
그 시위하고 파업하는 사람들 정부에서 면허 없애고 [당신들 이제 다른일 알아보시오] 하면서 내쫒는다면
그사람들 이바닥에서 손떼고 다른일 할수있을거라 보시나요?
그사람들 말마따나 하루 12~14시간이상 일하고 이것저것 다 떼서 한달 순수익 300도 안나온다 한다면
그냥 차팔고 다 때려치고 일반회사에 들어가서 일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어찌됐든 이 일은 재차 이야기하지만 결국은 자기가 선택해서 시작한
개인사업이니 말입니다
옳은 말씀입니다
헤비급 차량 운전하면서 열여섯 시간 운전하면서 거기다가 2억짜리 차를 운전하면서 삼백만원 못번다?
조선시대 개그입니다
기사자리 삼백오십~사백오십 대형차 자리 사람 못구해서 난리인데
아무튼, 이번파업은 정말로 안타깝지만 건들지 말아야 할것을 건드렸어요
기름을 건드렸죠... 하필 시민에게 불편을 초래할 상황을 지들이 만들었어요
이번일로 인해 국민들은 분노했으며, 윤정부 지지율이 계속 날마다 오르고 있습니다
지금 현정부에서는 화물연대 뿐만이 아니라 민노총 깡패무리들까지 싸잡아
뿌리를 뽑으려고 하고있습니다
아....뉴스공장...............
국민들 대다수의 생각처럼 안하면 그만입니다.
주위에서 하지 말라고 말린 사람들도 있었을것이고...현실은 이렇다 냉정하게 조언하는 분들도 있었을겁니다.
결국 자기가 선택해서 한일...누굴 탓하고 누굴 원망합니까?
결국 중간 알선소나 운수회사에 요구해야 할일을??
X원통운 차주님들이 화물연대 가입해서 데모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다른 장사하시는 분들 보세요
그분들도 장사준비하고 어쩌고 하면 하루 14시간 기본입니다. 자기가 돈 벌려면 그만큼 일 더해야 하는게 상식인데...우기면 우기는데로 다 들어줘야 합니까?
지입차카페 댓글이 맞습니까~ 누가 시켜서했냐~하기싫음 말라니 기가막힙니다. 내 가게문 내가 못닫을 이유는 무언지요.뉴스공장에 나온 차주님이 쉴 수 없는건 상하차 대기시간이 무한정이기때문입니다. 겪어보신분들은 알겠지만,차 대기한다는게 쉬면서 대기하는게 아닙니다. 우리 차주님들은 사업자도,노동자도 아닌 갑을병 중 병입니다. 운전을 업으로 안하는 사람들이 욕을 할지언정,같은 일로 벌어먹고사는 사람들끼리는 헐뜯지말았음하는 바람입니다
참고로 저는 화물연대소속도 아니며,1톤으로 근근히 벌어먹고사는 차주입니다
하기싫으면 안하면되지만 유가보조금 통행료할인등
국가혜택보면서 그러면 안되죠
이번기회에 하기싫고 먹고살기힘들다는분들은 차팔고
딴일하는게 맞죠 스스로 그만둬야 남은사람들이라도
살만하죠
희안하넹
여기 지입게시판이 맞나 싶을정도
큰틀에서 보면 화물차를 운전하는 차주들은 사회적 약자라고 봅니다.
초기 자본이 적어서 작은 차를 운행하며 몸빵을 하는 차주나 초기 자본에 여유가 있어서 큰차를 운행하는 차주나 똑같이
도로에 나오면 사고의 위험과 직면하는 가장들 입니다.
작은 차를 선택해서 까데기로 돈을 벌든
큰차를 선택해서 까데기 없이 무한대기로 시간을 보내든 어차피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입니다.
화물차 업계에 격언이 있습니다.
편하고 쉽게 돈 많이 버는 일자리는 없다.
주5일제 도입 될때 당장 나라 경제 거덜 난다고 했지만 지금까지 안망하고 잘살았습니다.
남들 쉴때 밤낮으로 물류 운송해 준 정당한 댓가를 지불해 달라는게 억지 같습니까?
정해진 월급도 아니고 차주가 투자해서 본인이 노동한 댓가를 원하는게 자본주의 원칙 아닌가요?
자영업자인 화물차주가 일 안하고
돈 안벌겠다고 하는데 강제로 일을 하라고 협박하는 화주나 정부가 자본주의를 무시하는 느낌입니다.
차량운행하다 퍼져서 갓길에 서있으면
그나마 도움 주는 건 화물차 기사님들 입니다.
자유게시판이 됐든 질문게시판이 됐든
어려운 상황에 답글 달아 주는 사람도
같은 처지에 기사님들 입니다.
아자아자~~ 힘냅시다.
갠적인 생각입니다
지금 파업유도 하시는 화물연대 어르신들 자격박탈해야 한다 생각하는 1인 입니다
화물업 투입에 비해 너무 많으니 이러한 일들이 벌어지는겁니다
징징거리는분들 자격박탈시켜 기존에 운수하시는분들에게 일거리 나눠줘야죠~
회사에 막대한 피해를 준 화물연대 그분들한테 청구했으면 하네요~
대통령아찌 업무하는거 참 답답했는데,..
화물연대한테 good
화물업 까페라도 다 안아줘야하나요?
잘못했으면 잘못인정하고 차 팔고 나가면 될것을 큰차들이 얼매나 많다고
1~10톤 미만 화물차주 더 많을껄요?
감싸주기는 개뿔~~욕처먹을짓만 골라서 하니
열심히 자기일에 충실히하는 화물차주분들 욕처먹게 하는거에요~
옳은 말씀입니다
결국은 빈손으로 퇴각하는 화물연대
아마 지도부 책임론부터
손해배상 소장까지..
세월이 바뀌면 생각도 바뀌어야 하지않을까요
3년연장이 전 마음에 안듭니다 아예 없어져야죠...
큰차들만 해주는 안전운임제 국가에서 해주는 조건이 사고율 방지인데...
사고는 더 나죠? 돈에 미친나라이니...
이참에 시위한 차주들 전부 소각시키고 그 자리 기존에 열심히 일하시는 차주분&신입 차주분을 위해주는게 낫습니다
새총으로 쏜 놈들 깜방가셔야조~
그런 성질 같고 계신분이 화물하시면
시대가 변한다해도 안바뀝니나
그분들 평생 화물업 못하게 막구요
3년후 또 징징될거 같습니다
근데 3년후 시민들이 옹호해줄까요?
3년전에 봤던 모습이 있는데
@해푸 참 옳은 말씀입니다
이곳 까페는 서로의 주장을 논리로 펼치는것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님들 자영업해보세요~~
화물은요 국가에서 유가보조금,국가에서 은행지원해주죠?
자영업은요
그런거 지원도 없어요
대출이요 년매출 8억쯤되는데
2등급~3등급부터에요
그조차 이자율 졸라샙니다 지금시기말고 몇년전 기준이요
잠자는거 빼고 휴무없고 그냥 가게 집순이로 바뀝니다
그러면서 세금,담당자분들 순찰하셔서 실수하면 과태료 물고갑니다
5~10마넌 과태료ㅋㅋ 단위가 백~천단위입니다
사업자는 갑을병에서 거기에 끼지않아요
잘나가는 업자빼고 평균 대다수가 병에도 못낍니다
늘 생각하는게 먼지 아쉽니까?
자영업도 못해먹겠네...
알바,직원 못구합니다
너무셉니다....
그래서 아파도 일합니다
화물은 알바가되잖아요
자영업은 안되요
화물업도 오래해봤지만 자영업보단 윗등급입니다
화물업이 어디서 중간에 낄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