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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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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수원의 2010년이후 여러 공공교통을 생각하면서 약간 적습니다~
너가내별이닸 추천 0 조회 586 06.08.25 00:56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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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8.25 18:31

    첫댓글 올려주신 글은 잘 읽어 보았는데 결론을 파악하기가 조금 어렵네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이비카드와 스마트카드사의 갈등이나 경기도 교통요금체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경기도 버스에 구형 인텍크단말기를 사용한다면 모를까 작년말부터 이비카드에서 제작한 신단말기로 교체해 사용하고 있고 서울과 같은 대중교통 통합요금제를 적용하는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없는 상태입니다. 다만 교통요금제는 교통카드 사업자가 주관하는게 아니라 시,도별로 다르기 때문에 협의하는데 있어서 갈등이 있는 것이죠. 여담으로 안양에서 수원시청까지 구간은 범계역에서 1번국도를 따라 빠르게 운행하는 좌석버스(300번)도 있습니다.

  • 06.08.25 18:47

    경기도에서도 교통문제 해결에 나름대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이번에 취임한 김문수 도지사께서도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통합요금제와 관련된 문제는 서울시의 사례(주로 단점)를 들어 더욱 합리적인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내심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만(서울시도 연동지어 2차 요금체계 개편이 예상됨) 언제가 될지는 의문인 상태죠. 인천시 정도의 노력만 보여줘도 좋을 듯 싶네요.. 가망이 없어 보이긴 하지만 경기도가 이토록 커진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경기도 관할의 도시철도는 언제나 생길런지.. 철도공사 노선들은 서울-경기를 이어주는 역할이라 경기도 내에서 이동하는데 오히려 더 불편한 경우가 많다는..ㅡ.ㅡ;;

  • 06.08.25 19:31

    그리고 도시철도가 생긴다고 해서 비슷한 구간을 운행하는 버스가 무조건 망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물론 수요감소에 따라 어느 정도 감차는 불가피하겠습니다만 틈새시장을 파고들면 생존할 수 있죠..(4212, 9502번 등) 한가지 예를 들어 부천시에 보시면 경인선 부천, 송내역에서 중,상동 신도시를 연계하는 마을버스급 노선거리의 5-x, 7-x 시리즈의 단거리 시내버스가 있습니다. 향후 계남대로 7호선 연장시 예상대로라면 상당한 타격을 입을 노선들이지만 이 노선들을 마을버스로 전환해 차량을 중형버스로 교체 후 요금을 인하하고 노선을 조금만 손질한다면 도시내 이동수단으로써 지금보다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06.08.25 21:34

    영동선 승부역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대중교통 통합요금제를 적용하는데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INTEC 시절에는 단순요금제(!)밖에 기능이 없었지요. 또한 철도가 생긴다고 해서 버스가 축소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지금 301번 버스만 해도 좋은 수입을 얻고 있지요. 300번도 마찬가지구요.

  • 06.08.25 21:35

    그리고 전철을 이용하면 더 빨리 갈 수는 있겠지만, 그건 전철을 탔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배차간격이 길다면 차라리 버스를 타고 가는게 낫습니다. 분당선 오리-수원 구간의 배차간격은 그리 짧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06.08.26 03:01

    아 머리아퍼...ㅠ

  • 06.08.26 11:07

    안양-수원간은 수원역쪽이 아닌이상은 이동네에서 버스를 타는게 일반적이랍니다..;; 뭐 안양도 안양 나름이겠지만.. 동안구쪽에서 수원갈라고 전철타는사람은 일부러 타지 않는이상은 없다고 보시는게;;

  • 작성자 06.08.26 11:53

    제가 안양에서 오는 버스가 잇은지 등은 모르기에 ^^;; 제가 아는 한에서만 쓰니 몰랐던것도 많았네요;;ㅋㅋ

  • 06.08.27 01:23

    결과적으로 통합교통시스템 마련이 가장 큰 문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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