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렌탈 마법사 ( Rental Magica, 2007년 )
원제 レンタルマギカ
영제 Rental Magica
부제 렌탈 마기카
감독 카와사키 이츠로 (川崎逸朗)
원작 산다 마코토 (三田誠)
각본 산다 마코토 (三田誠) | 이케다 마미코 (池田眞美子)
제작 ZEXCS
저작권 ⓒ レンタルマギカ製作委員会
음악 에구치 타카히토 (江口貴勅)
장르 판타지 | 액션 / 17세이상 / TV-Series / 일본
작품소개
게임 디자이너 출신의 라이트노블 작가 산다 마코토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렌탈 마기카'라는 제목으로 카도카와 스니커 문고를 통해 발매되고 있는 원작 소설은 국내에서는 '렌탈 마법사'라는 제목으로 정식 번역, 출간되고 있다. 이미 각기 다른 두 잡지에서 만화화가 진행되어 연재중이며, 2006년에는 인터넷 라디오 등으로 인기를 더해가다 2007년 10월에는 드디어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어느날 갑자기 이름부터 이상한 회사 '아스트랄'의 사장직을 맡게 된 소년 이츠키를 주인공으로 하여, 정령, 켈트 마술, 음양도, 신도 등 다채로운 분야의 마법이 등장하는 판타지 액션을 펼쳐 나간다(작중에 등장하는 '아스트랄'은 마법사 파견 회사이므로, 제목의 '렌탈 마법사'는 말 그대로 "마법사를 빌려준다"는 직접적인 의미임을 알 수 있다). 물론 라이트노블에서 빠지지 않는 개성적인 여자 캐릭터들과의 연애 요소도 빼놓지 않으므로,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작품이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제작은 ZEXCS가 담당하고 있으며, 카와사키 이츠로(감독), 이케다 마미코(각본)라는 호화 스태프 이외에도 원작자인 산다 마코토가 직접 각본 작업에 참여하여 작품의 충실도를 높이고 있다. 캐릭터 디자인은 비트레인의 대표작품들(느와르, 매드럭스, 츠바사 크로니클 등)에서 깔끔한 캐릭터를 선보였던 시바 미나코가 담당하여, pako의 수려한 원작 일러스트를 한껏 살려내었다. 그 외 인터넷 라디오 드라마에서 호평을 받았던 성우진 역시 애니메이션에 고스란히 기용되어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OP. 「하늘에 핀다(宇宙(そら)に咲く)」 노래 : 코미네리사
ED. 「걸어서 가자(歩いていこう。)」 노래 : 요시다 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