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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좌표이동과 마스크 갤러리
1. 이미지 20장을 720X540으로 만들어 Content로 모두 불러와 작업
창으로 모두 불러온다 이름을 a1~a20으로하고 모두선택 Target에
체크하고 O=X 좌상 X=0 Y=0으로하고 모두선택 무비클립으로 묶
고 이름 aa로 O=X 좌상 X=0 Y=0에놓고
2. aa복사하여 붙여넣고 ungroup하고 이름을 b1~b20으로 하고 모
두선택 Target에 체크 됐는지 확인하고 W=30 H=20, O=X 좌상
X=150 Y=477로 하고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btn으로하고 O=X
좌상 X=150 Y=477로
3. mc불러와 O=X Center X=360 Y=270으로 놓고 다시 좌상에 놓고
4. T툴 클릭하고 글씨체=Arial black, 크기=16, 색=임의, B,로하고
Dynamic선택하고 T툴 선택 된 채로 사각그려 Wrap text atword
breaks, 체크 autosize height체크 Width=77.85로, 이름 ls로
Target에 체크하고 O=X좌상 X=0 Y=0에 놓고
5. Scene_1선택 Rectangle Tool로 사각그려 라인=none Fill color=
solid, W=720 H=540, O=X Center X=360 Y=270으로하고 이름
mask로하고 Target에 체크하고 맨 아래로 내려주고 스크립트준다
Scene_1
// 바둑판배열 (x6 * y5 = 30)
function initImg(IMG) {
mW = _root.mask._width;
mH = _root.mask._height;
zX = _root.aa._x;
zY = _root.aa._y;
for(var y = 1; y <= 2; y++) {
for(var x = 1; x <= 10; x++) {
aK = aa["a"+k];
aK._x = mW * (x - 1);
aK._y = mH * (y - 1);
aK.initX = aK._x - zX;
aK.initY = aK._y - zY;
k++;
}
}
}
// 버튼배열
function initBtn(BTN) {
mW = 43;
mH = 28;
for(var i = 1; i <= 10; i++) {
aK = _root.btn["b"+i];
aK._x = mW * (i - 1);
aK._y = mH * 0;
}
for(var i = 11; i <= 20; i++) {
aK = _root.btn["b"+i];
aK._x = mW * (i - 11);
aK._y = mH * 1;
}
}
// 버튼활성화 제어
function enaBtn(BTN){
for(var i = 1; i <= tot; i++) {
_root.btn["b"+i].enabled = 1;
}
BTN.enabled = 0;
}
// 1~9 한자리숫자는 앞에 + 0 추가
function checkDigits(toCheck) {
return (toCheck < 10 ? (toCheck = "0" + toCheck) : (toCheck));
}
// prev, next의 조건지정
function goBtn(btn) {
gotoAndPlay(1);
galleryBtn = btn;
galleryBtn == "next" ? (_root.view == tot ? _root.view = 1 : (_root.view = random(tot-1)+1)) : null; //자동=랜덤
_root.enaBtn(this);
_root.aa["a"+_root.view].setMask(_root.mc);
_root["mc"].play();
_root.aa.onEnterFrame = function() {
this.SlowDown();// 부드러운움직임 적용하기
}
}
onSelfEvent(load) {
var tot = 20
var k = 1;
galleryBtn = "next";
_root.aa.setMask(_root.mask);
initBtn(this.btn); // 버튼의배열 적용하기
initImg(this.aa); // 이미지배열 적용하기
_root.aa._x = _root.aa["a" + tot].initX;
_root.aa._y = _root.aa["a" + tot].initY;
_root.view = 1;
_root.aa["a"+_root.view].setMask(_root.mc);
// 부드러운움직임 제어
MovieClip.prototype.SlowDown = function() {
aN = this["a"+_root.view];
this._x+=((-aN.initX) - this._x) * 0.2;
this._y+=((-aN.initY) - this._y) * 0.2;
if(Math.abs((-aN.initX) - this._x) <= 0.7 && Math.abs((-aN.initY) - this._y) <= 0.7){
delete this.onEnterFrame;
this._x =- aN.initX;
this._y =- aN.initY;
}
}
_root.aa.onEnterFrame = function() {
this.SlowDown(); // 부드러운움직임 적용하기
}
}
onSelfEvent (enterFrame) {
// 버튼제어
for(var i = 1; i <= tot; i++) {
_root.btn["b" + i].onRelease = function() {
_root.view = this._name.slice(1);
_root.enaBtn(this);
_root.aa["a" + _root.view].setMask(_root.mc);
_root["mc"].play();
_root.gotoAndPlay(1);
_root.aa.onEnterFrame = function() {
this.SlowDown();
}
}
Df= new flash.filters.DropShadowFilter(5,45,0x000000,0.50,6,6,1.5,2,false,false,false);
_root.btn.filters = _root.aa.filters =[Df]; // 그림자필터 적용하기
}
// 색인번호 위치및 제어 (좌상 = x10, y10)
ls._x = 10;
ls._y = 10;
ls.text = checkDigits(_root.view) + "/" + checkDigits(tot);
}
// 자동 100프레임
onFrame (100) {
goBtn(galleryBt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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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오늘도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멋진강좌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강좌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좋은 작품 강좌 감사합니다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멋진 작품 즐감했습니다
매우 멋진 영상작품 강좌 감사합니다....
영상작품 강좌자료 감사합니다.
선생님![안녕](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3.gif)
하세요
좋은 강좌 잘배우고 갑니다 항상 건강 하세요
감사 합니다
멋진강좌 감사합니다
좋은강좌감사드립니다
멋진 작품 강좌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8.gif)
열심히 공부해 봅니다.
수고해주신 강좌 감사드림니다
항상 행복 하세요 ~~~
조은강자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십시오
좋은강좌 감사드립니다.줄거운하루돠세요/
수고하신 소중한 강좌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시는 선생님 작품대할때마다 열심히 배우싶다는 감사의 마음뿐입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