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거창하군요. 내용에 비해서...-_-;
이정희의 관악을 예비후보 등록으로 인해 격론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 행위의 정당성에 대해 또다시 말을 보탤 생각은 없습니다. 이미 충분한 이야기가 나왔고, 유저들간에 설득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그런데 NL(이라고 해두죠. 주사파라는 단어를 쓰면 논의가 엉뚱하게 흘러가니까요)과 이정희가 이 게시판에서 논쟁이 벌어지는 내용 이런 것도 예상 못하면서 관악을에 나오지는 않았을 겁니다. NL들은 일반 시민들 앞에서는 그 기본적 토대 때문에 대중성이 약하지만, 구역이 정해진 곳에서 선수들끼리 싸우는 것에는 아주 능합니다. 또한 싸움의 룰을 정하는 것에도 능숙하구요. 그리고 이정희는 NL의 핵심에서 벗어나지 않은 인물 치고는 이례적으로 대중성도 강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앞으로 굉장히 골 때리는 상황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제 예상으로는 그 골 때리는 상황의 모델이 지난 울산 국회의원 북구 보궐선거에서 김창현이 조승수 잡으려고 출마했던 거랑 비슷한 시나리오일 거라 생각해요.
1. 일단 당대당으로 압박을 하겠죠.
2. 이게 안 된다면 경선을 치를텐데, 경선은 최대한 미루면서 관악을 단일화를 전국적 이슈로 부각시킬 겁니다. 지역 내 구도로 가면 상대가 안 되니까 공중전으로 가겠죠. 그러면서 김희철에 대한 마타도어가 상당히 들어갈 겁니다. 당장 여기 게시판에서 논쟁을 봐도 김희철이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청산대상이라는 식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잖아요. 구민주계, 노회하고 구태한 정치인 정도로 타격을 입히겠죠.
3. 동시에 경선 방식도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많이 다를 겁니다. 당명을 빼고 이름만 가지고 여론조사를 하는 방식 뿐만 아니라 경선과 관련한 선거인단을 통진당 쪽에 유리하게 구성하는 등을 주장할 겁니다.
4. 그리고 2,3번을 이정희 지지도가 김희철에게 육박할 때까지 반복하는 거죠. 아마도 관악을은 총선 막판까지 단일화가 되지 않을 겁니다. 그러면서 전국의 통진당 학생당원들이 관악에 모여들 것이고, 인터넷도 장난이 아니겠죠. 이정희 의원 보좌관이 예전에 서프라이즈와 마이클럽에서 활동했던 사수자리, 장C라고 하는데 그 분의 전투력이 빛을 발할 겁니다.
물론 저는 이정희의 예비후보 등록이라던가, 위와 같이 예상되는 행동들 자체에 대해서는 비판할 생각이 전혀 없어요. 아래 이정희 관련 글에서 어떤 분이 댓글로 줄기차게 옹호하시는 것처럼 이정희와 통진당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행동이니까요.
다만 제가 싫은 것은 그다지 다를 것도 없는 정치집단이 마치 자신들은 민주의 수호자고, 상대방은 야합의 구태라고 규정 짓는 모습들입니다. 아래 어떤 분께서 지적하셨다시피, 예전의 진보정당은 교과서적이고 논리적인 행태를 보여서 딱히 반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금의 진보정당은 그렇지 못하거든요. 당장 울산 남구에서 조승수를 찍어내려고 하는 모습이나 하남시에서 벌어지고 있는 모습을 봐도 정작 자신들부터 건강하지 못한데, 누가 누구를 비난할 수 있겠어요.
아무튼 앞으로 관악을의 상황이 어떻게 돌아갈지는 전국적인 관심사가 될 겁니다. 다만 NL과 이정희가 실수하고 있는 부분은 이거예요. 지금까지 진보정당 내부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은 일반 시민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진보정당이라고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들도 이슈화가 되지 않았죠. 그러나 이제는 좀 다르죠. 보는 눈이 참 많아요.
|
첫댓글 지난 몇달간 새누리 욕은 한번도 안하고 통진당 비방만 하는 새누리 알밥입니다.
븅신들이죠.....
게시판 지기는 뭐하시는지.. 이런사람 안자르고.. 알바글 맞습니다.
ㅋㅋ저기중 NL이 뭔지, PD가 뭔지도 모르고 그냥 시키는대로 적는사람들이 딱 보이는 구먼.. ㅋㅋㅋ 실패다..
저기 대부분이 정치얘기만 하는 민통당 지지자들만이 댓글 단거임
김병장 커밍아웃해라 실신정희는 전교조 동원했잖아
무슨 커밍 아웃 ㅋㅋㅋㅋㅋㅋㅋ 인증하면 너랑 해피멜로우 아닥 해달라공~~~ ㅋㅋㅋㅋㅋㅋㅋ
민통당만 버스 차떼기 조직동원하냐..진보당도 조직있다. 왜 떨브유..^^
이게 무슨 캐소리야. 그럼 이정희가 손가락 빨고 있을 줄 알았나? 별 병신 같은 글을 다보겠네 -_-
이정희=가카라서 불법도 예스 외쳐야겠넹.
쥐색키를 가카라고 처부르는 색키였구먼. 빨명박 시발색키 해봐 ~
오늘은 해피~ 해피데이 ~~ , 해피~ 해피데이~~ 해피는 이럴때 쓰는거죠..ㅋㅋ
졸라 기분 최고다!! ^^
한마디로 요약해서 '이정희가 자기 지지율 끌어올리기 위해 압박한다 노력한다' 이런 글. 좃병신도 아니고 이런 당연한 글이 무슨 대단한 음모라도 되는냥 설쳐대고 있는데, 저 따위 글에 선동 당하는 색킨 뇌가 없는 것이제 ㅋ
관악구 지역구민의 선택을 흐리지마 ..현명한 선택 하신 구민들 축하해여......자기 지역구들이나 신경쓰시지~~
오 해피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