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시민들의 불편사항과 궁금한 사항을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무료 종합민원상담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상담 분야는 법률, 법무, 소비자 고발, 세무∙회계 상담 4개 분야로서 상담자는 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담당하고 있다.
법률상담에는 인권, 권리, 의무 등 법률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법무상담에는 건축, 등기, 전세 등 법무에 관한 사항을, 소비자고발상담은 카드결재, 물건구입, 계약 등 소비자의 권리구제에 관한 사항을, 세무∙회계상담은 국세, 지방세, 상속 등에 대해 주로 이루어지고 있다.
법률상담은 매월 둘째, 넷째주 월요일 오후 5시~6시이며 법무상담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5시, 소비자 고발상담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3시에, 세무∙회계상담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3시에 군산시청 민원실 만남의 장소에서 실시된다.
한편, 군산시가 2011년 9월까지 종합민원상담실을 운영한 결과, 법률상담 17회 17건, 법무상담 33회 30건, 소비자고발상담 36회 34건, 세무∙회계상담 37회 41건 총 123회 122건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