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간제교사의 교직원공제회 가입에 도움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공무원들의 복지를 위해 설립된 행정공제회를 알게 됐는데, 교직원공제회와 성격이 유사합니다.
하지만 행정공제회는 계약직 공무원(임기제)들도 가입하여 높은 이율로 저축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례만 봐도 교직원공제회가 기간제 교사만 가입하지 못하게 한 것은 명백한 신분 차별입니다.
오히려 행정공제회에 가입된 계약직(임기제) 공무원들은 보통 1년~2년으로 계약을 하고 다시 재연장을 하거나 아니면 퇴직하게 되는 반면,
기간제 교사는 통계로 나와있듯이 대개 수년에서 수십년동안 기간제 교사로 학교현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직원공제회는 행정공제회처럼 기간제 교사에 대한 가입 차별을 없애고, 계약직(임기제) 공무원처럼
기간제 교사에게도 동일한 복지 혜택을 누리도록 바른 행정을 해야 합니다.
첫댓글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별 말씀을요.^^
하루 속히 교직원공제회의 갑질 행위가 없어지길 바랄 뿐입니다.
얼마 전 인터뷰에서 교직원공제회가 기간제교사의 가입허용에 대한 의견을 기존 회원에게도 물어봐야 한다고 하는데, 이것도 아주 어처구니가 없는 갑질입니다. 이전에도 가입대상이 아니었던 무기계약직 및 임기제 교육 공무원(국립대학 조교, 임기제 공무원)들을 가입시킬 때는 기존 회원들에게 묻지도 않고 자체 의결했음에도 왜 기간제 교사에 대한 가입 건만 기존 회원들을 거쳐야 한다니요? 참 어처구니 없는 행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ㅡ.ㅡ
왜그렇게 기간제교사에 대해 부정적이고 편협한 입장만 내세울까요..안타깝네요.살수있게는 해줘야지요..
교직원공제.행정공제 둘다 가입은 정규공무원도 안되니 기간제교사는 교직원공제회 가입에 올인하는게 맞을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