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공급하신다” (God Provides)
"12 ¶ 모세가 {주}께 아뢰되, 보소서, 주께서 내게 이르기를, 이 백성을 데리고 올라가라, 하시면서 나와 함께 보낼 자를 내게 알려 주지 아니하셨나이다. 주께서 전에 말씀하시기를, 나는 너를 이름으로 알고 너도 내 눈앞에서 은혜를 입었도다, 하셨나이다.
13 그러므로 이제 원하오니 내가 주의 눈앞에서 은혜를 입었사오면 이제 주의 길을 내게 보여 주사 내가 주를 알게 하시고 또 내가 주의 눈앞에서 은혜를 입게 하소서. 또한 이 민족이 주의 백성임을 깊이 생각하소서, 하매
14 그분께서 이르시되, 내가 네 앞에서 너와 함께 가리라. 내가 네게 안식을 주리라, 하시니"(출 33:12~14)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희망의 원천은 하나님의 변함없는 약속입니다. 우리는 모든 상황과 환경 속에서 그분의 임재와 공급하심을 믿을 수 있습니다.
위대한 선교인인 허드슨 테일러는 자신의 일지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는 경험이 매우 많으신 분이십니다. 그분께서는 그분의 자녀들이 매일 아침 좋은 식욕으로 깨어난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십니다. 그분께서는 40년 동안 광야에서 300만 명의 이스라엘 백성을 보호하셨습니다. 우리는 그분께서 중국에 300만 명의 선교사를 보내실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만일 그렇게 하신다면 그분께서는 그들 모두를 부양할 충분한 자금을 가지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방법으로 행해지는 하나님의 사역에는 결코 하나님의 공급이 부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직면하는 전투는 종종 우리 스스로 해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우리는 결코 버림받지 않습니다.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니라. 내가 너를 강하게 하리라. 참으로 내가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내가 내 의의 오른손으로 너를 떠받쳐 주리라.”(사 41:10).
하나님의 무한한 자원은 우리가 가진 모든 필요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그분께 전적으로 의존한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교만해지고 우리 자신의 힘과 지혜에 의지한다면 우리는 필연적으로 패배하게 될 것입니다. 그 대신 우리는 하나님께로 향하고 우리 삶을 위한 그분의 공급을 구해야 합니다.
<오늘의 성장 원리>
어떤 문제에 대한 우리의 첫 번째 대응은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고 그분이 공급해 주실 것을 신뢰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 폴 채플 목사의 Daily in the 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