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럭키비키는 못해도 도전하며 살아가 보고자 해.
1. 선정 대상과 선정 이유
고등학생 시절 진로 고민을 하며 전과자라는 다양한 대학의 학과를 체험하고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꽤 많이 봤다. 최근 나의 유튜브 알고리즘에는 전과자 영상이 하나가 떴다. “단독) 아이브 장원영 군입대 현장 공개 [서경대 군사학과]”이라는 제목을 가진 영상이었다. 아이돌에 큰 관심은 없지만 장원영이 대한민국 톱급 아이돌이라는 것을 모르지 않는다. 그런 사람이 자발적으로 군대를 경험해 보고 싶다고 나온 것이다. 이 영상에서 장원영은 나의 큰 흥미를 이끌었고, 그의 다른 영상들을 찾아보며 어린 나이에 가진 가치관에 크게 감명을 받았던 것이 생각나 이번 롤모델 레포트의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2. 성공 사례(어떻게 성공했는지)
장원영은 2004년 8월 31일 서울에서 태어났다. 만 13세의 나이에 최연소로 프로듀스 48에 출연하여 큰 인기를 얻으며 1위로 아이즈원으로써 데뷔했다. 이후 아이즈원으로 활동하다가 계약이 만료된 후 2021년 아이브로 재데뷔를 했다. 이후 다양한 방송활동을 진행하며 소위 ‘억까’라 불리는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다. 대표적으로 한 방송에서 딸기를 두 손으로 먹어 예쁜척 한다고 생긴 논란이 있다. 또 방송 중 스쳐 지나간 표정들을 모아 악의적으로 편집된 장원영의 영상들이 유튜브에 널려있던 시기도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시선들 속에서도 일체 반응하지 않고 꿋꿋하게 자리를 지키며 비난은 무시하고, 비판은 바로바로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여 점차 많은 대중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었다. 2024년에는 장원영의 긍정적 사고를 대변하는 ‘럭키비키’와 원영적 사고라는 밈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현재도 그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매일 운동을 하며 자기관리를 멈추지 않고, 어쩌다 쉴 때는 여러 서적을 읽으며 마음을 다잡는다고 한다.
3. 자신의 의견(느낌, 각오 등)
처음 장원영에 대해 검색하며 그의 나이를 보고 놀란 기억이 있다. 어리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오랫동안 매체에서 봐왔던지라 20대 중반은 넘었을 거라고 멋대로 생각했다. 그러나 04년생이라는 나보다 겨우 2년 먼저 태어났다는 사실에 적잖이 놀랐다. 그와 나의 사고의 깊이가 다르다고 느꼈다. 원영적 사고는 낙관주의를 기반으로 하는 면이 있다. 하지만 내가 살아온 삶과 가치관은 낙관주의보다는 비관주의에 더 가까웠다. 현실은 소설과 같지 않고, 나는 세상의 주인공이 아니다. 세상을 흐린 눈으로 바라보고 나아가지 않고, 제자리에 가만히 서 있었다. 욕심이 없었고, 하고 싶은 것도 알지 못했다. 그렇게 무의미하게 흘려보낸 시간이 많았다.
그러다 대학에 오고 많이 달라진 것 같다. 장원영의 좌우명은 “지나간 일은 후회하지 않는다.”라고 한다. 나도 내가 살아온 삶을 후회하고 싶지 않아졌다. 대학생 시절이 앞으로의 나의 삶 중에서 가장 많은 자유시간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 시기를 이전처럼 흘려보내고 싶지 않아졌다. 도전하는 것이 두려웠던 나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대학에 와서 여러 모임을 열심히 참석했고, 처음으로 아르바이트에 지원서를 넣고 면접도 봤다. 여름방학 단기 연수를 신청해 중국도 다녀왔다. 누군가는 별거 아니라 할지 몰라도 나에게는 많은 용기가 필요한 도전이었다. 이렇게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처음이었다. 아직 나에게는 시간이 많다. 해보고 싶은 것도 많다. 공부도 더 하고 싶고, 여행도 더 다니고 싶고, 책도 더 많이 읽고 싶고, 가능하다면 교환학생도 다녀오고 싶다. 나는 나의 롤모델 장원영처럼 럭키비키한 사고를 하지도 못하고, 장원영만큼 바쁘게 살지도 못할 것이다. 그래도 내 나름대로의 긍정적인 사고를 하고, 하고 싶은 것을 망설임 없이 도전하며 후회 없는 삶을 살아가 보고자 한다.
첫댓글 권태은 학생, 고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