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의 Fitbit 거래로 인해 기존 하드웨어 오류가 발생할 수있는 이유
키 포인트
구글은 HTC에서 모토로라, 네스트에 이르기까지 하드웨어 인수 및 제품 로드맵에서 역사적으로 실패했다.
그러나 Fitbit은 Google이 3.5 조 달러 규모의 건강 관리 공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 관한 모든 것.
Google 하드웨어 인수에 대한 소식은 제품 묘지 및 브랜드 변경 악몽의 외상을 불러 일으 킵니다. 따라서 회의론자들은 왜 스마트 워치 회사를 구매하는 수십억 달러의 거래가 다른지 궁금해 할 것입니다.
금요일 구글 은 21 억 달러에 Fitbit을 인수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애플 이 스마트 워치 시장을 지배하고 Google이 경쟁 우위를 차지함에 따라 그렇습니다.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Google의 강력한 기능은 더 나은 맞춤형 검색 결과와 광고를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는 그 중 큰 부분이 아닙니다. 실제로 하드웨어에 대한 구글의 명성은 오랫동안 스마트 폰 대기업 인 모토로라 (Motorola) 구입부터 현재 없어진 구글 글래스 (Google Glass)에 이르기까지 혼란스러운 투자 및 복잡한 컴퓨팅 프로토 타입과 동의어로 여겨져왔다.
그렇다면 Fitbit 인수가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하드웨어 수집에 실패한 긴 라인에도 불구하고 Fitbit은 단순한 수집이 아닙니다. 3.5 조 달러 규모의 건강 관리 산업에 대한 Google의 문입니다.
구글의 하드웨어 투쟁 역사
구글의 하드웨어 투쟁은 애플과 삼성과 같은 하드웨어 거대 기업들보다 뒤처 졌던 초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2007 년, 모바일 시대가되었을 때 구글은 스마트 폰 제조의 꿈을 놓아 버렸다. 그러나 2011 년에는 조정이 바뀌어 늦게 입장하고 모토로라를 254 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그러나이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판매하는 확장 가능한 사업을하지 못했으며 2014 년에 Motorola를 29 억 달러에 Lenovo에 판매했습니다.
그래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이 회사는 몇 년 후 Google이 Apple과 경쟁 할 수 있도록 Motorola 특허를 보유하고있었습니다. 또한 구글의 하드웨어 부문을 이끌고있는 Rick Osterloh도 그 중 하나를 얻었다.
구글의 가정용 기술 인수도 혼란 스러웠다. 이 회사는 당시 스마트 서모 스탯 회사로 알려진 Nest Labs를 2013 년 32 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Nest 팀은 제품 개조 시도 및 팀 정리 해고를 포함하여 어려움을 겪고있는 제품군에 직면했습니다. 그런 다음 Nest는 2016 년에 시작된 Google의 스마트 홈 제품군의 중심이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홈 스피커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보했지만 Nest와 홈 제품을 마케팅하는 방법을 파악하여 거의 매년 브랜딩을 변경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후.
Nest 구매와 거의 동시에 Google은 최초의 주요 웨어러블 제품인 Google Glass의 프로토 타입을 판매하기 시작했지만 비디오 카메라의 디자인 및 포함에 대한 광범위한 비판을 받았으며 대량 시장 소비자 제품으로 확장되지는 않았습니다. .
2018 년 구글은 HTC의 스마트 폰 디자인 부문 대부분을 인수하기 위해 11 억 달러 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구글의 픽셀 스마트 폰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1 월에이 회사는 Fossil Group이 스마트 워치 기술을 위해 4 천만 달러 상당의 지적 재산을 구매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애플의 영토 인 스마트 워치에 매우 늦은 입장을 표명했다.
구글은 몇 년 동안 웨어러블 기술에 관심을 갖고 싶어했다. 투자 회사 인 앨 러스터 스터 (Alabaster)의 창립자 인 소니 버 (Sonny Vu)는 구글에 인수되기 전에 화석의 사장 겸 CTO로 일했다. CNBC는“하드웨어는 단단하지만 하드웨어는 단단하지 않다고 말한다. ″애플과의 경쟁은 어렵다.”
구글은 지난주“ 대중 컴퓨팅 ”전략 에 대한 희망을 지적하면서 가장 포괄적 인 하드웨어 라인을 출시했다 .
Merus Capital의 공동 창립자이자 전무 이사 인 Sean Dempsey는 2005 년부터 2007 년까지 기업 개발을 주도하고 Google M & A 팀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주었습니다. 그는 Google의 인수 전략이 다소 기회 주의적이며 일반적으로 6 개월 이상 이전에 인수를 계획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유튜브와 안드로이드를 포함 해 60 개가 넘는 거래를했다고 Dempsey는 애플 과 다른 회사와의 경쟁 이 확실히 인수를 이끌 수 있다고 말했다 .
Dempsey는“Google은 가정과 생활의 모든 곳에 있기를 원합니다. “이것은 많은 회사들에게 인기있는 주제이므로 손목과 몸에 있기를 원합니다. 또한 Fitbit은 잘 거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장에 출시하는 비교적 저렴한 방법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Fitbit이 다른 이유
그러나 Dempsey와 다른 사람들은 Fitbit이 하드웨어 갭 이상을 채우고 있다고 말합니다. 3 조 달러 규모의 건강 관리 분야의 창입니다.
Wedbush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Fitbit은 건강 솔루션을 확장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구글은“최고 수준에서 확장하고 경쟁 할 수있는 리소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Fitbit이 Apple Watch에 뒤쳐져 있어도 1 억 대의 기기를 판매했으며 2 천 8 백만 대가 현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장치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으며 이는 의료 연구원 및 건강 보험사를 포함하여 건강 산업에 잠재적 인 금광입니다. 데이터 도구를 만들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을 전문으로하는 Google은 Fitbit의 브랜드와 고객을 사용하여 파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Wedbush의 분석가 인 Alicia Reese는“Google은 하드웨어 분야에서 큰 실적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서비스 분야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작업 가능한 장치에서 의료 전문가에게 데이터를 전송하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대학 연구에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그 인수가 가치가있을 정도로 충분합니다.”
알파벳은 최근 건강 및 생명 과학에 대한 연구를 최근 몇 년 동안 확장했으며 전 병원 시스템 CEO 데이비드 페인 버그 (David Feinberg )를 포함한 고위 지도자를 데리고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프로젝트에는 Verily ( 임상 시험 , Google Brain의 인공 지능 연구, Google 건강 관련 검색 결과의 품질 개선 노력)가 포함 됩니다. 이 달 에이 회사 는 전 두 명의 오바마 보건 당국자 인 Karen DeSalvo와 Robert M. Califf를 데려 왔습니다.
Reese는“이 회사는 이미 Fitbit과 협력 해 왔으며 그들이 할 수있는 일과 그들이 승인 할 수있는 일을 알고 있습니다. ″폼 팩터를 우회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수년간의 데이터를 캡처했기 때문에 시작하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좋은”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Fitbit 거래는 Google의 인수가 그 어느 때보 다 정밀하게 조사되는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거래 가능성이 발표 된 지 몇 시간 후, 의회 의원들은 계량을 시작했습니다.
데이비드 시실 린 (David Cicilline) 미 국회의원은“Google이 제안한 Fitbit 인수는 건강과 위치 데이터와 같은 미국인의 가장 민감한 정보에 대한 심층적 인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시장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ny Vu는 그러한 조사로 인해 구글이 Fitbit의 브랜드에 손을 대지 않는 한 인수가 잘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부사장은“실제 질문은 Fitbit 브랜드와 구글의 다음 움직임은 무엇인가?”라고 말했다. “내가 배운 것은 사람들이 기술에 관심이없는 것입니다. 매우 개인적인 물건이며 그들이 알고 신뢰하는 스타일과 제품 이름을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