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소리-(클리앙)
2023-09-06 13:53:37
안녕하십니까? 비소리 입니다.
9월에 접어 들었는데도 역시나 한낮에는 덥습니다. 사실 최근 덥게 많드는 일?들이 많긴 하죠..
왕복 100km 거리를 출퇴근 하다보니, 가방에는 늘 접이식 자동 우산을 하나 가지고 다닙니다.
돌이켜 생각하니 초, 중, 고등학교 모두 추첨을 통해 배정을 받았는데도 집에서 먼 학교를 다닌것 같네요.
클량 생활을 하다보면 여러부분에서 뽐을 받기도 하는데, 가끔 우산에 대한 이야기도 나옵니다.
하지만 전 가성비를 중시하기에 (라고 쓰고 우산에 너무 큰돈을 쓰기에는 아깝단 생각을 가진 사람..),
직구를 하면서 합배송 꺼리로 우산을 찾다가 고른 우산 (Repel Umbrella) 인데, 자동 3단, 듀얼캐노피로 뒤집히지 않을것 같았고, 테프론 코팅이 되었다고 설명 되어 있었서 발수가 좋을것 같아 구매했습니다.
아마도 구매 시에는 보증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지 않고 구매를 했던것 같습니다.
2년 전에 구입을 해서 잘 사용을 했습니다. 아주 가볍고 작은 우산이 아니였지만 나름 가방에 넣고 다날만한 크기와 무게 였습니다. (15oz := 425 gm, 11.5" := 29cm).
물론 구입 시에도 저렴한 3단 자동 우산 2개 정도의 값 ($21.xx)이였습니다. 사용 후에는 펴서 잘 말려 주었고 (다시 가방에 넣고 다녀야 했으니깐요..) 그래서 그런지 2년을 사용했는데 안쪽 프레임이나 살에 녹이 슨 것이 없습니다.
최근에 우산을 묶고 접은 상태에서 자동 펴기 버튼을 눌렀는데, 유난히 빠르게 우산이 나오더군요. "좀 이상한데.." 하는 생각과 함께
다시 접으려고 하니 끝까지 접히지 않고, 묶은 우산을 편 후에도 다시 접으로고 해 봤지만 끝까지 접히지 않았습니다.
고장 난 거죠.. -.-
새 우산을 고르기 위해 다시 미마존을 들락거리면서 살펴보니 우산 제품설명 화면에 나타난 "LIFETIME REPLACEMENT"가 보이더군요.
그래서 repel 우산 홈페이지 보증 관련 페이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https://www.repelumbrella.com/pages/warranty)
문구를 보면 repel 우산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한 제품만 보증이 해당 될 것 같아서 이메일로 아마존에서 구매한 우산이 고장났는데
보증에 포함되는가를 확인해 달라고 메일을 보냈습니다. (email support@upperechelonproducts.com)
답장이 바로 왔고 주문번호와 제품을 알려달라고 하길레 아마존의 주문내역에서 구입당시 order-detail을 캡쳐해서
답장을 보냈더니, 교환을 해줄테니 주소를 알려달라고 하더군요. @.@
한국으로는 배송을 안해줄거 같아서, 배대지 주소를 알려 주었고, 보내게 되면 운송장 번호를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배대지에 제품을 $1로 기록을 하고, 이것 때문에 다시 이것 저것 직구를 해서..새 우산을 받게 되었습니다.
좋은 서비스를 받은 만큼 저도 수령 사실과 사진을 고맙다는 내용과 함께 보냈고, 아마존 review에 별 5개와 감사하다는 리뷰를 남긴 스크린샷을 같이 보냈습니다.
아마존 구입 제품 중 설명에 lifetime warranty 나 replacement란 문구가 보이시면 고장났을때 과감하게 메일을 보내세요~~
이상 장마, 태풍 다 지난 뒤 새 우산이 생긴..사용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