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짜'!
성경을 알자!!
이 글의 내용은 교회들과 성도들의 신앙 지식을 위해...
성경에 입각하여, 교회들과 성도들의 참 신앙을 위해... 옳은 것은 옳다 하고 아닌 것은 아니다.' 하신 예수님의 말씀(마5:37)에 입각하여 기록하였습니다.
復活
보혜사(保惠師) (1)
본문 : 요 14:16-17, 26
보혜사(保惠師)의 뜻은 ‘은혜로 보호하는 스승’이라는 뜻이다. 보혜사는 영도 있고(요 15:26) 육신도 있다(요일 2:1 ‘대언자’ 하단 주 참고). 영으로는 진리의 성령을 말하며 이를 ‘보혜사 성령’이라 칭하고, 육으로는 ‘보혜사 선생’ 곧 약속의 목자를 칭한다.
보혜사 성령이 사람 안에 있다고 하셨으니(요 14:16-17 참고), 그 사람은 보혜사 성령과 하나가 된 것이다. 보혜사 성령과 하나 된 사람(약속의 목자)의 호칭은 무엇인가? 그 호칭은 ‘보혜사’이다. 약속한 보혜사 성령과 약속한 목자 보혜사가 약속대로 하나가 되어 예수님에 대하여 증거함으로 약속한 그대로 된 것이다(요 14:26).
성령의 집이 사람의 마음이라 하심(고전 3:9, 16)과 같이, 성령이 사람에게 임하시어 그 사람으로 하여금 자기 말을 전하게 하는 것이니, 성령(보혜사 성령)도 사람(보혜사)도 보내신 자의 대언자(요일 2:1)이다.
또 요한복음 14:24에서 본 바와 같이, 예수님께서 하신 그 말씀은 예수님 안에 계신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이었다(요 14:10, 24). 이와 같이 보혜사 성령이 임하여 하나 된 그 사람의 말도 대언의 말로서 보혜사 성령의 말임을 알아야 한다.
이를 사도 요한은 계시록 1:2에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하였느니라.”고 하였다.
2천 년 전 세례 요한과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고, 이 두 분은 구약에 약속한 인물로서, 약속 없이 오신 것이 아니다. 이 두 분은 누구의 이름으로 오셨는가? 하나님께서, 세례 요한은 엘리야의 이름으로 보내셨고 (마 17:12-13, 눅 1:13, 17),
예수님은 아버지 하나님의 이름으로 보내셨다(요 5:43). 세례 요한을 본 것은 엘리야를 본 것이 되고, 예수님을 본 것은 아버지 하나님을 본 것이 된다. 이는 엘리야의 영이 세례 요한에게 왔고, 세례 요한은 엘리야의 사명으로 그 일을 했기 때문이며, 또한 하나님(의 성령)이 예수님에게 오셨고, 예수님은 하나님의 일을 하셨기 때문이다.
엘리야의 영이 임한 세례 요한이 자기를 엘리야라고 한다 하여 잘못 말한 것이 아니며, 예수님이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한다 하여 잘못 말씀하신 것이 아니다. 이사야 7:14에 말한 바 ‘하나님이 함께하신 아이’를 이사야 9:6에 ‘기묘자(奇妙者)라, 모사(謀士)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고 하심과 같다.
‘진리의 성령’과 하나 된 ‘약속의 목자’는 예수님의 것을 가지고 성도들에게 증거하고, 예수님의 것은 아버지 하나님의 것이라고 하셨으니 (요 16:13-15), 이들이 계시록 22:17의 ‘성령과 신부’이며, 이들이 수정 같은 생명수를 주는 대언자이다.
신(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고, 창조하신 만물 안에 거하셨다. 만물의 주인은 신이며, 신이 떠난 사람은 마치 주인이 떠난 빈 집과 같다. 성령이 없는 제자들이 마가 다락방에서 성령을 받았다. 이는 빈 집에 주인이 오시어 거하심과 같다. 이 사람들은 성령을 받은 후 땅 끝까지 예수님의 증인이 되었다(행 1:8).
약속의 목자가(계 2~3장에 약속하신) 약속대로 진리의 성령을 받은 것이 잘못인가? 성령이 잘못인가? 받은 사람이 잘못인가? 이는 약속대로 이루어진 것이니 잘못이 아니며, 이를 부인하는 자가 약속을 믿지 않는 잘못을 하는 것이다. 성경에 ‘성령을 받으면 안 된다.’는 구절이 어디에 있는가? 성령을 받으라고 하셨다(요 20:22).
‘진리의 성령’은 진리를 가지고 오는 거룩한 영이다. ‘진리’는 하나님의 말씀이다(요 17:17). 진리의 성령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오셨다. 그리고 계시록 10장에 예수님의 모양으로 오시는 거룩한 천사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열린 책 계시의 말씀을 가지고, 택하신 약속의 목자에게 오시어 그 말씀의 책을 먹이시고, 나라와 백성과 방언과 임금에게 전하라 하셨으니, 그 말씀이 오늘날 이루어진 것이다.
약속의 목자는 성령과 진리 곧 말씀을 받고, 말씀대로 이루어진 계시록 전장의 사건을 다 보고 전하게 되었으니, 이것이 곧 계시록 10장과 계시록 1:1~3의 말씀이다.
![]()
이왕이면 알아보고 믿는 똑똑한 신앙인이 되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