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스핀 위주의 러버를 즐겨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백핸드쪽은 포핸드보다 임팩트가 떨어지는 편이라 조금 사용하기 쉬운러버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MX-K와 파스탁C1을 생각중입니다.
(MX-K는 전면에 사용해봤고, 파스탁 G1역시 전면에 사용해본 경험은 있습니다.)
두리 러버의 특성을 비교하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후면에 더 적합한 러버는 어떤 것일지,
혹시나 만약에 전면 러버로 사용할 경우 어떤 러버가 더 적합할지,
정보 공유 가능하신 분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이런건 아마 전 운영자님이 새로 하고 계시는 https://cafe.naver.com/ttgearlab 에 질문하시는 것이 더 빠르고 자세하고 전문적인 답변이 나올 겁니다.
아,, 그렇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전면은 mxk 후면 c1이 맞으시겠네요!
두 러버다 회전형이며 c1이 스폰지 경도가 낮아 말씀하신대로 사용하기 편해 백핸드로 주로 쓰입니다.
두 러버다 끌림이 좋은 러버이며 mxk가 c1보다 스매싱이나 화 쇼트에도 비거리가 더 길게 뻗습니다.
역시 후면에는 c1이 더 적합한가보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MX-K - 47.5도 극단적 회전 중시. 스펀지 경도에 비해 부드럽고 클릭감 좋은 타구감. 비거리는 짧고 호를 높게 형성. 백핸드를 강하게 걸어 공격 위주로 쓰는 분께는 백핸드에도 괜찮지만 대개의 분께는 포핸드에 잘 어울립니다.
파스탁C-1 - 45도 회전과 스피드, 사용 편이성이 균형을 이루는 발란스 좋은 러버. 적은 임팩트로도 회전과 스피드를 꽤 낼 수 있고 사용시 편이성과 안정감이 매우 뛰어나 백핸드에 아주 적합합니다.
저는 선생님의 글을 보고 sk카본 라켓에 c1을 양면에 붙여 사용중인데 만족합니다. 수명도 오래가는거 같구요.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와 의견 감사합니다. 백핸드용으로 C1 평이 좋네요. C1을 백핸드용으로 확정하고, 포핸드 러버를 MX-K, 파스탁G1 혹은 C1 중에서 더 고민해야겠습니다. 참고로 라켓은 이너포스레이어 ZLC에 붙일까 생각중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5.29 10:20
@암행어사(용인) 사실 이너포스ALC도 갖고 있기 때문에 ALC를 사용할지 ZLC를 사용할지도 조금은 고민중입니다. 스윙 방향의 문제겠지만, ALC사용 할때는 공이 좀 느린것 같아서 근래에는 ZLC를 사용해보고 있었습니다. 다시 ALC 사용도 생각해보겠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5.29 10:2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5.29 10:27
mxk 백핸드쪽에 써보신분 계신가요? 전면에 다이나리즈를 붙이고 있어서, mxk를 백쪽에 써야할거 같아서 붙였는데, 어떤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포핸드에는 많이 써봤습니다.
mxk 는 포핸드쪽에 써봤을 때 느낌은, 클릭감이 있으면서도 테너지 등과 비교해보았을 때, 단단한 러버다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따라서, 약간 때려서 걸었을 때, 힘전달이 좀 더 되는 느낌이더라고요. 물론 회전도 많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