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서는 제목 그대로 히브인들 즉 유대인에게 쓴 서신입니다.
성경의 기본은 잘 구분해야 합니다.
요한계시록 2 : 9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아노니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자칭 유대인이라 하는 자들의 훼방도 아노니 실상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단의 회라
요한계시록3 : 9
보라 사단의 회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않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저희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유대인도 아닌 자들이 자징 유대인이 되면 그것은 사단의 회입니다.
왜 이런 말씀을 했을까요?? 이방인과 유대인을 구분하라는 말씀이죠
왜? 첫 언약을 받은 유대인들에게 하는 말씀이 있고 . 첫 언약을 받지 않은 이방인들에게 하는 말씀이 있기 때문이죠
히브리서는 첫 언약을 받은 유대인들. 즉 히브리인들에게 쓴 말씀입니다.
히브리서 8장
6 그러나 이제 그가 더 아름다운 직분을 얻으셨으니 이는 더 좋은 약속으로 세우신 더 좋은 언약의 중보시라
7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8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9 또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열조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저희와 세운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 저희는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므로 내가 저희를 돌아보지 아니하였노라
출애굽하고 시내산에서 첫 언약을 한 것이 첫 언약이.
예레미야때. 새 언약에 대한 예언을 했고. 그 예언이 예수님의 십자가에서 피를 흘려 세운 언약이죠..
이 말씀은 이방인들에게 해당이 안되는 말씀이죠.
우리 이방인들은 히브리서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은 분별하기 위해서 공부를 하지만.
이것을 우리 이방인들에게 적용해서 해석하면 그것이 자칭 유대인이 되는 겁니다.
하나님이 구약에서 이스라엘을 통해서 이렇게 운영하셨다는 것을 알고
동일하신 하나님의 뜻을 우리는 이스라엘을 통해서 배우게 되는 것이죠.
그러나 히브리서를 이방인들에게 한 말씀이라고 하시면 안되는 겁니다.
왜 예수님의 사도를 할례자의 사도와 이방인의 사도로 구별하셨을까요??
갈라디아서 2장
7 도리어 내가 무할례자에게 복음 전함을 맡기를 베드로가 할례자에게 맡음과 같이 한 것을 보고
8 베드로에게 역사하사 그를 할례자의 사도로 삼으신 이가 또한 내게 역사하사 나를 이방인에게 사도로 삼으셨느니라
9 또 내게 주신 은혜를 알므로 기둥같이 여기는 야고보와 게바와 요한도 나와 바나바에게 교제의 악수를 하였으니 이는 우리는 이방인에게로, 저희는 할례자에게로 가게 하려 함이라
베드로는 할례자 즉 유대인들의 사도이고 . 바울은 이방인들의 사도입니다.
유대인과 이방인을 구분 하는 이유가 첫 언약이 있냐 없냐도 있지만.
하나님의 경륜 때문에 그렇습니다.
구약은 아브라함을 선택하고 히브리인들 즉 유대인들을 통해서 역사하셨고..
신약은 이방인들 중심으로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11장이 그것을 잘 설명합니다.
11 그러므로 내가 말하노니 저희가 넘어지기까지 실족하였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 저희의 넘어짐으로 구원이 이방인에게 이르러 이스라엘로 시기나게 함이니라
12 저희의 넘어짐이 세상의 부요함이 되며 저희의 실패가 이방인의 부요함이 되거든 하물며 저희의 충만함이리요
13 내가 이방인인 너희에게 말하노라 내가 이방인의 사도인 만큼 내 직분을 영광스럽게 여기노니
유대인들은 민족적으로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복음이 이방인들에게 전파되고 구원이 이방인들에게 돌아왔죠..
구원이 이방인들에게 이르렀다고 이스라엘의 구원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다시 이스라엘에게 구원이 돌아갑니다.
25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함을 면키 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
26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으리라 기록된 바 구원자가 시온에서 오사 야곱에게서 경건치 않은 것을 돌이키시겠고
27 내가 저희 죄를 없이 할 때에 저희에게 이루어질 내 언약이 이것이라 함과 같으니라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차면 이방인에게서 유대인들에게 구원이 돌아갑니다.
이방인과 유대인을 구분해서 보지 못하면 성경을 파악할 수 없어요
이방인의 중심이 되는 교회는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죠..
성령님께서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차면 인치심이 끝나요..
그리고 이스라엘에게 인을 치는 겁니다.
이것이 계시록 7장입니다.
3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4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이방인과 유대인들 구별하지 못하니까.
144,000명이 이스라엘의 자손만 인침을 받는다는 말을 안 믿고 자의로 해석하는 겁니다.
이스라엘의 자손에게 인침이 시작되면 이방인들은 충만한 수가 찾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환난전휴거가 바로 이 근거에 있는 겁니다.
여기 환난이라는 것은 하나님이 내리시는 환난이죠.
누구에게 이방인들에게..
로마서 11장
17 또한 가지 얼마가 꺾여졌는데 돌감람나무인 네가 그들 중에 접붙임이 되어 참감람나무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 자 되었은즉
18 그 가지들을 향하여 자긍하지 말라 자긍할지라도 네가 뿌리를 보전하는 것이 아니요 뿌리가 너를 보전하는 것이니라
19 그러면 네 말이 가지들이 꺾이운 것은 나로 접붙임을 받게 하려 함이라 하리니
20 옳도다 저희는 믿지 아니하므로 꺾이우고 너는 믿으므로 섰느니라 높은 마음을 품지 말고 도리어 두려워하라
21 하나님이 원 가지들도 아끼지 아니하셨은즉 너도 아끼지 아니하시리라
이방인은 돌감람나무의 가지이고. 유대인들은 감람나무의 가지입니다.
감람나무에 유대인들이 감람나무의 가지는 꺾기고 돌감람나무의 가지인 우리가 접붙이면 받았고
원 가지인 감람나무 즉 유대인들을 아끼지 않았죠..
그러나 다시 원감람나무의 가지를 접붙이는 때가 옵니다.
21 하나님이 원 가지들도 아끼지 아니하셨은즉 너도 아끼지 아니하시리라
22 그러므로 하나님의 인자와 엄위를 보라 넘어지는 자들에게는 엄위가 있으니 너희가 만일 하나님의 인자에 거하면 그 인자가 너희에게 있으리라 그렇지 않으면 너도 찍히는 바 되리라
23 저희도 믿지 아니하는 데 거하지 아니하면 접붙임을 얻으리니 이는 저희를 접붙이실 능력이 하나님께 있음이라
24 네가 원 돌감람나무에서 찍힘을 받고 본성을 거스려 좋은 감람나무에 접붙임을 얻었은즉 원 가지인 이 사람들이야 얼마나 더 자기 감람나무에 접붙이심을 얻으랴
다시 돌감람나무의 가지는 꺾기고 다시 원가지 접붙임을 받는 때가 바로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차면 구원이 이스라엘에게 돌가는 갑니다.
25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함을 면키 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
26 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으리라 기록된 바 구원자가 시온에서 오사 야곱에게서 경건치 않은 것을 돌이키시겠고
27 내가 저희 죄를 없이 할 때에 저희에게 이루어질 내 언약이 이것이라 함과 같으니라
원 가지도 꺾기우면 아끼지 않았는데. 돌감람 나무가 꺾지면 어떻게 될까요??
21 하나님이 원 가지들도 아끼지 아니하셨은즉 너도 아끼지 아니하시리라
7년환난이 이라는 것은 이스라엘에게는 구원이고. 이방인들을에게 환난이 시작되는 겁니다.
살후 1장
6 너희로 환난받게 하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7 환난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저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중에 나타나실 때에
환난 전 휴거가 바로 하나님이 이방인들에게 환난으로 갚아 주실때. 우리 교회는 휴거되는 것이죠
성경을 해석함에 있어 . 이방인과 유대인들은 구분하지 못하니
144,000명에 이방인들도 들어간다는 주장을 하거나 혹은 144,000명이 자기들이라고 주장하죠
7년환난은 이스라엘에게 구원이 돌아가는 때입니다.
7년환난 중반에 짐승이 등장하죠
이때 계시록 12장에 여자인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예비로 도망가고
짐승은 이방인들만 지배합니다.
계시록 13장
6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훼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하더라
7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하늘에 거하는 자들은 휴거된 교회이고
성도들은 144,000명으로 인 맞은 이스라엘의 자손들이고 이들이 짐승에게 순교를 당해서 계시록 14장에 시온산에 서게 됩는 것이죠
이들이 바로 환난시대의 처음익은열매들입니다.
교회는 환난 전에 구원을 받기 때문에 환난 시대에 처음익은열매는 이스라엘의 자손인 144,000이 되는 겁니다.
7년환난은 구원이 이스라엘에게 돌아가고 이방인들에게 환난이 시작되는 때입니다.
그래서 이방인들은 지금 구원 받아야 합니다.
고린도후서 6 : 2
가라사대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를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하나님의 경륜에 있어 하나님이 구약에서는 유대인을 중심으로 역사를 했다면
신약에서는 이방인들을 중심으로 역사하기 때문에 . 반듯이 성경에 이방인과 유대인들은 구분해서 봐야 합니다.
7년환난때는 구원이 다시 이스라엘에게 돌아가며 이것이 바로 다니엘의 70이레의 마지막 이례가 되는 때입니다.
이것을 구분하지 못하면 사단의 회가 되는 겁니다.
첫댓글
먼저 님의 글을 봅니다.
“성경 연구방
그 첫 것을 폐하심은 둘째 것을 세우려 하심이니라
나그네1004 추천 1 조회 27 20.06.09 12:49 댓글 3
성경의 기본 기록 방식입니다.
첫 것을 페하고 둘째 것을 세우는 것..
크게 구약과 신약이죠.
구약을 세[우는 것이 아니고 신약을 세우는 겁니다.
예수의 피로 새 언약, 신약을 보증하신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첫 언약에 머물러 있는 자들은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구약성경이 폐기되어 쓰레기처럼 버렸다는 것이 아니라 구 약속들을 과거이고,
십자가의 구속사로 다 이루었기에 구 약속들이 효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요 19: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구약을 다 이루셨는데, 뭘 더 이루어야 한다고 말도 안되는 론리를 폅니까?
,
구약의 약속들 구원을 이루신, 것입니다
구원을 이루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은 성령으로 거듭나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연합을 의미합니다.
하나됨을 뜻합니다.
엡 2: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그리스도인은 새 언약만, 유효합니다.
히 8:13.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정신 병자.
첫 언약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유효한 것이 아니고.
죄인들에게 유효한 것야.
그리스도인들에 유효한 분은 성령님이시고.
첫 언약은 죄 사함..
마태복음 26 : 28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언약의 피로 세운 언약은 죄 사함이고 그 죄 사함을 받을 죄인들에게 유효한 것야..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은 믿지 않은 자에게 필요한 것처럼.
새 언약을 믿어야 그리스도인이 되는 거야. ㅋㅋㅋㅋ
그리스도인들에게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고 그 성령님의 인도를 받게 되는 것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