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조미선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과 장흥농협(지부장 전종순)이 지난 21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침식사가 성장기 학생들의 두뇌 발달과 건강증진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에도 아침을 거르면서 학업에 임하는 학생들의 문화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쌀소비 급감과 지역경제 어려움을 유발하는 등의 문제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두 기관에서는 장흥 초중고 학생들이 최소 2곡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역의 친환경 쌀로 지은 아침밥을 지원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쌀 소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통해 ‘아침 간편식 지원 사업’을 확대해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쌀로 만든 간편식 제공과 연계해 학생들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 농가도 살릴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정순미 교육장은 “아침밥 먹기 상생 협약으로 아침을 거르면서 등교하는 학생들이 우리 지역의 먹거리로 만든 아침밥을 먹으면서 건강을 지킬 수 있게 돼 기쁘다. 학생들의 식습관은 평생의 건강의 밑거름이 되고 지역 농가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장흥교육지원청은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 활동을 펼쳐 아침밥 먹기가 두뇌 발달에 미치는 효과와 쌀소비 촉진에 따른 지역 경제 효과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9756
장흥교육지원청 장흥농협과 아침 밥 먹기 쌀소비 촉진 업무협약 체결
[장흥=조미선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과 장흥농협(지부장 전종순)이 지난 21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침
www.miraenews.co.kr
#장흥교육청 #정순미교육장 #장흥농협 #아침밥먹기 #친환경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