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 일반버스(950원)→일반버스(950원) : 950+0 = 950원(△950원) 일반버스(950원)→지하철1구간(990원) : 950+(40+200) = 1,190원(△750원) |
ꏚ 환승(요금)할인제 시행 개요
◦일시 : 2007. 5. 15.(화) 04:00부터
◦대상 : 시내버스↔시내버스, 시내버스↔지하철
◦방법 : 먼저 탄(선승) 교통수단에서 하차 후 30분 이내에 같은 교통수단 또는 다른 교통수단으로 갈아탈 경우 요금할인혜택이 있습니다.
2회까지 환승할 수 있습니다.
예) 일반버스(81번)→지하철(1호선)→일반버스(25번) : 환승 2회 (총 3회 탑승) |
◦요금적용
▸기준 : 이용하는 교통수단 중 가장 높은 요금을 기본요금으로 적용
▸할인방법 : 통행유형별 기본요금 외에 ‘할인된 환승요금’ 차등 적용
․시내버스⇔시내버스 : 기본요금(현행과 동일)
․시내버스⇔지 하 철 : 기본요금+할인된 환승요금
▸승객 유형별 ‘할인된 환승요금’ : 일반 200원, 청소년 130원, 어린이 50원
통행 유형별 요금 적용 사례
연번 |
통행 유형 |
일반 |
청소년 |
어린이 | |||||||||||
1통행 |
2통행 |
3통행 |
1통행 |
2통행 |
3통행 |
총계 |
1통행 |
2통행 |
3통행 |
총계 |
1통행 |
2통행 |
3통행 |
총계 | |
1 |
일반버스 |
|
|
950 |
|
|
950 |
650 |
|
|
650 |
250 |
|
|
250 |
2 |
일반버스 |
일반버스 |
|
950 |
0 |
|
950 |
650 |
0 |
|
650 |
250 |
0 |
|
250 |
3 |
일반버스 |
급행버스 |
|
950 |
450 |
|
1,400 |
650 |
450 |
|
1,100 |
250 |
850 |
|
1,100 |
4 |
일반버스 |
지하철 |
|
950 |
240 |
|
1,190 |
650 |
250 |
|
900 |
250 |
295 |
|
545 |
5 |
일반버스 |
일반버스 |
일반버스 |
950 |
0 |
0 |
950 |
650 |
0 |
0 |
650 |
250 |
0 |
0 |
250 |
6 |
일반버스 |
일반버스 |
급행버스 |
950 |
0 |
450 |
1,400 |
650 |
0 |
450 |
1,100 |
250 |
0 |
850 |
1,100 |
7 |
일반버스 |
일반버스 |
지하철 |
950 |
0 |
240 |
1,190 |
650 |
0 |
250 |
900 |
250 |
0 |
295 |
545 |
8 |
일반버스 |
급행버스 |
일반버스 |
950 |
450 |
0 |
1,400 |
650 |
450 |
0 |
1,100 |
250 |
850 |
0 |
1,100 |
9 |
일반버스 |
급행버스 |
급행버스 |
950 |
450 |
0 |
1,400 |
650 |
450 |
0 |
1,100 |
250 |
850 |
0 |
1,100 |
10 |
일반버스 |
급행버스 |
지하철 |
950 |
450 |
200 |
1,600 |
650 |
450 |
130 |
1,230 |
250 |
850 |
50 |
1,150 |
11 |
일반버스 |
지하철 |
일반버스 |
950 |
240 |
0 |
1,190 |
650 |
250 |
0 |
900 |
250 |
295 |
0 |
545 |
12 |
일반버스 |
지하철 |
급행버스 |
950 |
240 |
410 |
1,600 |
650 |
250 |
330 |
1,230 |
250 |
295 |
605 |
1,150 |
13 |
급행버스 |
|
|
1,400 |
|
|
1,400 |
1,100 |
|
|
1,100 |
1,100 |
|
|
1,100 |
14 |
급행버스 |
일반버스 |
|
1,400 |
0 |
|
1,400 |
1,100 |
0 |
|
1,100 |
1,100 |
0 |
|
1,100 |
15 |
급행버스 |
급행버스 |
|
1,400 |
0 |
|
1,400 |
1,100 |
0 |
|
1,100 |
1,100 |
0 |
|
1,100 |
16 |
급행버스 |
지하철 |
|
1,400 |
200 |
|
1,600 |
1,100 |
130 |
|
1,230 |
1,100 |
50 |
|
1,150 |
17 |
급행버스 |
일반버스 |
일반버스 |
1,400 |
0 |
0 |
1,400 |
1,100 |
0 |
0 |
1,100 |
1,100 |
0 |
0 |
1,100 |
18 |
급행버스 |
일반버스 |
급행버스 |
1,400 |
0 |
0 |
1,400 |
1,100 |
0 |
0 |
1,100 |
1,100 |
0 |
0 |
1,100 |
19 |
급행버스 |
일반버스 |
지하철 |
1,400 |
0 |
200 |
1,600 |
1,100 |
0 |
130 |
1,230 |
1,100 |
0 |
50 |
1,150 |
20 |
급행버스 |
급행버스 |
일반버스 |
1,400 |
0 |
0 |
1,400 |
1,100 |
0 |
0 |
1,100 |
1,100 |
0 |
0 |
1,100 |
21 |
급행버스 |
급행버스 |
급행버스 |
1,400 |
0 |
0 |
1,400 |
1,100 |
0 |
0 |
1,100 |
1,100 |
0 |
0 |
1,100 |
22 |
급행버스 |
급행버스 |
지하철 |
1,400 |
0 |
200 |
1,600 |
1,100 |
0 |
130 |
1,230 |
1,100 |
0 |
50 |
1,150 |
23 |
급행버스 |
지하철 |
일반버스 |
1,400 |
200 |
0 |
1,600 |
1,100 |
130 |
0 |
1,230 |
1,100 |
50 |
0 |
1,150 |
24 |
급행버스 |
지하철 |
급행버스 |
1,400 |
200 |
0 |
1,600 |
1,100 |
130 |
0 |
1,230 |
1,100 |
50 |
0 |
1,150 |
25 |
지하철 |
|
|
990 |
|
|
990 |
770 |
|
|
770 |
495 |
|
|
495 |
26 |
지하철 |
일반버스 |
|
990 |
200 |
|
1,190 |
770 |
130 |
|
900 |
495 |
50 |
|
545 |
27 |
지하철 |
급행버스 |
|
990 |
610 |
|
1,600 |
770 |
460 |
|
1,230 |
495 |
655 |
|
1,150 |
28 |
지하철 |
일반버스 |
일반버스 |
990 |
200 |
0 |
1,190 |
770 |
130 |
0 |
900 |
495 |
50 |
0 |
545 |
29 |
지하철 |
일반버스 |
급행버스 |
990 |
200 |
410 |
1,600 |
770 |
130 |
330 |
1,230 |
495 |
50 |
605 |
1,150 |
30 |
지하철 |
급행버스 |
일반버스 |
990 |
610 |
0 |
1,600 |
770 |
460 |
0 |
1,230 |
495 |
655 |
0 |
1,150 |
31 |
지하철 |
급행버스 |
급행버스 |
990 |
610 |
0 |
1,600 |
770 |
460 |
0 |
1,230 |
495 |
655 |
0 |
1,150 |
※ 시계외요금【양산구간 : 급행+200, 일반버스+승객 유형별 구분 징수(일반인+300, 청소년+200, 어린이+100) 김해 구간
: 급행+200, 일반버스+100】부과는 별도로 하고, 김해구간 시계외요금에는 일반인, 청소년, 어린이 구분이 없음.
※ 심야버스요금 : 좌석형(일반 1,700 청소년 1,200 어린이 1,200) 일반형(일반 1,250 청소년 750 어린이 350)
※ 지하철2구간 요금(일반인+180, 청소년+140, 어린이+90)은 별도임.(10km를 초과할 경우 부과됨.)
※ 좌석버스 (공항노선, 산성노선, 장유노선, 용원노선) 요금은 급행버스와 동일하게 처리함.
※‘통행 유형’중 파란색(굵은색)으로 표시된 교통수단이 통행의 기본요금이 됨.
▣ 다음은 지하철(요금)출구를 나와 다시 지하철을 타는 경우로 뒤에 이용하는 지하철에 대한 요금 할인 혜택은 없습니다.
연번 |
통행 유형 |
일반 |
청소년 |
어린이 | |||||||||||
1통행 |
2통행 |
3통행 |
1통행 |
2통행 |
3통행 |
총계 |
1통행 |
2통행 |
3통행 |
총계 |
1통행 |
2통행 |
3통행 |
총계 | |
1 |
일반버스 |
지하철 |
지하철 |
950 |
240 |
990 |
2,180 |
650 |
250 |
770 |
1,670 |
250 |
295 |
495 |
1,040 |
2 |
급행버스 |
지하철 |
지하철 |
1,400 |
200 |
990 |
2,590 |
1,100 |
130 |
770 |
2,000 |
1,100 |
50 |
495 |
1,645 |
3 |
지하철 |
지하철 |
|
990 |
990 |
|
1,980 |
770 |
770 |
|
1,540 |
495 |
495 |
|
990 |
4 |
지하철 |
일반버스 |
지하철 |
990 |
200 |
990 |
2,180 |
770 |
130 |
770 |
1,670 |
495 |
50 |
495 |
1,040 |
5 |
지하철 |
급행버스 |
지하철 |
990 |
610 |
990 |
2,590 |
770 |
460 |
770 |
2,000 |
495 |
655 |
495 |
1,645 |